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②][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올리브영 글로벌몰이 뭐야?!(2/2) (링크)
지난주 저의 [유닛①] 결과물입니다!
지난 유닛의 주요 기획 포인트는
🔥올리브영 글로벌몰 상에서의 메이크업 제품의 판매량 향상을 위해 K-POP 카테고리를 활용한다🔥
이 기획을 본격적으로 구조화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핵심사항 3가지
ㄱ. 이 기획에서는 메이크업 제품의 판매 향상을 주 목표로 한다. ㄴ. K-POP 외국인 팬들을 타겟으로 한다. ㄷ. 다양한 영상을 제작, 활용한다. |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사항 3가지
ㄱ. 기술적인 실행 방안에 대해서는 논하지 않는다. ㄴ. 영상 제작 과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논하지 않는다. ㄷ. 기획의 홍보 방법에 대해서는 논하지 않는다. |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block화)
구조 1단계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TB01. 영상제작🟢
메이크업 제품 홍보를 위해 K-POP 카테고리를 활용함에 있어서 다양한 영상 제작을 주 홍보 방법으로 활용합니다.
🟢TB02. 제품 홍보🟢
TB01.에서 제작된 영상에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을 소개 및 홍보합니다. 만약 아이돌 앨범, 포카에 직접 사용된 제품이 올리브영에 없다면, 실제 사용된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도 소개합니다. 그리고, 올리브영에 입점 되어있는 제품들이 K-POP 현장에서 적극 사용될 수 있도록 제품 협찬도 진행합니다.
🟢 TB03. 유튜브🟢
TB01.에서 제작된 영상들은 모두 유튜브에 업로드 및 아카이빙 진행합니다. 기존에 있는 올리브영 채널을 활용합니다. 더불어 기존에 업로드 되어있는 컨텐츠들도 활성화하여 ‘올리브영 유튜브’ 활성화도 목표로 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가입자수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STEP 02.에서의 구조 1단계를 다음과 같이 구체화합니다.

🟢TB01. 영상제작🟢

💚 UB01.01. K-POP 아이돌 메이크업 영상💚
아이돌 메이크업에 흥미를 갖고 있는 외국인 K-POP 팬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아이돌 멤버들 각각이 즐겨 하는 메이크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각 영상별로 한 아이돌 그룹 혹은 멤버를 정하여 영상을 제작합니다.
💚UB01.02. K-POP 아이돌 앨범 및 포카 메이크업 영상💚
올리브영 글로벌몰에 있는 K-POP 카테고리에서는 아이돌 앨범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앨범 구매를 위해 접속한 K-POP 팬들에게 해당 앨범 속 사진 및 포카에서 사용된 메이크업 방법 및 제품은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UB01.03. 올리브영 컨설턴터/유명 메이크업 전문가 및 유튜버 메이크업 영상💚
올리브영 N 성수에서 진행되는 스킨케어 컨설팅을 위해 올리브영은 스킨케어 컨설턴터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 현장 매장에서 다양한 고객들을 만난 스킨케어 컨설턴터는 이를 바탕으로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 방법과 적합한 메이크업 제품들을 소개하는 영상을 촬영합니다. 해외에는 다양한 피부색과 피부타입이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흥미를 끌만한 영상이 제작될 것입니다.
🟢TB02. 제품 홍보🟢

💚UB02.01. 제품 설명 및 대체 제품 소개💚
TB01.에서 제작된 영상들에서는 각 과정별로 사용되는 제품을 영상 왼쪽 상단에 제품명과 가격을 제시합니다. 구매를 위한 판매 링크도 같이 정리해서 제공합니다. 만약 올리브영에 입점되어 있지 않는 제품들이 사용되었다면, 올리브영에 입점되어 있는 제품들 중에서 대체될 수 있는 제품도 함께 소개합니다.
💚UB02.02. 패키지 구성💚
영상에서 사용된, 소개된 제품들을 모아 패키지를 구성하여 판매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브 장원영 패키지’를 구성해서 정가보다 할인된 패키지 전용 가격을 설정합니다. 그리하여 개별 제품을 구매했을 때보다 금액적으로 이익이 될 수 있게 하여 판매를 촉진합니다.
💚UB02.03. 제품 협찬💚
올리브영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들이 K-POP 제작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제품을 협찬합니다. ‘아이돌이 직접 사용한 제품’만큼 강력한 홍보 문구는 없을 것입니다.
🟢 TB03. 유튜브🟢

💚UB03.01. 촬영 영상 업로드💚
TB01.에서 제작된 영상들은 올리브영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합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위한 재생목록을 따로 구성하여 카테고리화 합니다. 그리고 해당 영상들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제품 소개 및 자막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여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하여 영상시청에 있어서 불편함 없게 합니다.
💚UB03.02. 기존 컨텐츠 활성화💚
기존에 업로드되고 있던 컨텐츠들도 적극 활성화합니다. 전반적으로 조회수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컨텐츠 소재가 소비자들이 궁금해할만하고, 트렌드 반영이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자체 컨텐츠를 업로드하면 추후에 유입될 외국인 구독자들로 인해 조회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다시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고, 올리브영 관심도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이렇게 구상된 기획의 단기적 일정은 1년으로 설정합니다. 다만 기획의 특성상 장기적으로 지속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컨텐츠 회의와 촬영들은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 캘린더는 한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한달의 플랜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올리브영 글로벌몰 상에서의 메이크업 제품 판매 향상을 위한 기획의 구조화와 플래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서의 기록장이자 공감의 허브 : 디테일의 확충(2/2) (2) | 2025.05.25 |
---|---|
이제는 토스도 빠른 배송 시작, 토스플래시 (12) | 2025.05.24 |
아워스타벅스, 당신의 음료에 투표하세요 1.0 (3) | 2025.05.24 |
카카오톡 선물하기😎 일상에 스며든 그 이름! (4) | 2025.05.24 |
익숙하지 않은 Notion 알아가기🐣 (1) | 2025.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