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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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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은 들어가있어

        by 이승건 | 한성대 | 광고학과 | 롯데 2024. 5. 3.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여러분은 시험과 과제 수행 중 생성형 AI🤖를 많이 활용하셨나요?
        우리의 과제를 도와주는 생성형 AI🤖지만 종종 잘못된 정보를 생성하거나 지어내는 일명 할루시네이션(환각)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답변의 질이 달라지죠.
         
        맨날 술 얘기하다가 갑자기 생성형 AI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지난 기획안에서 크러시🧊의 참여형 콘텐츠 기획 구조화 과정에서 해당 기획의 한계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충격😲과 공포😱의 지난주 기획 보러가기  ->>>>>형이 왜 거기서 나와..? (tistory.com)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여러분은 어떤 맥주🍺를 좋아하시나요? 카스, 테라, 아사히, 필라이트, 켈리 혹시...🧊크러시🧊? 오늘은 '크러시'가 세손가락에 뽑는 맥주가 되게 만들, 크러시 브랜딩 프로모션! 'Crush on krush'에

        phalanx-club.tistory.com

         

        따라서 차별화된 콘텐츠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준다는 목표는 유지하며
        새로운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바로 "KRUSH ON GPT, K받는 스무고개" !
        크러시와 GPT의 만남이라니
        벌써 궁금하지 않나요?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범위로 하나요 ? (boundary)

        MZ라면 누구나 사용해보았고, 질문하는 소비자가 주체가 되며 화제성 높은 생성형 AI Chat GPT를 활용합니다.
        성공 기준은 간단합니다. GPT에게 "크러시 맥주" 또는 "KRUSH"라는 답변을 얻어낸다면 성공
        답변을 캡쳐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크러시 공식계정을 태그하여 공유하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참여형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쉬운 참여와 소비자가 주체가 된 콘텐츠입니다.
        또한 스무고개를 통해 답변을 알아내는 과정에서 크러시 브랜드 정체성을 알게 되고  
        브랜드에 몰입하게됩니다.
         
        즉, 크러시의 찐팬을 만들기 위해서는 찐 행동을 일으키는 브랜디드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Krush라는 답변을 얻기위한 킹받는 AI와의 스무고개, K받는 스무고개를 기획했습니다.
         

        1-1 슬로건, 이미지 

        슬로건 - K받는 스무고개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은 다음 3가지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1. 이 기획은 크러시의 핵심 컨셉을  타깃 고객에게 각인시키고 가능한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긍정적인 브랜드 연상을 구축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또한 K받는 스무고개라는 슬로건은 KRUSH 맥주라는 답변을 받기까지 정교한 질문을 해야하기 때문에 유행어인 "KING받네"와 KRUSH라는 답을 받는다는 이중적 의미를 가진다.
         
        2. 매우 정교한 질문을 하지 않는다면 GPT의 할루시네이션(환각)으로 인해 이상한 답변을 얻게 되므로 KRUSH맥주라는 답변을 얻기위해모델, 광고 카피, 브랜드 컨셉, 생산 기업 등을 찾아보고 크러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므로 이 과정에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애정을 높일 수 있다. 
         
        3. 참여자들은 Chat GPT의 할루시네이션을 피해 답을 얻기 위해 크러시 공식 계정 게시물 곳곳에 숨은 힌트를 통해 답변을 얻어내고 이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며 주체가 되어 이벤트에 참가한다. 이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느끼도록 한다. 광고의 느낌이 아닌 하나의 재미있는 콘텐츠라는 느낌을 추구한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 3가지 

         
        기획의 목적에 영향을 주지만 너무 지엽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하는 부분들은 제외하겠습니다. 
         
        이 기획의 의도는 가능한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결과물의 업로드 방식에 대해 마지막 질문과 결과물이 나온 캡쳐본, 크러시 공식 계정 태그라는 기준을 맞춘다면 업로드하는 캡쳐본의 규격등 업로드의 세부적인 사항은 다루지 않기로 했습니다.

         

        또한 가능한 많은 참가자를 확보한다는 기획 목표에 맞게 지난 기획에서 제안한 칠성몰 가입, 목표 수립 등의 복잡한 과정은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인스타그램 계정과 Chat GPT만 사용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이벤트에 힌트를 줄 수 있는 크러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기존 게시물 수정 방안
        본 기획의 초점을 흐릴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겠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두가지 기준을 맞춘다면 업로드의 규격은 고려하지 않는다.

        2  기존 구상한 앱 가입과 개인 목표 수립 과정은 제외한다

        3 힌트를 주기위한 기존 게시물들의 수정 방안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 어떻게 ' 되나요 ? (기획 내용의 block)

        본 기획의 TB는 3가지 입니다.

        TB01.[콘텐츠 철학]

        이번 콘텐츠 이벤트는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참여 방식이 쉽고 간단해야합니다. 또한 여백을 남겨 참가자가 콘텐츠의 주체가 되도록 하여야하며 대중성 높은 소재를 사용해야합니다.

         

        TB02.[참가 방법]

        생성형 AI 중 Chat GPT를 활용하여 크러시 맥주, KRUSH라는 답변을 얻어내어 자신의 마지막 질문과 GPT의 답변이 나오게 캡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크러시 공식 계정 태그 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TB03.[운영 방식]

        2주간 10만명의 참가를 목표로 하며 정상적으로 스토리를 업로드 한 참가자 중 5명을 추첨하여 크러시 맥주를 무한으로 즐기며 FC서울의 경기를 볼 수 있는 VIP석 티켓과 카리나의 친필 싸인을 증정합니다.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위계' ' 하위구성 '으로 이루어지나요? (기획 내용의 block)

        다음은 TB와 UB의 구조도입니다.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 (업무 일정/플래닝)

        아래는 진행표입니다.
        2024년 6월부터 2024년 7월까지 일정표입니다.
         

        간트차트

         
        이상으로, 한달간 10만명의 참여를 이끌어낼 브랜디드 콘텐츠 'K받는 스무고개'의 구조화와 플래닝이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타깃 고객인 MZ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찐 행동을 일으킬

        브랜딩 전략으로 평가한다.


         

          King받고 Krush 받는 K받는 스무고개.
        형은 들어가있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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