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에이스 침대, 진짜 에이스가 되는 법을 알려주지👨‍🏫

        by 함은식 | 고려대 | 경영학과 | ESG 2024. 5. 1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코드: PXE-103

         

        지난 기획안에서는 에이스 침대의 팝업스토어인 에이스 라이프 랩의 구조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각 블록의 디테일을 확충하는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지난주에 구조화한 블록트리입니다.

        이 중 (01.03)에 위치한 '굿즈 판매' 블록의 경우 지난 기획안에서는 '특별 상품 유통'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했으나 더 직관적인 이해를 위해 '굿즈 판매'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에이스 침대의 광고 중 며칠에 걸쳐 진행되는 실험의 경우 '체험'보다는 '전시'에 더 적합하기에 수정하였고, 그에 따라 '침대공학연구소 관련 시청각자료'는 제외하였습니다. 이 블록트리를 기준으로 세부 디테일의 확충을 진행해보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번 유닛에서는 TB 01.00 [운영방식]에 대한 토워딩만 진행합니다.

         

        TB 02.00 [목표 이미지]에 대한 토워딩을 진행하지 않는 이유는 [목표 이미지]는 [운영방식]을 통해 팝업스토어에서 제시하고자 하는 이미지에 대한 Top Block으로, [운영방식]에 대한 토워딩이 진행될 때 다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Towarding (01.01) 체험

        1. 에이스 침대의 유튜브 광고에서 보여주고 있는 실험 중 팝업스토어 내에서 진행하기 용이한 [매트리스 쏠림 테스트][가장자리 지지력 테스트], [충격 흡수 테스트]를 팝업스토어 방문객이 직접 시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부스를 진행한다.

        2. 이동수면공학연구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컨텐츠인 [체압 분포 측정][척추 형상 측정]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결과지를 연구 보고서 형식으로 배부 혹은 폴라로이드 프레임에 인쇄하여 배부한다.

        3. '에이스 라이프 랩'의 테마에 맞춘 [가운, 보안경을 착용하고 연구실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침대기업이라는 본질에 맞게 [침대 위에서 점프샷을 찍는 포토존] 마련하고,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사진 프레임을 제작하여 함께 제공한다.

         

         

         

         

        Towarding (01.02) 전시

        1. 에이스 침대의 유튜브 광고에서 보여주고 있는 실험 중 시간의 경과가 필요한 [스프링 줄음률 테스트][스프링 녹 발생 테스트]의 경우 팝업스토어 진행 첫 날에 실험을 시작하여 모든 방문객이 볼 수 있도록 전시해두고, 마지막 날까지 24시간 유튜브 라이브 혹은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제공한다. ('피치 낙하 실험' 참고)

        2. 침대 매트리스의 내부에 들어가는 부품들을 분해하여 전시함으로써 에이스 침대의 기술 집약성에 대해  어필한다.

        3. 침대 매트리스를 단면을 잘라 전시함으로써 방문객이 침대 내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데미안 허스트 동물 단면 전시 참고)

        4. 에이스 헤리츠 팝업스토어에서 진행한 바 있는 [세대별 스프링 전시]를 진행한다.

         

         

         

        Towarding (01.03) 굿즈 판매

        1. 에이스 침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팝업스토어의 컨셉을 접목하여 알코올 램프모양의 캔들홀더 혹은 무드등, 보안경 모양의 안대, 험복 모양의 슬립웨어를 제작하여 판매한다.

        2. 팝업스토어의 컨셉에 맞춰 비커 모양의 양치컵, 볼펜, 클립보드, 손 소독제 등의 굿즈를 제작하여 판매한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의 우선순위를 고객의 입장과 실제로 진행하는 입장을 기준으로 나누어 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의 우선순위는 '과학(02.01) - 체험(01.01) - 전시 (01.02)'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 1순위: 과학 (02.01)

        '에이스 라이프 랩'의 진행의 가장 큰 목적이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광고 슬로건의 강화라는 점을 생각해볼 때 과학을 기반으로 한 인체공학적 기술의 선두주자 이미지를 굳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입니다.

         

        - 2순위: 체험 (01.01)

        '과학'이라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다양한 실험들과 체험들을 통해서 고객에게 직접경험을 선사할 수 있고, 이는 팝업스토어의 장점을 극대화 할 것입니다.

         

        - 3순위: 전시 (01.02)

        2순위인 체험과 마찬가지로 '과학'이라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전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방문객이 '에이스 침대'라는 브랜드에 몰입하도록 이끌 수 있고, 관련된 정보를 글이 아닌 실물로서 제시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진행의 기준에서 우선순위는 '굿즈 판매(01.03) - 체험(01.01) - 청결(02.02)'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 1순위: 굿즈 판매 (01.03)

        굿즈의 제작과 판매를 통해 직접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굿즈의 소장을 유도함으로써 팝업스토어의 종료 이후에도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TB 01.00의 '운영 방식'에서 이미 어느정도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팝업스토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용하면 되지만, 굿즈판매의 경우 다양한 제품군의 굿즈에 대한 기획 과정부터 가격 책정, 생산 등 준비의 과정에 더 많은 과정이 요구되므로 최우선순위에 둡니다.

         

        - 2순위: 체험 (01.01)

        방문객에게 새로운 체험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가치의 메인 전달수단인만큼, 에이스 라이프 랩의 체험 컨텐츠의 완성도는 곧 팝업스토어의 전반적인 완성도에 직결되기 때문에 실제 진행의 기준에서 체험을 2순위로 둡니다.

         

        - 3순위: 청결 (02.02)

        팝업스토어를 통해 강조하고자 하는 가치가 '과학'임은 분명하지만, 특히 수면을 취할 때 몸과 직접 접촉하게 되는 가구인 침대의 제조업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안했을 때 '과학'이라는 가치를 제시하면서도 '청결'이라는 가치를 암시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해야하므로 3순위로 둡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제 기획은 다음과 같이 완성됩니다.

         

        에이스 라이프 랩은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에이스 침대의 광고 슬로건을 강화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제시하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기획입니다.

         

        '당신만을 위한 수면연구소'라는 컨셉을 통해 방문객에게 체험, 전시, 굿즈 판매를 통해 '과학'을 기반으로 한 인체공학적 기술분야의 선두주자의 이미지를 굳히며, 그와 동시에 연구소의 멸균실과 같은 청결한 이미지를 침대에 투영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근 침대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한 시몬스 침대를 추격하고 매출 1위를 재탈환할 기반을 다질 수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영상미디어 광고를 넘어서 잠재적 소비자에게 인체공학기술 기반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잃어버린 에이스침대의 시장점유율을 다시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이상, "에이스 침대, 진짜 에이스가 되는 법을 알려주지👨‍🏫"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