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브랜딩팀 이승교입니다.
오늘은 유닛.4 제안의 타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안서를 처음 작성하다 보니, 각 유닛별 활동도 어려웠고, 제안서를 보내는 지금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번 유닛을 마치고 새로운 기획안을 다시 작성할 때 어떤 식으로 보완해야 하고 진행해야 할지 배웠습니다.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먼저 제가 제작한 기획 제안서 중, 핵심으로 생각하는 5장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5) 표지
가장 먼저, 표지입니다.
AI를 활용한 사진을 통해 무신사 측에서
제가 정확히 어떤 방식의 기획 전략을 설명할 지 잘 드러낼 수 있다고 판단하여 삽입했습니다.
(2/5) 제안서 개요 소개
두번째 제안서 개요에는 가장 중요한 2가지의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해당 파트에서는 제안서의 핵심으로 볼 수 있는 '무신사 시니어'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와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무신사의 기업 효과를 작성 했습니다.
(3/5) 제안 배경 소개
다음 페이지에서는 무신사 시니어 브랜딩을 론칭해야 하는 이유를 기존 유닛에서 진행했던 방식으로
같이 진행했습니다.
청년세대 인구 전망으로 보았을 때, 저출생 문제로 인해 청년층 인구가 감소하고 있고, 또한, 24개 버티컬 브랜드 커머스 앱 연령별 비율 조사를 보았을 때, 30대 이후부터는 무신사의 이용률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청장년층을 타겟층 한 브랜드 입점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4/5) 전략 주요 키워드 - 브랜딩
다음 페이지에는 저의 기획 내용에서 TB로 두었던, 브랜딩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무신사 시니어를 정확히 어떤 식으로 브랜딩을 해야 할지,
중장년층 이상을 타겟하기 위해 어떠한 방식으로 연출을 해야 할지,
그리고 브랜드와 관련된 이벤트를 설명했습니다.
(5/5) 전략 주요 키워드 - 온라인 플랫폼
해당 장표도 위처럼 마찬가지로 전략 설명을 잘 드러냈다고 생각 하여 삽입 했습니다.
위 장표는 무신사 시니어의 온라인 플랫폼을 설명하는데 잘 드러냈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AI를 활용하여 정확히 어떠한 방식으로 선보이면 좋을 것인지 연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STEP 02 .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다음으로는 완성된 기획 제안서 메일 양식입니다.
소감
기획안을 처음 작성해보고, 여러가지 시행 착오를 겪으면서 해당 기업에 직접 기획안을 제출해 보았습니다.
팔랑크스 선배님들의 레퍼런스를 따라해보면서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지만,
제 기획안을 읽어보면 아직도 고쳐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기획이라는 것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때로는 예술적 감각이 필요한 분야인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무신사 시니어라는 브랜드 제작을 정말 긍정적으로 생각 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기업의 먼 미래를 생각하면 중장년층, 그리고 노년층을 위한 멋진 브랜드를 만들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도 마찬가지로 나이를 먹어가면, 나이에 맞는 옷을 입어야 하기 때문이죠.
지하철과 길거리에서 보면 어르신들이 입고 다니시는 스타일을 보면, 때로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그분들도 우리 나이때 멋쟁이 처럼 입으셨을 떄가 있었을 텐데,
나이를 먹어가면서 점점 꾸미는 것에 대한 흥미가 사라지지 않기 위해, 그리고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다음주부터 다시 한번 열심히 기획안을 작성 해 보겠습니다.
죽을 때 까지 멋쟁이로 _ 무신사 시니어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민희진 모자 어디서 사지? : 🔜 세상을 큐레이션하는 eyesshop! (2) | 2024.05.11 |
---|---|
"너 내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었었지? 네이버 시리즈다, 내 이름." (7) | 2024.05.11 |
설화수가 엄마 화장품이 아니라고?! 완전 럭키비키잖아 🥰 (13) | 2024.05.11 |
[치지직] 03. 치지직 레벨업 하셨잖아, 한잔해 🍺 (4) | 2024.05.11 |
가장 맛있는 순간을 선물해주는 🏍️배민 코렉트🏍️ (6) | 2024.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