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 코드: PXE-103
안녕하세요 : ) 지난번에 ‘배민 코렉트’를 기획했었는데, 기억나시나요? ㅎㅎ
이번 기획안에서는 ‘배민 코렉트’의 방향성을 더 깊게 다루기 때문에 꼭!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링크 첨부합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272
그럼 바로, 배민 코렉트의 디테일화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의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기존 블록 TB01의 명칭을 ‘기능 구성’에서 ‘일반 기능 구성’으로, TB02의 명칭을 ‘문의 방식’에서 ‘문의 기능 구성’으로 변경하겠습니다.
배민 코렉트의 핵심 목표가 네트워킹의 극대화인 만큼, ‘문의’하는 방식을 ‘기능’으로 분류하여야 기획 의도에 부합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블록 TB03의 혜택을 UB에서 ‘기존 배달의민족이 지출해야 했던 비용의 절감 효과’로 분류하였으나, 이를 배민 코렉트의 문의 기능인 ‘사용자별 커뮤니케이션 페이지에 피드백을 제공한 사람에게 비용적 혜택 제공’으로 재분류 하고자 합니다.
UX리서치가 필요한 기업 측이 사용자에게 비용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배민과 사용자의 네트워킹 극대화’라는 기획 목표가 실현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았습니다.
이번 기획안에서 집중적으로 세부 전술을 토워딩 할 블록은 ‘UB 01.03[자동 취소]’, ‘UB 02.03[커뮤니케이션 페이지]’ 그리고 ‘TB 03.00[혜택]’입니다.
위 블록들은 배민 코렉트의 가장 핵심적인 개선 포인트인 만큼, 그 상대적 중요성이 다른 블록보다 더 높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본 기획안은 ‘배달의민족’을 위한 서비스 및 브랜딩 기획이므로.
커뮤니케이션 페이지(UB 02.03) - 자동 취소(UB 01.03) – 동선 수정(UB 01.02)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이를 통해 ‘배민 코렉트’의 개선된 서비스 및 기능 중 핵심 포인트를 어필하기 하고자 합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커뮤니케이션 페이지(UB 02.03)
사용자와 배달의민족 네트워킹 활성화가 본 기획의 핵심 목표인 만큼, 사용자의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장 중요합니다.
- 2순위, 자동 취소(UB 01.03)
자동 취소 시스템은 주요 개선 포인트 중 하나이며, 구체적인 설명이 누락되었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운영 방향성에 있어서 이해도가 저하될 것으로 판단하였기에 UB 02.03 다음으로 주목해야 합니다.
- 3순위, 동선 수정(UB 01.02)
본 기획안 최초의 취지가 ‘배달 지연 문제의 해결’이었기에, 이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는 ‘동선 수정’ 서비스 제안이 중요하다고 파악했습니다.
실무진으로서 해당 기획을 실제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페이지(UB 02.03) – 혜택(TB 03.00) – 자동 취소(UB 01.03)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이는 ‘배민 코렉트’가 가진 철학을 다음의 프로세스를 통해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따랐습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커뮤니케이션 페이지(UB 02.03)
사용자와 배달의민족 네트워킹 활성화가 본 기획의 핵심 목표인 만큼, 사용자의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장 중요합니다.
- 2순위, 혜택(TB 03.00)
기존에 제공하는 혜택 및 이벤트 체제는 유지하되, UB 01.02 / UB 01.03 / UB 02.03에 따른 혜택 제공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위 혜택을 통해 ‘적극적인 동선 수정을 통한 최고의 효율 창출/소비자의 불편에 공감하는 등의 라포 형성을 통한 충성 고객 유치/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3순위, 자동 취소(UB 01.03)
자동 취소 시스템은 주요 개선 포인트 중 하나이며, 구체적인 설명이 누락되었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운영 방향성에 있어서 이해도가 저하될 것으로 판단하였기에 TB 03.00 다음으로 주목해야 합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본 기획안은 이로써 다음과 같이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맛있는 순간을 함께하는 ‘배민 코렉트’
세상에서 가장 빠른 배달 플랫폼 🏍️배민 코렉트🏍️로 주문한 음식의 가장 맛있는 순간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세요!
‘배민 코렉트’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배달 서비스 플랫폼인 ‘배달의민족’이 사용자와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한 핵심 브랜딩 전략입니다. 기존의 배달 지연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소비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와 자유로운 의견 공유가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라이더가 자율적으로 동선을 수정하여 기존보다 빠르게 배달이 이루어지는 ‘배민 코렉트’는 라이더와 함께 더 나은 방향으로 발 맞추어 걷습니다. 주문 전 고객은 직접 시간을 설정하여 조리가 지연되는 음식이 자동으로 취소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개선 외에도 ‘배민 코렉트’는 커뮤니케이션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플랫폼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고 이를 사용하는 자신만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배민 코렉트’에서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가장 빠른 배달로 음식을 받고, 모두가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가 목소리를 내고 이를 모을 수 있는 공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배민 코렉트’를 통해, 배달의민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등 배달 플랫폼으로서, 모든 사람들에게 맛의 행복을 선물합니다.
기회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배달의민족이 가진 ‘친근한 동네 형’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플랫폼의 사용자 간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페이지를 개설하여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배달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가장 맛있는 순간을 배달하는 🏍️배민 코렉트 🏍️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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