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by 브랜딩팀 차다빈
[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2
ㅇ
여러분은 러쉬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보글보글 거품 목욕탕? 좋은 향기? 외향적 직원?
전 러쉬라고 하면 친환경적이고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그런데 2024년 4월 29일 러쉬코라아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국산 두류의 새로운 시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자연스레 두류제품을 브랜딩해보자는 생각으로 진행하게된 기획은
🐶퍼피 빈즈(Puppy beans)입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 (boundary)
🫛퍼피 빈즈=강아지 콩🫘
직관적인 기획명부터 알 수 있는 것처럼 제 기획안의 핵심은 강아지와 두류를 사용하는 기획안입니다.
우리는 "인절미 댕댕이", "시고르자브르종"에 대해 인터넷을 하며 알고 있죠,
전 이런 우리나라의 강아지가 가진 인절미스럽고 꼬수운 이미지를 활용하여,
1. 4~5곳의 유기 동물보호센터에서
2. 러쉬코리아가 선보일 팥, 콩, 두부 등 두류 제품의 털색을 가진 강아지들을 모델로 세워
3. 판매 후 일부 수익을 지정된 유기 동물보호센터에 기부하는
마케팅을 기획해 보았습니다🫧
1-1. 슬로건과 이미지
1-2. 그래서, 본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은 아래 ㄱ~ㄷ으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ㄱ. "러쉬의 두류 제품" 긍정적 인상 심기
두류 제품이 가진 고소한 이미지는 현재 러쉬가 가진 영한 이미지와 완전히 들어맞지는 않아 보이지만,
러쉬가 추구하는 가치인 동물보호 가치를 활용해 "강아지"를 매개체로써 활발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드러내
러쉬에 녹아들게 만들어 대중에게 다가갔을 때 생길 긍정적 이미지를 러쉬의 두류 제품과 러쉬에 대입시킵니다.
ㄴ. "강아지와 함께" 두류 제품의 이미지 강조.
꼬숩고 사람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의 시골 강아지 이미지를 활용하여
두류 제품의 이미지를 제품 용기, 포장지 디자인의 변화 없이 만들어 나갈 것에 집중합니다.
ㄷ. "두류 제품의 가치 강조와 홍보"
시골 강아지의 누런 털색을 빗대 "인절미"라고 부르는 것처럼
강아지의 꼬수운 냄새와 이미지는 두류 제품의 맛이나 분위기와 비슷한 느낌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강아지의 털색을 제품 원료의 색과 맞추어 귀엽게 홍보한다면
딱딱하게 두류의 성분을 읊을 때보다 두류 제품의 가치가 강조되고 홍보될 것입니다.
제가 기획하고자 하는, '🫘퍼피 빈즈🐶' '라는 핵심 성질은 변함이 없지만,
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가 몇 가지 있습니다.
👌고려한다면 너무 지엽적인 부분까지 구성이 되어야 하는 요소들을 우선 제외해보겠습니다.
이 기획의 주요 의도= 두류제품의 브랜딩과 홍보
이에 따라 본 기획에서는 "퍼피 빈즈" 의 집중적 브랜딩을 위해
제품의 숫자를 기획에서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연계될 동물보호소와 강아지의 수가달라질 테고
이는 제품의 수와 관계없이 설계된 이미지 브랜딩에서 불필요한 고려 사항이라라 판단해 제외하겠습니다.
또, 기부 금액을 수치화하지 않겠습니다.
제품의 비용과 홍보에 사용할 비용, 보호소와의 협의 등 전체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연관이 있는 부분이기에
이 또한 제품의 이미지 브랜딩을 기획하는 단계에선 불필요하다고 판단해 제외하겠습니다다.
이 기획은 "제품의 브랜딩"만을 다루고 있기에
이 외에 제품의 내용물, 농림축산 식품부의 지원 등은 기획에 포함하지 않겠습니다.
1-3. 그래서, 본 기획의 내용 중, 의도적으로 포함시키지 않을 3가지 사항은 아래 a~c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a. 출시될 제품의 수는 고려하지 않는다.
b. 기부예정 금액을 수치화 하지 않는다.
c. "제품 브랜딩" 외의 사항은 기획에 포함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 어떻게 ' 되나요 ? (기획 내용의 block)
잠시만!🤚여기서 제대로 '🫘퍼피 빈즈🐶'를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퍼피빈즈🐶는, 러쉬코리아에서 런칭 할 두류제품의 시리즈 명으로
퍼피빈즈라는 카테고리 속 두류제품을 이용해 만든 제품들이 포함되어 런칭되는 것입니다,
인절미를 연상시키는 한국의 유기 동물 보호소의 강아지들을 제품의 홍보의 모델로 삼아
🫧귀엽고 두류가 떠오르게 꼬수운, 활동적이고 동물을 사랑하는 이미지를🫧
러쉬코리아와 제품에 각인시키는게 목표인 기획입니다.
퍼피 빈즈의 예시
퍼피 빈즈는 2차 홍보를 계획해 볼 수도 있겠죠. 퍼피 빈즈는 외국인들에겐 강아지 발바닥에 살을 의미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제품 용기에 들어갈 발바닥 이미지 찾기 이벤트를 SNS에서 개최해 관심을 모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퍼피 빈즈는 어디까지나 동물 보호 "가치"와 두류 상품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계획 되었기에 제품 홍보에서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본 기획의 바운더리를 아래와 같이 구조화합니다.
퍼피 빈즈 기획은, 위에서 설정한 TB 01~03이 모두 Block을 꽉 채우며, 그 사이에 남은 부분은 없습니다.
이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입니다.
TB 01.[기능] 퍼피 빈즈는 러쉬코리아의 두류제품의 이미지를 구축해
다른 상품과의 차별점을 만들고 이를 수익으로 연결시킨다.
: 두류 제품아 귀여워 져라~!🐶
TB 02.[운영 방식] 퍼피 빈즈는 러쉬가 가진 가치를 활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유기 동물보호소와 함께 제품이미지와 맞는 강아지를 모델로 한다.
: 이게 두부야 강아지야?🫘
TB 03.[가치] 퍼피 빈즈는 러쉬가 지닌 가치와 맞는 방향성을 가진 기획을 통해
러쉬와 두류제품의 긍정적 이미지를 조성한다.
: 이 제품 만든 러쉬는 좋은 곳이네~🫧
STEP 03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 어떻게 ' 되나요 ? (기획 내용의 block)
본 기획의 구조를 아래와 같이 구성해 보았습니다🫧
당근살롱을 구성하는 실질적인 업무들과 진행 사항들을,
TB(Top Block)를 포함하여 모든 UB(Under Block)를 거친 구조도입니다🐶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 (업무 일정/플래닝)
이쯤에서 제 기획을 "플래닝"해보겠습니다!
단위 기간은 6개월로 잡았습니다🥸(2024년6월로 예시)
이상으로, 러쉬의 가치를 더욱 단단하게 두류 제품은 귀엽게 만들 "퍼피 빈즈🐶"계획 이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러쉬가 지닌 가치를 더욱 단단히 하고 두류 제품의 수익을 창출 할 브랜딩 전략으로 평가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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