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마이리얼트립 제안]더 이상 어렵지 않은 자유여행!!_기획안 제안

        by 김대성 | 연세대 | 경영학과 | 쿠팡 2024. 5. 1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메인 장표 5장 선정

         

        1) 기획의 타겟

        기획안이 어떠한 배경을 바탕으로 탄생했는지 논리적인 근거로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기획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따라서 기획안을 설명하기 이전에 어떠한 문제를 해결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장표는 핵심 문제를 콕 찝어서 보여주고 있기에 중요합니다.

         

         

         

        2) 기획안 제안

        앞서 언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획안을 제안하는 부분입니다.

        해당 기획안이 어떻게 작동하게 될 것인지 대략적이지만, 확실하게 설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프로토타입 화면을 제작해서 제안을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신경썼습니다.

         

         

        3) 기대 효과

         

        기획만 있고 어떠한 결과가 있을지 설명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해당 기획을 통해서 어떠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구체적인 수치를 통해 목표를 설정하면 더욱 좋습니다. 이 장표에는 없지만 콜드메일 상에 1년동안 전체 고객 중 시니어 계층의 비율을 7%이상 늘리겠다는 구체적인 수치를 밝혔습니다.

         

        4) 기획안 세부사항

        기획의 핵심 사항을 한 번에 정리하는 장표입니다. 이미지와 슬로건을 통해 기획이 지향하는 바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기획이 무엇을 목표로, 어떻게 진행되어야하는지 큰 방향을 보여주는 부분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긴 텍스트이다 보니 파란색 글씨만 읽어도, 앞의 내용이 생각나면서 기획을 이해할 수 있게하려고 노력했습니다. 

         

         

        5) 기획안 세부사항 2

         

        방향성이 설정되었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에 대한 설명도 있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기획의 구조를 드러내는 부분으로써 세부적인 흐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 디테일한 항목에 대해서는 이후 슬라이드에서 추가적으로 다뤘습니다. 

         

         

        이 밖에도 어떠한 타임라인으로 기획이 진행될지, 결국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등을 추가적인 슬라이드로 다뤘습니다. 

         

         

         

        STEP 02 .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이제 남은건 해당 기획안을 실제로 기업에게 타진하는 것인데요,

        마이리얼 공식 홈페이지에 CONTACT 연락처가 있어서 이를 활용했습니다.

        제휴 이메일

         

        B2B 보다는 광고 및 제휴가 더 적합한거 같아서 아래 이메일로 보냈습니다.

         

        실제 발송한 이메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 실무 기획안을 제안, 타진한 후, 그간 본인의 과정을 돌아보는 소감 및 인싸이트

         

        저 혼자 기획하고 평가하고 끝내는 것과 실제로 기업에 타진해보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기획제안서(PPT)를 만들다보니 논리적으로 허술한 부분, 아쉬운 부분들이 갑자기 눈에 들어오기도 하고요. 

         

        가장 중요한 점은

         

        "나의 기획안이 내가 찾은 문제를 정말로 해결할 수 있는가 "

         

        인 것 같습니다. 한 번 생각해 두고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고민하고 여러 측면에서 생각해보면서 날카롭게 다듬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또, 앞서 진행한 유닛 1~3이 기획제안서의 기본 바탕이 되기때문에 이것들을 더 꼼꼼히 작성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한 번에 모든걸 쌓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앞선 유닛들을 통해서 천천히 제대로 기획을 쌓아 나가는 것이지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좋은 기획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더 이상 자유여행을 어려워하지 마세요.

        마이리얼트립에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자유여행이 궁금하다면?"페이지_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