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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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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뛰드하우스의 핑크빛 부활, 1세대 화장품의 화려한 2막 ‼️

        by 김유성 | 명지대 | 경영학과 | 화장품 2024. 5. 1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3주에 걸쳐서 1세대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 매장의 활성화에 대하여

        저의 10대 시절, 많은 소녀들을 공주님으로 만들어주었던 에뛰드하우스를 선발주자로 선정해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획안을 시작하기 전, 풍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안의 시작인

        ‘1세대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 매장의 도태’를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232

         

        요즘 애들은 화장품 사러 올리브영 간다며? 나 때는 말야~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STEP.1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토니모리, 에뛰드 하우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미샤현재 20대 중후반 여성들의 학

        phalanx-club.tistory.com

         

         

         

        3번째 기획안은 지금까지 저의 기획을 보충하며 마무리하여 완성 짓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럼 오늘도 핑크빛을 가득 담아 활기차게 시작해 보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Towarding

         

        이번 기획안에서는

        우선적으로 TB.01.00 [운영방식]UB.01.01 진단UB.01.02 추천에 대한 토워딩을 진행할 계획이며

         

        TB.02.00 [포지셔닝]UB.02.01 신뢰와 UB.02.02 맞춤형은 위 운영방식에 대한 효과로써

        STEP.23에서 부수적인 기능으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UB.01.01 진단

        1.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는 매장 구매 고객에게만 당일에 한하여 제공한다.

         

        2. 퍼스널 컬러 전문가를 고용하여 1:1로 진행하지만 빠른 회전율을 위해 기존의 퍼스널 컬러 진단 과정을 압축하여 진행한다.

         

        3. 퍼스널 컬러 진단 시간은 10분으로 제한한다.

         

        4. 매장 내에 고객이 붐빌 때에는 매장 마감시간 30분 전까지만

            대기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한다.

         

         

         

         

         

                UB.01.02 추천

        1. 매장 내에서 고객 타입에 맞는 자사 제품을 추천할 때에는 고객 타입뿐만 아니라 고객의 스타일까지 고려해서 추천한다.

         

        2. 위 사항의 추천 시간은 5분 이내로 제한한다.

         

        3.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한 자사 제품 추천 사항은 고객 타입만을 고려해서 진행한다.

         

        4. 각 고객의 동선에 맞는 에뛰드하우스 매장을 추천하고 추천을 통해 매장을 찾아간 고객에게는 5%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 중요한가? :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기준] 우선순위

         

        1순위, 진단(UB.01.01) : H&B 스토어에 주로 방문해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진단 과정이 값지지 않으면 굳이 에뛰드하우스 매장으로 방문할 이유가 없습니다.

         

        2순위, 신뢰(UB.02.01) : 진단받은 결과에 신뢰가 따라오지 않는다면 위 진단 과정 역시 의미가 없어집니다.

         

        3순위, 추천(UB.01.02) : 추천받은 자사 제품과 근처 매장을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고,

        추천을 위한 채널 이용이 편리해야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로 인한 긍정적 순환이 반복될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기준] 우선순위

         

        1순위, 추천(UB.01.02) : 진단 서비스만으로는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를 위한 1회성 고객이 될 수 있지만

        이를 충성고객으로 연결 짓는 건 추천 과정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2순위, 신뢰(UB.02.01) :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가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가장 큰 가치는

        전문가를 통한 신뢰성 있는 진단 결과와 그러한 과정을 통해 추천받은 제품에 대한 신뢰입니다.

         

        3순위, 맞춤형(UB.02.02) : 두 번째로 전달하려는 가치는 신뢰 있는 제품은 고객 개인을 위해 맞춤된듯한

        고객 타입별 맞춤형 화장품입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Conclusion

         

         

         

        Personality Etude

         

        🎀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는

        에뛰드하우스 제품 단독 매장의 활성화를 위한 변화점입니다.

         

        계속되는 H&B 스토어의 성장과 시장 독점으로 인해

        기존의 1세대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 매장들이 전부 도태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에뛰드하우스 단독 매장만의 차별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획을 하였고,

        전체 매출을 증가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기획은 그보다 우선적으로 반복되는 매장 매출 하락과 이로 인한 매장 수가 빠르게 감소하는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을 가졌습니다.

         

         

        🎀 퍼스널 컬러 진단을 전문가에게 받기 위해서는

        대부분 단체, 그룹으로 받아도 인당 5만 원 이상부터 시작되는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에뛰드하우스는 화장품 브랜드 중 저렴한 가격대의 색조 브랜드입니다.

        그렇기에 에뛰드하우스의 주 연령층은 10~20대 초반으로

        이들은 단순 서비스인 퍼스널 컬러 진단에 5~10만 원 상당 금액을 지불하기가 대체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에뛰드하우스의 주 고객층, 매장에 방문하여 구매하는 고객에게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 뒤

        고객 개인 맞춤 자사 제품 추천과 근처 매장 추천 서비스까지 놓치지 않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에뛰드 하우스의 기존 브랜드 전략에 맞는

         

        고객은 이웃나라에서 놀러 온 공주님, 놀러 온 공주님께 제공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 아닐까요?

         

         

        🎀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를 통해

        1차적 목표1세대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에 속하여 다 같이 도태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에뛰드하우스 단독 매장을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2차적으로 서비스 마지막 단계인 추천 과정을 통해 1회성 방문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어

        에뛰드하우스의 전체 매출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에뛰드하우스는 매장의 활성화, 매출의 증가와 함께

        전문가를 통해 이루어진 고객의 신뢰를 얻게 될 것이며

        위 과정 후에 구매한 에뛰드 제품이 마치 개인 맞춤형 화장품이라는

        또 다른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가 창출될 수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안은 1세대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 매장 전체가 도태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에뛰드하우스만이 이전의 명예를 되찾을 수 있도록 기존의 에뛰드하우스 브랜드 이미지를 계승한 전략이라고 평가한다.


         

         

        에뛰드하우스의 핑크빛 부활, 1세대 화장품의 화려한 2막!!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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