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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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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스 침대, 진짜 에이스가 되는 법을 알려주지👨‍🏫 (2)

        by 함은식 | 고려대 | 경영학과 | ESG 2024. 5. 1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코드: PXE-103

         

        지난 주차에는 에이스 라이프 랩의 디테일 확충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진행 결과 디테일의 확충 작업이 한 차례 더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추가적인 디테일 확충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정된 블록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침대 부품 분해 전시와 침대 단면 전시는 '침대 내부 전시'의 하나의 카테고리로 합쳐서 토워딩을 진행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번 유닛에서는 TB 01.00 [운영방식]의 최하위 블록들과 TB 02.00[목표 이미지]와 관련된 토워딩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Towarding (01.01.01) 에이스 침대 광고의 실험 체험: 가장자리 지지력  테스트, 매트리스 쏠림 테스트

        1. 광고에서와는 다르게 그래픽으로 실험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보여줄 수 없기 때문에 눈금자와 같은 장치를 통해 방문객들이 육안으로 실험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2. 비교할 수 있는 다른 매트리스를 준비하여 차이를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

        3. 매트리스 커버는 제거하여 구조적인 차이가 결과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한다.

        4. 가장자리 지지력 테스트와 매트리스 쏠림 테스트가 침대에서 적용되었을 때 사용 측면에서 이점을 연결지을 수 있는 자료를 벽면에 디스플레이한다.

         

        Towarding (01.01.02) 이동수면공학연구소 컨텐츠 체험: 체압 분포 측정, 척추 형상 측정

        1. 체압 분포 측정 이후 체압 분포에 따라 수면에 있어서 장점 혹은 단점이 있다면(ex: 체압이 어깨에 쏠릴 경우 어깨 결림의  사례가 잦아진다) 예상 증상과 완화 운동에 대해 안내한다.2. 이 때 안내하는 종이는 연구 보고서의 형태를 띄며 클립보드에 끼워서 제공한다.3. 척추 형상 측정 이후 3D 프린팅을 이용하여 척추 모형을 제공한다.

        (어 뭐야 내 척추 돌려줘요...)

        4. 미니게임의 형식으로 척추형상, 체압분포별 매트리스를 설계하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여 잘못 설계된 매트리스를 사용했을 경우 생길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한다.

         

        Towarding (01.01.03) 포토존 체험 

        1. 연구소 컨셉의 사진의 경우 가운, 보안경 등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소품을 제공한다.

        2. 침대 점프샷 컨셉의 사진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촬영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한다.

        3. 두 컨셉의 사진을 한 프레임에 인쇄할 수 있도록하여 1인 2역의 사진을 남길 수 있게 한다.

         

        Towarding (01.02.01) 에이스 침대 광고 관련 전시: 스프링 줄음률 전시, 스프링 녹 발생 테스트 전시

        1. 스프링 줄음률 테스트의 경우 (01.01.01) 에이스 침대광고의 실험 체험과 마찬가지로 육안으로 확인하기에 용이하도록 눈금자 등의 시각화 장치를 마련한다.

        2. 스프링 줄음률 테스트의 경우 실험 동안 가해진 하중이 무게가 얼마인 사람이 하루에 몇시간씩 얼마의 기간에 걸쳐 사용하며 가해진 하중과 유사한지 계산하여 제시한다.

        3. 스프링 녹 발생 테스트의 경우 다른 스프링을 함께 준비하여 동일한 조건에서 녹이 발생하는 정도의 차이를 보여준다.

        4. 두 테스트의 전시 모두 24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비교대상까지 포함하는 앵글로 방송을 송출하여 팝업스토어에 이미 방문하였거나, 방문할 예정이거나, 방문하지 못하는 잠재고객들도 실험의 진행과정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Towarding (01.02.02) 침대 내부 전시: 침대 부품 분해 전시, 침대 단면 전시

        1. 침대의 부품을 분해하여 나열한 전시를 진행하여 침대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부품이 들어가는지 전시한다.

        2. 침대의 단면을 잘라 전시함으로써 나열된 부품이 어떤 방식으로 조립이 되어 침대를 구성하는지 전시한다.

        3. 과학기술의 선전이라는 느낌보다는 예술품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주변 구성을 통해 방문객이 거부감 없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Towarding (01.02.03) 세대별 스프링 전시

        1. 에이스 헤리츠 팝업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적 있는 세대별 스프링 전시를 진행한다.

        2.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침대 관련 과학기술을 발전시켜온 에이스 침대의 이미지를 강화한다.

         

        Towarding (01.03) 굿즈 판매

        1. 라이트 테라피를 통해 수면을 촉진시킬 수 있는 올리 나이트(Olly Night)와의 콜라보를 통해 알코올램프 모양의 무드등을 제작하여 판매한다.

        2. 보안경 모양의 안대, 실험복 모양 슬립웨어 등 침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굿즈들을 제작하여 판매한다.

        3. 팝업스토어의 컨셉에 맞춰 침실용품 외에도 비커 모양의 양치컵, 볼펜, 클립보드, 손 소독제 등의 굿즈를 제작하여 판매한다.

        4. 굿즈들은 사용상의 편의를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여 고객이 굿즈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좋은 감정을 에이스 침대로 이식할 수 있도록 한다.

         

        Towarding (02.01) 과학

        1. 팝업스토어의 기본 컨셉을 연구소로 설정함으로써 과학기술지향적 이미지를 에이스침대와 연관지을 수 있도록 한다.

        2.  내부 인테리어는 과학실 혹은 연구실 내부와 유사하게 진행하고, 다양한 과학 연구 장비들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강화한다.

        3. 팝업 스토어 내부에 안내하는 직원들 역시 실험복을 입고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Towarding (02.02) 청결

        1. 연구소의 청결한 이미지를 침대에 이식시킬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하얀 내부 환경을 조성한다.

        2. 청결과 관련된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하여 '청결'이라는 키워드를 에이스침대에 연관지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3. 그렇게 형성된 '청결'이라는 키워드가 에이스 침대의 구매를 통해 고객의 안방에 청결한 침대를 배치시킬 수 있음을 전달한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의 우선순위를 고객의 입장과 실제로 진행하는 입장을 기준으로 나누어 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의 우선순위는 '과학(02.01) - 체험(01.01) - 전시 (01.02)'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 1순위: 과학 (02.01)

        '에이스 라이프 랩'의 진행의 가장 큰 목적이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광고 슬로건의 강화라는 점을 생각해볼 때 과학을 기반으로 한 인체공학적 기술의 선두주자 이미지를 굳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입니다.

         

        - 2순위: 체험 (01.01)

        '과학'이라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다양한 실험들과 체험들을 통해서 고객에게 직접경험을 선사할 수 있고, 이는 팝업스토어의 장점을 극대화 할 것입니다.

         

        - 3순위: 전시 (01.02)

        2순위인 체험과 마찬가지로 '과학'이라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전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방문객이 '에이스 침대'라는 브랜드에 몰입하도록 이끌 수 있고, 관련된 정보를 글이 아닌 실물로서 제시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진행의 기준에서 우선순위는 고객 기준의 우선순위와 마찬가지로 '과학(02.01) - 체험(01.01) - 전시(01.02)'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 1순위: 과학 (02.01)

        '과학'이라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되, 거부감이 없이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컨텐츠를 섬세하게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 진행 기준에서 과학을 최우선 순위로 두겠습니다.

        2순위: 체험 (01.01)

        해당 가치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은 직접 방문객이 체험을 통해 얻는 경험입니다. 그러므로 에이스 라이프 랩의 체험 컨텐츠의 완성도는 곧 팝업스토어의 전반적인 완성도에 직결되기 때문에 실제 진행의 기준에서 체험을 2순위로 둡니다.  

         

        - 3순위: 전시 (01.02)

        전시의 경우 팝업스토어의 컨텐츠가 브랜드의 홍보관처럼 보이지 않으면서도 전달하고자하는 가치를 적절히 전달하기 위해서는 컨텐츠가 너무 노골적이지 않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전시를 3순위로 둡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제 기획은 다음과 같이 완성됩니다.

         

        에이스 라이프 랩은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에이스 침대의 광고 슬로건을 강화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제시하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기획입니다.

         

        '당신만을 위한 수면연구소'라는 컨셉을 통해 방문객에게 체험, 전시, 굿즈 판매를 통해 '과학'을 기반으로 한 인체공학적 기술분야의 선두주자의 이미지를 굳히며, 그와 동시에 연구소의 멸균실과 같은 청결한 이미지를 침대에 투영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근 침대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한 시몬스 침대를 추격하고 매출 1위를 재탈환할 기반을 다질 수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영상미디어 광고를 넘어서 잠재적 소비자에게 인체공학기술 기반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잃어버린 에이스침대의 시장점유율을 다시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이상, "에이스 침대, 진짜 에이스가 되는 법을 알려주지👨‍🏫(2)"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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