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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잘재잘💬

        🫧LUSH🫧 , 댕작님의 화려한 풀파티*°。:゚૮(˳❛ ⌔̫ ❛˳)ა ゚°:。*🎉

        by phalanx_mangmang 2024. 5. 19.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지난 주 기획안 보러가기   ( ⭣ 클릭)

        LUSH ANIMALS- FOR DOG 예시 자료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펫팸족(pet+family)

        이 단어들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 단어들은 국내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증가하면서 새로 생긴 신조어들인데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반려동물을 인간처럼 대하고 보살피는 ‘인간화 현상’

         

        펫팸족(pet+family)

        :pet(반려동물)과 family(가족)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진짜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

         

        을 의미합니다. 이 단어들의 등장은 '반려동물을 대하는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고 있음을 있습니다. 특히애완동물이라는 표현을 지양하고반려동물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동물들의 기본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적극적인 활동으로도 이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펫팸족 인구수와 펫 휴머니제이션 현상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을 겨냥한 시장도 날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특히 반려동물 양육자들이 양육에 드는 비용을 아끼지 않고반려동물 관련한 다양한 제품·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반려동물 연관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27년에는 무려(ㄷㄷ)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6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있던 화장품 브랜드 또한 반려동물 시장에 진입을 시작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푸푸몬스터'라는 반려동물 뷰티 브랜드를 런칭해 비건 펫 샴푸, 데오 스프레이, 젤리 타올 등 생활용품 위주로 제품을 판매했고 토니모리는 반려동물용품 판매 자회사 ‘베이펫’을 설립했습니다. 휘슬은 2016년 출시 이후 일찌감치 펫케어 시장에 뛰어들었고, 지난해까지 연평균 매출 신장률 81%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뉴스투데이(http://www.koreanewstoday.co.kr)

         

          오늘은 이러한 펫뷰티 붐의 다음 타자가 될 '러쉬 애니멀즈'의 기획을 구체화해보겠습니다:)

         

        🐾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boundary)

        1-1.해당 기획안에 메인으로 내세울 슬로건 & 이미지

        lush animals slogan image

        # BE MORE LUSH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2가지 핵심사항

         

        1. [효율적인 기획]-러쉬 애니멀즈의 시너지와 리스크 관리

        -러쉬가 러쉬 애니멀즈를 런칭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시너지(+)를 최대한 활용한다. 동시에, 새로운 분야에 사업을 확장 할 때 생길 수 있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마케팅을 통한 시장조사와 단계적인 시장진입을 기획한다.

         

        2.[새로운 문화의 패러다임]-러쉬 애니멀즈와 함께 즐기는 반려동물 문화

        -소비자가 '러쉬 애니멀즈'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단순한 '상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반려동물과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과 가치를 사는 것으로 인식하도록 기획한다.


        1-3 이 기획에서 포함하지 않을 내용 3가지

        ㄱ.[가격에 대한 측면] '러쉬 애니멀즈' 상품들 가격, 새로운 오프라인 매장 런칭시 들어갈 금액등 세부적인 '가격'에 대한 내용은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ㄴ.[제품제작 가능성에 대한 측면]- 러쉬가 반려동물 카테고리에서 상품으로 만들 제품들은, 연구를 통해 제작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기획을 진행한다.

        ㄷ.[예시의 카테고리]- 이번 기획에서는 '러쉬 애니멀즈'의 첫번째 카테고리인 반려견을 위한 제품들에 대해서만 기획을 진행한다. 러쉬 애니멀즈가 확장하며 추가될 다른 동물들의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기획을 진행하지 않는다.

        🐾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기획 내용의 블록화)

         

        TB 01. [기획의 기대효과 / 방향성]

        : '왜 꼭 🫧LUSH🫧여아 하는가?''

         

        🫧LUSH🫧 가 가지고있는 장점이 펫케어 시장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 장점들 중 어떤 부분을 타겟팅해 '러쉬 애니멀즈'를 기획할지, '러쉬 애니멀즈'의 미래방향은 어떻게될지!에 관해 기획했습니다.

         

        TB 02. [운영 방식]

        : '소비자 입장에서 내가 구매할 수 있는 러쉬애니멀즈의 제품/서비스는 무엇일까?'

         

        '러쉬 애니멀즈'의 소비자 입장에서 '러쉬애니멀즈'를 어떻게 소비할 수 있는지 , 제품과 서비스의 카테고리를 어떻게 시작하고 늘려갈지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방안!입니다.

        LUSH ANIMALS- FOR DOG의 상품 / 입욕제 예시 자료

         

        TB 03. [마케팅 방식]

        : '어떻게 러쉬 애니멀즈를 펫케어 시장의 문화로 자리잡게 할 것인가?'

         

        '어, 지금 구글링해볼게.' 라는 문장을 우리가 --- >'어, 지금 검색해볼게.' 로 받아들이듯이

        ', 오늘 밤빵이 러쉬 시키는 날이야.' --> ', 오늘 밤빵이 러쉬 입욕제 풀어서 목욕시키는 날이야.' 받아들이게 될만큼

         

        반려견 시장에서 '러쉬 애니멀즈'가 대중화되고,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는 것이 이 기획의 브랜드 목표입니다!

        (경제적, 경영적 목표는 유닛 1에서 말했듯 '변화할 러쉬의 잠재고객 파이를 키우고, 성장가능성을 확보하는 것!:)

         

        따라서 그렇다면 사람들에게 ①러쉬 애니멀즈가 어떻게 인식되어야하는지, ②어떤 고객을 모으고 유입하며, 유입한 고객들을 어떻게 '러쉬 문화'에 스며들게할지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 STEP 03.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 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TB를 구조화한 1단계를 가지고 UB 하위 위계를 구성해보겠습니다:)

         

        TB 01. [기획의 기대효과 / 방향성]

        : '왜 꼭 🫧LUSH🫧여아 하는가?''

         

        🫧[UB 1-01.] *범위의 경제를 통한 효과

        -러쉬가 'fresh handmade cosmetic'를 고집해오면서 얻은 '친환경 비건 핸드메이드 화장품에 대한 노하우'라는 핵심역량을 반려동물 펫케어 화장품이라는 카테고리에 접목시키면 어떤 부분에서 차별화 포이트가 생기며, 어떻게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지 효과에 대한 설명입니다.

        (*범위의 경제 : Economy of Scope. 범위의 경제란  경제적 이점으로, 하나의 기업이 여러 제품을 동시에 생산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는 비용 절감을 말한다.)

         

        🫧[UB 1-02.] 펫케어 시장의 확대와 반려견 문화

        -펫케어 시장의 확대 규모 확인을 통한 반려견(반려동물)시장의 가능성과 반려동물을 '애완용'이 아닌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새로운 문화를 활용하는 기획의도에 대한 설명입니다.

         

        🫧[UB 1-03.]가치소비

        -기존 러쉬가 진행하는 캠페인(동물권 보호 캠패인 & 노 소셜미디어 캠패인)을

         

        동물권 보호 캠패인 ---> 동물들이 고통받지않게하는 운동에 동참한다는 느낌을 주도록

        노 소셜미디어 캠패인--> 소셜미디어 대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을 러쉬에서 만들도록

         

        하여,  반려동물 보호자이자 소비자가 러쉬가 추구있는 올바른 '가치'를 소비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러쉬의 장기적인 고객으로 전환되게 하는 기획의도에 대한 설명입니다.

        (L)노 소셜미디어 캠패인/(R)동물권 보호 캠패인


        TB 02. [운영 방식]

        : '소비자 입장에서 내가 구매할 수 있는 러쉬 애니멀즈의 제품/서비스는 무엇일까?'

         

        🫧[UB 2-01.]  러쉬 애니멀즈의 제품 카테고리

        - 이번 기획에서 다루게 될 반려견을 위한 러쉬 애니멀드는 어떤 카테고리로, 어떤 제품을 다루게 될지에 대한 기획입니다.

         

        🫧[UB 2-02.] 러쉬 애니멀즈 매장 반려동물(반려견) 동반 방문 -서비스/매장

        - 반려견과 동반입장이 가능한 스타필드 내 러쉬 매장들을 중심으로 반려동물들과 소비자가 함께 매장에 방문했을 때 제공할 서비스, 매장의 구성 기획입니다.

        출처: 송하이의 하루 [블로그]

         

        🫧[UB 3-03.] 러쉬 애니멀즈의 확장

        - 한국에서 가장 대중화된 반려동물인 반려견을 시작으로 반려묘, 반려앵무새 등등 다양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들을 카테고리에 늘려가는 과정입니다.


        TB 03. [마케팅 방식]

        : '어떻게 러쉬 애니멀즈를 펫케어 시장의 문화로 자리잡게 할 것인가?'

         

        🫧[UB 3-01.]  마케팅 타겟

        -러쉬 애니멀즈가 타겟팅해야할 잠재고객들이 있을 커뮤니티, 장소 등을 조사해 마켓팅을 언제,어디서,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틀을 잡는 단계입니다.

         

        🫧[UB 3-02.] [오프라인 마케팅]

        -팝업 스토어/ 러쉬애니멀즈 어질리티/ 러쉬 애니멀즈 스파(러쉬 스파와 협업) 등등 현장에서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러쉬 애니멀즈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입니다. 

         

        🫧[UB 3-03.] [온라인마켓팅]

         

        -러쉬는 디지털 감시, 알고리즘 중독, 유해한 콘텐츠 없는 디지털 세상을 위한 시민단체연대 'people vs big tech' 캠패인에 참여하며 인스타,페이스북, 틱톡 등 소설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한 마켓팅을 하지 않습니다. 러쉬 코리아는 러쉬 앱과 러쉬 코리아 유튜브 계정을 통해  러쉬의 이벤트나 제품을 홍보하는데요, 따라서 저는 러쉬 애니멀즈의 유튜브 구성러쉬 앱에서의 러쉬 애니멀즈 카테고리를 기획해 보겠습니다.

         

        블록트리 구조도


        따라서 기획자로서의 목표는

        '러쉬 애니멀즈'가 반려동물 시장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효율적인 기획으로 반려동물 시장 진출 성공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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