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유닛 코드: PXE-104, 필수형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이나은입니다!
선행 유닛 활동을 거쳐 드디어 첫 제안의 타진을 진행하네요
많이 부족하지만 4주간 진행한 유닛을 종합하여 최종 제안서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MAIN 자료: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메인장표 5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5) 표지
담당자 분께 “What’s In Your 장바구니?”의 첫 인상을 주는, 핵심적인 슬라이드입니다.
표지로 흥미를 끌고 싶었기 때문에 한 장에 전달하고자 하는 바(제안 주제,무드,강조)가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W컨셉의 대표색이 검정색과 함께, 포인트 컬러인 주황색을 활용하였습니다.
(2/5) 제안서 개요 소개
제안서의 핵심 내용을 소개하는 개요 부분입니다.
문제상황,해결책,기대효과등을 한눈에 보이도록 제시하여 어떤 전략과 방향성으로 기획을 제공하고자 하는지 언급하고 있습니다.
(3/5) 솔루션
다음은 해결방안 부분입니다.
문제상황을 어떤 전략으로 해결을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4/5) 솔루션 주요 내용
솔루션 주요 내용을 3가지 선정하여 이미지화로 정리하였습니다.
(5/5) 기대효과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커머스의 기대효과입니다.
해당 슬라이드에서는 기대효과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현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STEP 02. SUB 지원: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나의 기획을 제안하는 기업명 / 서비스명 / 부서명
W컨셉/ 마케팅 제휴 부서
➡ 나의 기획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기획제안서’의 제목과 발신 메일 주소
[팔랑크스] 점유율 확보를 위한 패션X뷰티 콘텐츠 커머스 기획 제안에 대한 건
consumer@wconcept.co.kr
➡ 본 실무 기획안을 제안, 타진한 후, 그간 본인의 과정을 돌아보는 소감 및 인싸이트
유닛 4를 진행하면서 선행 유닛 활동 중 어떤 부분을 놓쳤고, 어떤 부분까지 생각하지 못했는지에 대해 부족함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유닛 1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팔랑크스를 활동하고 처음 작성해 본 기획안이어서 모든 부분에서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어쨌든, 한 주제를 선정하여 제안의 타진까지 마무리를 했다는 거에 의미를 두고 앞으로 많이 배우며 성장해 나갈 생각입니다.
정성스러운 피드백을 주신 팔랑크스 크루님들에게도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똑똑똑, W컨셉 제휴 담당자님이신가요?_끝
'🔯브랜딩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이디야를 언제부터 안갔었지,,,?🙄 에잇 괜찮아 이제부터 이디(2D)위크에 가면 되지~'😆 (2) | 2024.08.03 |
---|---|
🫧LUSH🫧 , 댕작님의 화려한 풀파티*°。:゚૮(˳❛ ⌔̫ ❛˳)ა ゚°:。*🎉 (2) | 2024.05.19 |
탐앤탐스블랙??, 탐앤탐스☕️에 ⭐️고급형 매장⭐️이 있었다고? (4) | 2024.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