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 STEP 01.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 STEP 02.나의 기획은 '무엇을 해결하나요?
- STEP 03.그 문제는 '왜'발생하였나요?
- STEP 04.그 문제는 '어떻게 해결되나요?
- STEP 05.이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 '어떤 효과'가 창출되나요?
- STEP 06.나의 기획의 방향과 목표는 이렇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특히 애착이 가는 브랜드가 있으신가요?
저는 'LUSH'에 애착을 가지고 있는데요,
고등학교 시절에 피곤한 학교 일과🫠를 마친 후,
러쉬의 🫥페이스 마스크🫥를 바르고
점호 전까지 기숙사 친구들과
조잘조잘 이야기를 나누며 하루를 마무리했던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에게 행복한 추억을 남겨준 러쉬(코리아)!의 미래에 대한 기획을 준비했습니다.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진정성 #안정성 # 환경과 동물
러쉬는 비건 핸드메이드 화장품 브랜드로,이 세 단어는 러쉬의 브랜드 정체성를 나타내는 키워드입니다.
또한 아래와 4가지 신념이 러쉬의 마케팅 원칙이자,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신념입니다:)
1. 러쉬는 어떤 이유에서도 제품을 동물실험 하지 않고,동물실험을 거친 원재료조차 사용하지 않는다.
2.유기농 과일과 채소, 최상의 에센셜 오일, 그리고 안전한 합성 원료로 신선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만든다.
3.베지테리언 원료만을 선별하여 손으로 직접 제품을 만들고 최소한의 포장과 보존제를 사용한다.
4. 올바른 가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을 믿으며, 고객이 항상 옳다
또한 러쉬! 하면 바로 떠오르는게 '캠패인'인데요,
-Lush Prize
동물 실험을 중단하거나 대체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상금 기금을 제공하는 상을 만들고,
주기적으로 다양한 동물 보호 캠패인을 진행하는등 동물 권리 보호에 진심인 브랜드입니다:)
러쉬- 동물 권익과 환경을 중요시하는 비건 핸드메이드 화장품 브랜드
STEP 02 . 나의 기획은 ‘ 무엇 ’ 을 해결하나요 ?
[문제 상황]
-1.러쉬 코리아의 성장성이 실적에 비해 '중위'등급으로 평가가 된다는 점
러쉬 코리아는 비상장 기업임에도 우수한 신용등급과 영업이익,매출액을 유지하는 회사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기업의 미래 가치에 핵심인 활동성과 성장성이 낮게 평가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러쉬 코리아가 런칭된 후 러쉬코리아는 꾸준한 성장을 해왔지만, 2022-2023 시즌에 영업이익이 80억정도 떨어지고 매출액또한 30억 가량 떨어졌습니다. 물론 올해 이런 실적이 나온건 러쉬 코리아 재무에서 *단기차입급이 사라지고 *배당금이 2배가량 증가했기 때문임도 있지만, 성장성이 높은 편이 아닌 기업의 영업이익 감소는 기업의 성장에 좋지 않은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단기차입금-현금을 차입한 채무로서 대여금과 마찬가지로 1년이내에 갚아야 하는 채무를 말한다.)
(*배당금-기업이 이익을 발생시켜 회사내에 누적하여 온 이익잉여금의 일부를 기업의 소유주에게 분배하는 것을 말한다. 배당금은 영업활동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으나 배당금은 비용이 아니다. 배당금은 보통 현금으로 지급되지만 주식에 의한 경우와 어음에 의한 경우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STEP 03 . 그 문제는 ' 왜 ' 발생하였나요?
-러쉬 코리아 잠재 고객 파이의 감소 위험성
랭키파이 인기 트렌드 분석 결과 러쉬에 대한 관심 비율은 남성 여성 러쉬 20% 80%이며 러쉬의 전체 연령별 관심 비율을 보면 20-30대가 확연하게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러쉬 코리아의 잠재적 고객은 20대~30대 여성입니다. 특히 러쉬는 동물보호과 환경,인권 등 '*가치 소비'를 마케팅전략으로 선택한 만큼, 충성 고객와 재구매 고객이 많은 기업입니다.
(*'가치소비'는 소비 결정 과정에서의 중요한 요인이다. 가치소비는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족시키는 물건 및 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는 소비 방식을 말한다. 단순히 한 고객의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기업에 대한 결속력을 느끼고, 충성고객으로 전환된다. )
하지만 대한민국의 경우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감소로, 19~34세의 청년인구도 2022년 1,061만 명에서 2040년까지 339만 명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여성 여성 인구를 절반정도라고 치고 계산하면 러쉬가 확보할 수 있는 고객 수 가 긍적적으로 측정해서 약 530만 —>170만 정도로 감소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즉, 현재 러쉬코리아 현재와 같은 상황을 유지한다면 20년이 지난 후 대략 1/3의 잠재고객수가 잃는 결과가 나오게됩니다. 즉, 특별한 전환점 없이는 성장가능성이 오히려 마이너스인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TEP 04 . 그 문제는 ' 어떻게 ' 해결되나요?
하는등 동물 권리 보호에 진심인 브랜드입니다:)
STEP 05 . 이 문제가 해결되면 ' 어떤 효과 ' 가 창출되나요?
[효과 1.잠재적인 고객의 파이 증가]
[효과 2.성장가능성 확보]
펫케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STEP 06 . 그래서! 기획의 목표 는 이렇습니다.
한마디로! 기획자로서 기획의 목표는 러쉬 애니멀즈 런칭를 통해
변화할 한국 시장에서 러쉬의 잠재고객 파이를 키우고
성장가능성 을 확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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