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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EAUTY NO.1 "시코르"✨

        by 신은주 | 홍익대 | 법학과 | KT 2024. 5. 2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유닛 0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포스트는 앞 유닛 02.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포스트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시코르는 멈추지 않지! 올리브영 게섯거라👊

        [유닛2][실무기획] 내용의 구조화 유닛코드: PXE-102,필수형 지난 [유닛1] 니즈의 파악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뷰티편집숍 '세포라'가 한국 뷰티 유통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이유와 과연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제 블록트리를 바탕으로 각각의 세부적인 내용을 설정해볼까요?

        블록트리

        ㄴㄴㅁㄴㅇㄹㅇㄹㅇ

        1. TB 01 : 협력 브랜드 선정

         

        • 대중적인 뷰티브랜드 서치(UB 01.1) : 시코르의 대중화를 위해 저렴한 가격대로 인해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향상을 원하는 뷰티 브랜드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에 맞는 후보군들 중 저렴한 가격대와 예쁜 디자인으로 젊은층의 인기를 얻고 있는 퓌(fwee)와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ool)로 후보를 좁혔습니다.
        fwee 로고
        투쿨포스쿨 로고

         

        • 시코르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 고려(UB 01.2) : 이미지가 부정적이거나 너무 저렴한 이미지의 브랜드는 제외해야합니다. 후보로 설정한 두 브랜드는 현재 대중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부정적이미지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퓌의 경우, "퓌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과 '퓌 쿠션 글래스 내추럴'의 사용 후기 영상이 틱톡이나 릴스 등에서 국내외로 유행하며 대세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고, 투쿨포스쿨 역시 특히 쉐딩분야에서 오랜 기간 동안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바이럴되고 있는 퓌의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
        투쿨포스쿨의 스테디셀러인 바이로댕 쉐딩

         

        • 협력브랜드와의 소통(UB 01.3) : 이 블록은 시코르가 원하는 바만 생각하지 않고, 협력 브랜드의 니즈를 파악해서 협력브랜드와 불협화음이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단계입니다. 시코르가 협력브랜드에게 줄 수 있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더불어 상대 브랜드가 얻고자 하는 이익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 블록은 실행 후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자세한 설정은 생략합니다.)

         

        2. TB 02 : 상품 이미지 마케팅

         

        •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UB 02.1) : 저렴하고 대중적인 브랜드와의 협업 PB상품이라고 해서 낮은 품질에 저렴한 가격이라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심어주어서는 안됩니다. 시코르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려 고급 품질을 유지하면서, 자체공정으로 인한 합리적인 가격임을 강조하는 이미지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특히 색조 상품의 경우, 가격 책정 단계에서 퓌와 투쿨포스쿨의 원래 형성 가격을 고려하여 2만원 대를 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퓌 인기상품의 가격

         

        투쿨포스쿨 인기상품의 가격

         
         
         

        • 시코르 독점(UB 02.2) : 이 기획은 PB상품에 대한 기획이므로 시코르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시코르 독점상품이 아니라면 시코르로 고객을 유입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이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은 오직! 시코르에서만 만나볼 수 있음을 강조하여 시코르의 브랜드명을 대중에게 각인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3. TB 03 : 유통 비용 절감 방안

         

        • 시코르 자체 생산,유통 시스템 활용(UB 03.1) : PB상품의 장점을 살리기 위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설정을 위해 시코르 자체 생산,유통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해야 합니다. 협력브랜드와 협력하여 상품을 만들지만, 상대 브랜드의 생산,유통 시스템을 거쳐 시코르로 넘어오게 된다면 '합리적인 가격'을 실현시키기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협력브랜드에게 양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UB 02.1) :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상품이 내가 구매할 가치가 있는가' 입니다. 시코르가 생산하는 PB상품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품질이 좋고 가격이 합리적인 것이 가장 우선적입니다.
        • 2순위, 시코르 독점(UB 02.2) : 상품이 경쟁력이 있다면, 이제 그 상품을 통해 고객이 그 상품의 구매를 위해 오직 시코르에 방문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코르에서 독점으로 상품을 판매해야 합니다.
        • 3순위, 시코르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 고려(UB 01.2) : 위 두순위 단계를 통해 고객을 시코르에 끌어들이더라도, 협력브랜드의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하여 일명 '불매'의 대상이 된다면 이 기획은 아무런 의미가 없어집니다. 따라서 브랜드 선정에서  협력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한 조사가 정확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시코르 자체 생산,유통 시스템 활용(UB 03.1) : 고객에서 좋은 품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기 위해 필수적인 블록입니다. 
        • 2순위, 시코르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 고려(UB 01.2) :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더라도 브랜드 선정 단계에서 협력브랜드 자체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다면 실제 진행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브랜드 선정에 신중해야합니다.
        • 3순위, 협력브랜드와의 소통(UB 01.3) : 협력 PB상품 기획은 협력하는 상대브랜드가 존재하므로 실제 진행단계에서는 그 브랜드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불협화음으로 인해 원래 기획방안과 매우 동떨어진 결과를 맞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위 시코르의 협력 PB상품 기획은 '시코르'가 국내 뷰티시장에서 '올리브영'에 대적하여 안정적인 위치를 가지게 하기 위한 것으로, '시코르'라는 브랜드명 자체를 대중에게 각인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기획은 대중적인 뷰티 브랜드와 함께 제작하는 시코르 자체 PB상품에 대한 것이므로 시코르가 대중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시코르의 본래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더해 고객에게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 있는 상품기획입니다. 이를 통해 시코르는 비용과 규모의 우위로 차별화를 실행하는 올리브영과는 다른 차별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획은 시코르가 국내뷰티유통시장의 강자로 우뚝서는 효과를 가져오고, 올리브영이 독점하고 있는 국내뷰티유통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켜 일명 "K-BEAUTY"의 성장을 더욱 촉진시킵니다.

         
         

         
         
         
        기획자로서, 이 기획은 현재 시코르의 국내뷰티유통시장에서의 부진을 깨고 올리브영에 대적하여 국내뷰티유통시장에서 안정적인 자리를 잡을 수 있게 하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K-BEAUTY NO.1 "시코르"✨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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