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탐앤탐스 블랙을 𝓑ℒ𝓪𝒸𝓀 답게!! "탐탐 라운지🍸"

        by 최민욱 | 건국대 | 경영학과 | toss 2024. 5. 2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2


         

        앞서 [유닛 1]니즈의 파악에서는 탐앤탐스 블랙의 고급화 브랜딩을 다뤘습니다.

         

        01
        탐앤탐스클래식& 탐탐블랙의 로고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s://phalanx-club.tistory.com/449

         

        탐앤탐스블랙??, 탐앤탐스☕️에 ⭐️고급형 매장⭐️이 있었다고?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어느 날, 저희 카페 사장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사장님 : 여기 근처 탐앤탐스, 블랙 그레이트 점인거 알아 ?나 : 예..? 그게 뭔

        phalanx-club.tistory.com

         

        오늘 기획안은 탐앤탐스만의 색깔로, 고급화 브랜딩을 구조화 해보고자 합니다. 

         

        지금 바로 탐앤탐스 블랙만의 '탐탐라운지' 를 소개합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사실 탐앤탐스에서 커피 한 잔 하면서, 휴식하러 가는 분은,,,거의 없죠

        24시간 운영하고 매장이 크니까 카공족이 자주 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탐앤탐스 블랙은  "스폐셜 티 매장" 입니다.

        한적한 오후! 스폐셜 티 마시면서! 잔잔한 노래를 들으면서! 여유롭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런 공간의 니즈를 가진 고객이 타겟입니다. 따라서 탐탐 블랙만의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브랜딩 이미지를 확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탐앤탐스의 강점인, 갤리러탐넓은 매장을 활용하여,

        음악과 그림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탐탐라운지'🍸 를 핵심 기획했습니다.

         

         

        1-1. 슬로건과 이미

         

         

        예술과 함께하는 잔잔한 휴식😌

        탐탐 라운지의 이미지

         

         

        1-2. 그래서, 본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은 아래 ㄱ~ㄷ으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ㄱ.  이 기획은 탐앤탐스블랙이 추구하는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하는, 
        브랜딩 기획에 해당하고, 이를 가능케하는 핵심 tool로서  
        프리미엄 음료 문화예술의 공간 구축과, 그 공간을 통한 프리미엄 브랜딩으로서 영향력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ㄴ. 사람들이 탐앤탐스 블랙을 스폐셜 티 브랜드로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탐앤탐스만의 고급화 브랜딩이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LP판 / 미술작품 / 오픈 형 바가 있는 현장을 만든다.
             그 현장을 ‘카페’(이하 ‘탐탐 라운지’)로 설정한다.

        ㄷ. 그 현장이 추구하는 브랜딩은, 잔잔하며 , 아늑하고 , 편안한, 은은한 향이 있는
            ‘아늑한 카페’ 로서의 이미지를 확립하며,   지친 사람에게 휴식처를 제공할 수 있는 잔잔한 느낌을 추구한다

         

         

        1-3. 본 기획의 내용 중, 의도적으로 포함시키지 않을 2가지 사항은 아래 a~b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a. 본 기획에서는  탐앤탐스의 브랜딩 방안을 집중해서 다루기 때문에, 
        계획을 실행함에 따라 필요한 디자인 업체 및 인테리어 업체와의 컨텍 및 협상과정등 물품 조달과정 및 협력업체 선정과정은 다루지 않도록 한다.


        b. 그 외 실제 운영시 발생될 것으로 보이는 2차적인 사항들 같이, 본 기획의 원래 목적인 '탐탐 라운지' 
        운영을 통한 스폐셜티 브랜드로서의 브랜딩 강화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사항들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 '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

         

        우선, '탐탐 라운지' 가 뭐하는 곳인지 부터 고려해봐야합니다.

         

        '탐탐 라운지'는 쉬고 싶을 때 언제든 와서, 고급 커피 한잔에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로,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카페와 달리, 시끄러운 대화가 불가능하며, 미술관 처럼 예술작품을 감상 및 휴식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탐탐 라운지의 예시

         

        따라서, 본 기획의 바운더리를 아래와 같이 구조화합니다.
        탐탐라운지의 기획은, 위에서 설정한 TB 01~03이 모두 Block을 꽉 채우며, 그 사이에 남은 부분은 없습니다.

        이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입니다.

         TB 01.[기능 구성]  탐앤탐스블랙의 스폐설 티 카페로의 브랜딩을 위한 탐탐라운지의 주요 기능과 역할을 기획한다.
                                          : “ 여기서 뭐함? ”    

         TB 02.[운영 방식]  '탐탐 라운지’ 의 문화 예술공간과 맞게, 
                                           타 일반 카페와 다르게 운영되는 방식을 기획한다. 
                                         : “ 여기는 어떻게 돌아감? 
         
         TB 03.[감성 뉘앙스] '탐탐 라운지’ 가 일반적으로 음료와 이야기를 나누는 카페와 다른 기능(브랜딩)을 하기 위한 
                                              컨셉 및 디자인, 배치 등 뿜어내는 감성적인 뉘앙스를 설정한다 
                                              : “ 여기 느낌이 어떰? 

           

         

        STEP 03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 어떻게 ' 되나요 ? (기획 내용의 block)

         

         

        위에서 구조화한 구조 1단계를 가지고, 다시 하위 위계를 구성해보겠습니다.

        TB01~03을 각각 기능 구성/운영 방식/감성 뉘앙스로 나누었으니,
        그 각 TB에 속하는
        하위 block들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TB01. 기능 구성 에는 어떤 것이 속할 수 있을까요?

        한 가운데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오픈형 바와,  벽면에 예술 작품을 걸어둘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또, 카페이기 떄문에 음료를 마시고 쉴 수 있는 아늑한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하위 블록을 '

        오픈형 바

         /  예술작품공간 /  아늑한 공간'로 나누겠습니다.

         

        TB02. 운영 방식 에는 어떤 것이 속할 수 있을까요?

         STPE 02에서도 언급되었듯이, '탐탐 라운지는 아늑하고, 잔잔한 느낌이기 때문에 가사가 없는 클래식 음악을 LP판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스폐셜 티 브랜드 이기 때문에  고객과 직접 대면하고 감정과 유대를 공유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공간은 카페이자 전시관이기 때문에, 여유있게 예술을 감상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하위 블록을 '아늑하고 잔잔한 느낌 / 고객과 감정 및 유대 공유 / 예술 감상'으로 나누겠습니다.

         

         

        TB03. 감성 뉘앙스 에는 어떤 것이 속할 수 있을까요?

         

        예술작품이 전시된 '미술관'의 느낌을 살리며, 지치고 힘들때 찾을 수 있는, '휴계소'으로 브랜딩적 목적을 설정합니다. 고객에게 프리미엄 매장 을 인식시키는 것도 본 기획의 목적에 해당합니다.

        이에 따라, 하위 블록을 '미술관 /  휴계소 / 프리미엄 매장'로 나누겠습니다.

         

        따라서, 본 기획의 구조를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습니다!!
        '탐탐 라운지'를 구성하는 실질적인 업무들과 진행 사항들을, 

        TB(Top Block)를 포함하여 모든 UB(Under Block)를 거친 구조도이며, 블록 번호와 개요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각 블록의 일정을 플래닝 아래와 같이 플래닝 할 수 있습니다.

        단위 기간은 10주로 잡았습니다.

         

        이상으로, 탐탐 블랙을 블랙답게 만드는  '탐탐 라운지' 구조화 플래닝이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탐탐블랙의 '낮은 프리미엄 인지도' 를 해결하는 

              브랜딩적 전략으로 평가한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