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2
앞서 [유닛 1]니즈의 파악에서는 탐앤탐스 블랙의 고급화 브랜딩을 다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s://phalanx-club.tistory.com/449
오늘 기획안은 탐앤탐스만의 색깔로, 고급화 브랜딩을 구조화 해보고자 합니다.
지금 바로 탐앤탐스 블랙만의 '탐탐라운지' 를 소개합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사실 탐앤탐스에서 커피 한 잔 하면서, 휴식하러 가는 분은,,,거의 없죠
24시간 운영하고 매장이 크니까 카공족이 자주 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탐앤탐스 블랙은 "스폐셜 티 매장" 입니다.
한적한 오후! 스폐셜 티 마시면서! 잔잔한 노래를 들으면서! 여유롭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런 공간의 니즈를 가진 고객이 타겟입니다. 따라서 탐탐 블랙만의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브랜딩 이미지를 확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탐앤탐스의 강점인, 갤리러탐과 넓은 매장을 활용하여,
음악과 그림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 '탐탐라운지'🍸 를 핵심 기획했습니다.
1-1. 슬로건과 이미
예술과 함께하는 잔잔한 휴식😌
1-2. 그래서, 본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은 아래 ㄱ~ㄷ으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ㄱ. 이 기획은 탐앤탐스블랙이 추구하는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하는,
브랜딩 기획에 해당하고, 이를 가능케하는 핵심 tool로서
프리미엄 음료 및 문화예술의 공간 구축과, 그 공간을 통한 프리미엄 브랜딩으로서 영향력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ㄴ. 사람들이 탐앤탐스 블랙을 스폐셜 티 브랜드로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탐앤탐스만의 고급화 브랜딩이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LP판 / 미술작품 / 오픈 형 바가 있는 현장을 만든다.
그 현장을 ‘카페’(이하 ‘탐탐 라운지’)로 설정한다.
ㄷ. 그 현장이 추구하는 브랜딩은, 잔잔하며 , 아늑하고 , 편안한, 은은한 향이 있는
‘아늑한 카페’ 로서의 이미지를 확립하며, 지친 사람에게 휴식처를 제공할 수 있는 잔잔한 느낌을 추구한다
1-3. 본 기획의 내용 중, 의도적으로 포함시키지 않을 2가지 사항은 아래 a~b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a. 본 기획에서는 탐앤탐스의 브랜딩 방안을 집중해서 다루기 때문에,
계획을 실행함에 따라 필요한 디자인 업체 및 인테리어 업체와의 컨텍 및 협상과정등 물품 조달과정 및 협력업체 선정과정은 다루지 않도록 한다.
b. 그 외 실제 운영시 발생될 것으로 보이는 2차적인 사항들 같이, 본 기획의 원래 목적인 '탐탐 라운지'의
운영을 통한 스폐셜티 브랜드로서의 브랜딩 강화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사항들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
우선, '탐탐 라운지' 가 뭐하는 곳인지 부터 고려해봐야합니다.
'탐탐 라운지'는 쉬고 싶을 때 언제든 와서, 고급 커피 한잔에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로,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카페와 달리, 시끄러운 대화가 불가능하며, 미술관 처럼 예술작품을 감상 및 휴식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본 기획의 바운더리를 아래와 같이 구조화합니다.
탐탐라운지의 기획은, 위에서 설정한 TB 01~03이 모두 Block을 꽉 채우며, 그 사이에 남은 부분은 없습니다.
이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입니다.
TB 01.[기능 구성] 탐앤탐스블랙의 스폐설 티 카페로의 브랜딩을 위한 탐탐라운지의 주요 기능과 역할을 기획한다.
: “ 여기서 뭐함? ”
TB 02.[운영 방식] '탐탐 라운지’ 의 문화 예술공간과 맞게,
타 일반 카페와 다르게 운영되는 방식을 기획한다.
: “ 여기는 어떻게 돌아감? ”
TB 03.[감성 뉘앙스] '탐탐 라운지’ 가 일반적으로 음료와 이야기를 나누는 카페와 다른 기능(브랜딩)을 하기 위한
컨셉 및 디자인, 배치 등 뿜어내는 감성적인 뉘앙스를 설정한다
: “ 여기 느낌이 어떰? ”
STEP 03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 어떻게 ' 되나요 ? (기획 내용의 block)
위에서 구조화한 구조 1단계를 가지고, 다시 하위 위계를 구성해보겠습니다.
TB01~03을 각각 기능 구성/운영 방식/감성 뉘앙스로 나누었으니,
그 각 TB에 속하는 하위 block들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TB01. 기능 구성 에는 어떤 것이 속할 수 있을까요?
한 가운데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오픈형 바와, 벽면에 예술 작품을 걸어둘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또, 카페이기 떄문에 음료를 마시고 쉴 수 있는 아늑한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하위 블록을 '
오픈형 바
/ 예술작품공간 / 아늑한 공간'로 나누겠습니다.
TB02. 운영 방식 에는 어떤 것이 속할 수 있을까요?
위 STPE 02에서도 언급되었듯이, '탐탐 라운지는 아늑하고, 잔잔한 느낌이기 때문에 가사가 없는 클래식 음악을 LP판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스폐셜 티 브랜드 이기 때문에 고객과 직접 대면하고 감정과 유대를 공유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공간은 카페이자 전시관이기 때문에, 여유있게 예술을 감상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하위 블록을 '아늑하고 잔잔한 느낌 / 고객과 감정 및 유대 공유 / 예술 감상'으로 나누겠습니다.
TB03. 감성 뉘앙스 에는 어떤 것이 속할 수 있을까요?
예술작품이 전시된 '미술관'의 느낌을 살리며, 지치고 힘들때 찾을 수 있는, '휴계소'으로 브랜딩적 목적을 설정합니다. 고객에게 프리미엄 매장 을 인식시키는 것도 본 기획의 목적에 해당합니다.
이에 따라, 하위 블록을 '미술관 / 휴계소 / 프리미엄 매장'로 나누겠습니다.
따라서, 본 기획의 구조를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습니다!!
'탐탐 라운지'를 구성하는 실질적인 업무들과 진행 사항들을,
TB(Top Block)를 포함하여 모든 UB(Under Block)를 거친 구조도이며, 블록 번호와 개요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각 블록의 일정을 플래닝 아래와 같이 플래닝 할 수 있습니다.
단위 기간은 10주로 잡았습니다.
이상으로, 탐탐 블랙을 블랙답게 만드는 '탐탐 라운지' 의 구조화와 플래닝이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탐탐블랙의 '낮은 프리미엄 인지도' 를 해결하는
브랜딩적 전략으로 평가한다.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MS, 소비에 이유를 더하는 코즈 마케팅? 이제는 바뀌어야 할 때!!😁 (3) | 2024.05.26 |
---|---|
전국 PUMA 모집중 !!! (0) | 2024.05.26 |
CU로 또 와주세요~ 포켓CU앱 출석도장 CU Again 구조화 (1) | 2024.05.25 |
eyesshop에 타진하다...! (0) | 2024.05.25 |
🫧LUSH의 가치를 담은 공간✨ (3) | 2024.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