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 PXE-103
안녕하세요!
이번 주차에는 제가 기획하고 있는 러쉬 문화 공간에 대한 디테일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전 기획과 이어지는 내용이니 아래를 클릭하여 참고해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러쉬 문화공간의 디테일화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지난 유닛에서 완성한 블록트리 구조도입니다.
저는 UB 01.00 공간 구성에 속하는 카페, 전시 공간, 체험 공간 3개의 블록과 UB 02.00 감성 뉘앙스에 속하는 향, 친환경 2개의 블록, 03.00 활동에 속하는 비건, 신선한 원재료 2개의 블록, 총 7개의 블록을 모두 토워딩하겠습니다.
토워딩 1: [01.01] 카페
- 고객이 직접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고객 경험을 중시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한다.
- 메뉴판은 재료가 그려진 그림과 함께 제작한다.
- 메뉴판에는 해당 메뉴에 사용된 재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표기한다.
- 각 재료로 만든 대표적인 러쉬 제품을 소개한다.
- 고객이 위에서 소개한 제품 체험을 문의하면 체험 공간에서 가능하다고 안내한다.
토워딩 2: [01.02] 전시 공간
- 러쉬의 가치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문구를 이용한다.
- 러쉬의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을 포함한다.
- 동물 실험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반대하는 러쉬의 가치관에 대해 소개한다.
- 제품 공정 과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 제품에 원재료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 수 있도록 소개한다.
- 친환경 캠페인과 동물 실험 반대 캠페인등 다양한 캠페인에 대해 소개한다.
- 다양한 컨셉의 공간으로 구성하고 영상과 사진, 그림 등을 적절히 배치하여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한다.
토워딩 3: [01.03] 체험 공간
- 고객이 직접 친환경 재료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고객 경험을 중시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한다.
- 모든 재료의 이름과 설명을 추가하여 확인 가능하도록 한다.
- 러쉬 매장과 같이 과일가게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배치한다.
- 원하는 재료를 선택하고 사용 가능하게 한다.
- 다양한 러쉬 제품을 체험 가능하도록 한다.
토워딩 4: [02.01] 향
- 러쉬 매장 내 사용되고 있는 특유의 향을 전체적인 공간 내 사용한다.
- 카페에서는 향이 경험을 방해하지 않도록 은은하게 사용한다.
- 전시 공간 내 향은 공간 내 컨셉에 맞게 다양한 향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 매장 내 러쉬 제품을 비치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향을 잘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토워딩 5: [02.02] 친환경
- 공간을 나무, 식물 등을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분위기로 꾸민다.
- 테이크 아웃용 포장재도 최대한 친환경 재료를 사용한다.
- 제품 포장은 기존의 러쉬의 친환경 용기인 블랙 팟과 재활용 종이, 재생 플라스틱 등을 사용한다.
-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대해 안내하여 고객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토워딩 6: [03.01] 비건
- 카페 내 음식은 대부분 비건으로 하여 비건 브랜드인 러쉬의 이미지를 잘 보여주도록 한다.
- 이에 대한 내용은 눈에 잘 보이도록 안내문을 배치하여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비건 재료를 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도록 한다.
토워딩 7: [03.02] 신선한 원재료
- 체험 공간 내에서 신선한 재료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한다.
- 카페 내에서 사용하는 재료를 볼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를 배치한다.
- 전시 공간 내 신선한 원재료에 대해 소개하여 러쉬 제품에 사용되는 원재료의 양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한다.
- 재료를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기획안의 우선순위를 정하겠습니다.
▷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본 기획안의 고객인 ‘러쉬'에게는 '[03.02] 신선한 원재료 - [02.02] 친환경 - [01.03] 체험 공간’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1 순위: 신선한 원재료 (03.02)
고객들에게 주 관심사 중 하나인 러쉬 제품이 용량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선한 원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고 제품 생산 과정과 포함되는 재료의 양을 소개하며 제품의 설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순위: 친환경 (02.02)
러쉬의 정체성 중 중요한 부분으로 이를 잘 표현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친환경을 위한 러쉬의 가치와 이를 위해 실천하고 있는 부분들을 소개하며 친환경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3 순위: 체험 공간 (01.03)
직접 체험해보는 고객 경험을 중요시하는 러쉬의 가치를 잘 드러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해당 공간 내에서 고객들은 다양한 긍정적인 경험을 하며 제품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는 '[02.02] 친환경 - [01.03] 체험 공간 - [01.02] 전시 공간'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1 순위: 친환경 (02.02)
가장 먼저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것은 공간 내 분위기로 이를 통해 첫인상이 결정됩니다. 친환경적인 요소는 러쉬의 정체성이고 설득력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이를 잘 전달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2 순위: 체험 공간 (01.03)
러쉬의 중요한 가치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핵심 공간입니다. 이에 따라 제품에 들어가는 재료와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에게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순위: 전시 공간 (01.02)
러쉬의 이야기와 가치를 진정성 있고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간 내 다양한 컨셉과 흥미로운 배치를 통해 사람들이 흥미를 느끼도록 하고 전시 내용이 최대한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러쉬 문화 공간’에 대한 기획은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고 신규 고객을 영입하여 고객 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핵심 브랜딩 전략으로, 러쉬의 가치를 강화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브랜딩 전략입니다.
‘러쉬 문화 공간’은 고객 경험을 중시하는 러쉬의 특성을 살려 고객이 직접 방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고객이 직접 경험하며 러쉬의 가치를 설득력 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획한 공간입니다.
러쉬가 가진 '친환경', '비건(동물 실험 금지)' ‘핸드메이드’ 라는 특성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진정성 있는 러쉬의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 수와 만족도를 높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며, 러쉬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LUSH의 가치를 담은 공간✨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로 또 와주세요~ 포켓CU앱 출석도장 CU Again 구조화 (1) | 2024.05.25 |
---|---|
eyesshop에 타진하다...! (0) | 2024.05.25 |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2) | 2024.05.25 |
다 무신사랑 해. 너도 와서 무신 사랑 (4) | 2024.05.25 |
GS더프레시, 한번 해 봅시다! 슈퍼로 이끌림~🧲 (0) | 2024.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