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K 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 시장 진출

        by 김향월 | 성균관대 | 영문학과 | 오뚜기 2024. 5. 3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5][실무기획]레퍼런스 분석

        커리큘럼 코드명: PXE-105

         


        1. 어떤 기획 레퍼런스를 살펴보나요?

         

         K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시장 진출

        레퍼런스 타겟 카드

        2. 이 기획이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요?

        [Before]

         

        1.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월간 활성 이용자(MAU) 130만명을 기록하여 국내 뷰티 앱 카테고리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https://blog.hwahae.co.kr/all/hwahae/talk/11711

         

        K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 뷰티시장 진출 성공기 – 화해 블로그

        K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 뷰티시장 진출 성공기 2021년 10월, 화해는 티몰글로벌을 통해 K뷰티 수출국 중 가장 규모가 큰 중국 온라인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화해가 어떻게 중국 뷰티 시장

        blog-wp.hwahae.co.kr

         

        2.    2024년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1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작년 동기보다 57% 증가한 수치다. 입점 브랜드는 전년 동기대비 54% 늘었으며 직매입 매출은 같은 기간 158% 성장했다. 신규 고객 유입도 46% 증가했다.

         

        https://blog.hwahae.co.kr/all/newsroom/news/14194

         

        화해, 1분기 매출액 151억원…전년비 57% 증가 – 화해 블로그 | 기술 블로그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1억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57% 증가한 수치다.올 1분기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도 전

        blog-wp.hwahae.co.kr

         

        3.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 대표는 중소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프로그램인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브랜드의 주력 제품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약 3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https://blog.hwahae.co.kr/all/newsroom/news/14199

         

        화해, BBP로 중소 브랜드 성장 적극 지원 – 화해 블로그 | 기술 블로그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중소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프로그램인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이하 BBP)’에 참여한 브랜드의 주력 제품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약 3

        blog-wp.hwahae.co.kr

         

        [After]

        1.    2024 1월 화해 해외사업부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304

         

        화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 중국 진출 본격화 - 팜뉴스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화해’가 중국 3대 쇼핑행사인 3·8절을 겨냥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의 중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화해에센셜은 뷰티 제품에 대한

        www.pharmnews.com

         

        2.    2022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기간 전년 대비 2,170% 성장률 달성했다.

         

        https://blog.hwahae.co.kr/all/hwahae/talk/11711

         

        K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 뷰티시장 진출 성공기 – 화해 블로그

        K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 뷰티시장 진출 성공기 2021년 10월, 화해는 티몰글로벌을 통해 K뷰티 수출국 중 가장 규모가 큰 중국 온라인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화해가 어떻게 중국 뷰티 시장

        blog-wp.hwahae.co.kr

         

        3.    2022 7월 화해에 따르면, 티몰 내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올해 2분기 해외 매출이 전분기 대비 215% 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https://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44902

         

        화해, 중국 티몰 통했다 "2분기 매출 215 상승"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버드뷰(대표 이웅)가 전개하는 뷰티플랫폼 화해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 입점 7개월 만에 급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월 4일 화해에

        www.cosinkorea.com

         

        3.이 기획에 대한 본인의 결과 평가는?

        승!

         

        1.    2021년 티몰 글로벌에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중국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영향력을 확대한 결과 2024년 해회사업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8%성장하며 B2C공식 유통 채널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K뷰티 상품을 중국에 알리고 있다.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304

         

        화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 중국 진출 본격화 - 팜뉴스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화해’가 중국 3대 쇼핑행사인 3·8절을 겨냥해 자체 브랜드 ‘화해에센셜’의 중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화해에센셜은 뷰티 제품에 대한

        www.pharmnews.com

         

        2. 한국에서의 NO.1 뷰티 플랫폼이라는 인지도와 파급력을 통해 중국 시정 포지셔닝을 먼저 다졌으며, 현지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생성하며 짧은 시간에 샤오홍슈 공식 계정은 5만 팔로워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

        화해의 중국 진출 전략

         

        3.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중국 틱톡(도우인)에 플래그십 스토어 23 06 30일에 오픈했다.

        화해 틱톡 플래그십 스토어

         

        4. 내가 담당 기획자였다면 가장 고심했을 부분?

        Top1. 중국의 현지화 시장에 대한 이해

         

        이커머스 조사 전문 E마케터(조사기관)에 따르면 중국 리테일 전체 금액에서 이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55.6%이다. 한국이 31.6%인 것을 비교하면 중국은 이커머스를 통한 소비가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국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https://blog.naver.com/coree-/222930467048

         

        [중국 마케팅] 이커머스와 라이브커머스 현황

        안녕하세요~ 중국 마케팅의 노하우 코리 디지털(COREE Digital)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

        blog.naver.com

         

        또한, 중국은 다른 나라들과 다르게 주로 사용하는 SNS 플랫폼이 다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들은 사용할 수 없기도 하다. 그 때문에 중국 기업이 제공하는 SNS 플랫폼 서비스를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한다. 그 중 중국인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TOP3 플랫폼은 웨챗,더우인,QQ이다.

         

        https://blog.naver.com/ohbrown/222694062986

         

        중국 SNS 플랫폼 마케팅 방법 – 중국에서 인기 많은 한국 연예인 TOP 3로 알아보는 중국 시장 진출

        중국 트렌드 - 한국 연예인 중국 플랫폼 활동 우리나라와 인접한 국가인 중국에서 K팝, K드라마, K푸드 ...

        blog.naver.com

         

        하지만, 중국 왕홍들이 주로 활동하는 플랫폼은 도우인, 웹이보, 사요홍슈이다. 타 플랫폼에 비해 타켓 설정이 쉽고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실은 중국 왕홍에도 급이 있다. 왕홍 마케팅은 중국 시정에서 단기간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다만 마케팅 비용도 그만큼 높게 설정되기에 단계별 접근이 필요하며 피라미드 구조를 통해 왕홍에 급에 대해 인지하고 적절하게 활용해야 한다.

        중국 왕홍 피라미드 구조

         

        https://business.hwahae.co.kr/hwahae-tips/webinar/how-to-penatrate-the-chinese-market

         

        [화해 웨비나 다시 보기] 화해가 알려주는 K-뷰티 브랜드의 중국 진출 노하우는?

        K 뷰티의 시대로 점점 국내 화장품의 위상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많은 뷰티사들이 브랜드 확장을 위해 해외 진출을 고려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중, 중국 진출을 고려하고 있지만,

        business.hwahae.co.kr

         

        5. 위 기획 레퍼런스를 통해, 내가 얻은 인사이트는?

        [미래의 나에게 건내는 인사이트]

         

        시장에 대한 이해는 단순히 모두가 알고 있는 수준의 정보보다는

        실제 데이터를 참고해서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레퍼런스 기획은 기존에 굳게 자리잡혀 있던 대중들의 인식을 바꾼, 혁신과 도전을 통한 성공적인 기획 전략
              으로 평가한다.

         

        "K 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 시장 진출"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