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5][실무기획]레퍼런스 분석
커리큘럼 코드명: PXE-105
1. 어떤 기획 레퍼런스를 살펴보나요?
K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시장 진출
2. 이 기획이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요?
[Before]
1.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월간 활성 이용자(MAU) 130만명을 기록하여 국내 뷰티 앱 카테고리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https://blog.hwahae.co.kr/all/hwahae/talk/11711
2. 2024년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1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작년 동기보다 57% 증가한 수치다. 입점 브랜드는 전년 동기대비 54% 늘었으며 직매입 매출은 같은 기간 158% 성장했다. 신규 고객 유입도 46% 증가했다.
https://blog.hwahae.co.kr/all/newsroom/news/14194
3.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 대표는 중소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프로그램인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브랜드의 주력 제품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약 3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https://blog.hwahae.co.kr/all/newsroom/news/14199
[After]
1. 2024년 1월 화해 해외사업부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304
2. 2022년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기간 전년 대비 2,170% 성장률 달성했다.
https://blog.hwahae.co.kr/all/hwahae/talk/11711
3. 2022년 7월 화해에 따르면, 티몰 내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올해 2분기 해외 매출이 전분기 대비 215% 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https://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44902
3.이 기획에 대한 본인의 결과 평가는?
승!
1. 2021년 티몰 글로벌에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중국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영향력을 확대한 결과 2024년 해회사업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8%성장하며 B2C공식 유통 채널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K뷰티 상품을 중국에 알리고 있다.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304
2. 한국에서의 NO.1 뷰티 플랫폼이라는 인지도와 파급력을 통해 중국 시정 포지셔닝을 먼저 다졌으며, 현지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생성하며 짧은 시간에 샤오홍슈 공식 계정은 5만 팔로워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
3.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중국 틱톡(도우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23년 06월 30일에 오픈했다.
4. 내가 담당 기획자였다면 가장 고심했을 부분?
Top1. 중국의 현지화 시장에 대한 이해
이커머스 조사 전문 E마케터(조사기관)에 따르면 중국 리테일 전체 금액에서 이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55.6%이다. 한국이 31.6%인 것을 비교하면 중국은 이커머스를 통한 소비가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국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https://blog.naver.com/coree-/222930467048
또한, 중국은 다른 나라들과 다르게 주로 사용하는 SNS 플랫폼이 다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들은 사용할 수 없기도 하다. 그 때문에 중국 기업이 제공하는 SNS 플랫폼 서비스를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한다. 그 중 중국인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TOP3 플랫폼은 웨챗,더우인,QQ이다.
https://blog.naver.com/ohbrown/222694062986
하지만, 중국 왕홍들이 주로 활동하는 플랫폼은 도우인, 웹이보, 사요홍슈이다. 타 플랫폼에 비해 타켓 설정이 쉽고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실은 중국 왕홍에도 급이 있다. 왕홍 마케팅은 중국 시정에서 단기간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다만 마케팅 비용도 그만큼 높게 설정되기에 단계별 접근이 필요하며 피라미드 구조를 통해 왕홍에 급에 대해 인지하고 적절하게 활용해야 한다.
https://business.hwahae.co.kr/hwahae-tips/webinar/how-to-penatrate-the-chinese-market
5. 위 기획 레퍼런스를 통해, 내가 얻은 인사이트는?
[미래의 나에게 건내는 인사이트]
시장에 대한 이해는 단순히 모두가 알고 있는 수준의 정보보다는
실제 데이터를 참고해서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레퍼런스 기획은 기존에 굳게 자리잡혀 있던 대중들의 인식을 바꾼, 혁신과 도전을 통한 성공적인 기획 전략
으로 평가한다.
"K 뷰티 플랫폼 화해의 중국 시장 진출"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 Again’ 하면 생레몬 하이볼을 찜할 수 있다구? (포켓 CU 앱 출석도장 CU Again 디테일 확충) (0) | 2024.06.01 |
---|---|
브랜드 이미지는 광고 모델이 다 한다_다슈🎫 (0) | 2024.05.31 |
카카오도 손절친 카카오스토리.. 제가 감히 살려보겠습니다!! (12) | 2024.05.27 |
🫧LUSH🫧 ,러쉬 애니멀즈는 베를린이야...내 지갑에 독일수도...໒(* O ᴥ O *)७ [1/2] (0) | 2024.05.26 |
📸인생네컷의 추억 프로젝트!: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6) | 2024.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