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공나현입니다.
벌써 4주째 포켓CU 앱의 출석도장을 구상하고 있는데요,,
유닛 1 (https://phalanx-club.tistory.com/229) 에서, 편의점 시장의 현황과 BGF 리테일이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접근에 대해 알아보았고
유닛 2 (https://phalanx-club.tistory.com/477) 에서는, 유닛 1에서 제시한 포켓 CU 앱의 출석도장 프로모션의 블록트리와 운영 스케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유닛에서는 앞서 기획한 내용에 대해 블록트리별로 내용을 채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워딩에 앞서 수정한 블록트리를 보여드립니다.
지난 유닛에서 만든 블록트리에서는 언더블록 내용이 너무 지엽적이어서 그대로 둔다면 한 언더블록 당 여러 세부내용을 작성해야 하는 토워딩을 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위와 같이 수정했습니다.
STEP 01.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 [Towarding] !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아래는 고객 제안 시 vs 실제 제안 시 우선순위입니다.
고객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제공 혜택’입니다. CU Again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야 기획의 목표대로 내점률을 높이고 점포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일반 고객 대상 혜택(1-02)
헤비유저가 아닌 일반 고객 비율이 더 높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일반 고객 대상 혜택입니다.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꼽힌 CU의 강점인 ‘신상품’을 중심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2순위 헤비유저 고객 대상 혜택(1-01)
헤비유저 고객은 타 브랜드 편의점에서도 분명 적립 및 할인 혜택을 활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 집단입니다. 소비 패턴을 반영한 혜택 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3순위 매장 홍보 방안(3-02)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은 매장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CU Again 프로모션 참여에 장벽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앱을 설치해라’가 아니라 ‘앱에 이런 혜택이 있다’라는 방식으로 매장에서 홍보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매장 홍보 방안(3-02)
가장 중요한 것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홍보입니다.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도 많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리적인 홍보물을 통해 단순 방문 고객의 앱 설치 및 이용을 유도해야 합니다.
-2순위 일반 고객 대상 혜택(1-02)
본 프로모션 효과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은 헤비유저 고객층이나 전체 고객 중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이지 않으므로 그 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략도 필요합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Towarding 과정의 결과로 본 기획안의 CVC(Core Value Card)를 아래와 같이 작성해 보았습니다.
CU에 갈 때마다 이득되는! CU Again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초콜릿마저 '금초콜릿'이 되어버린 요즘,
국내 최다 점포수로 어디서나 여러분과 함께하는 CU는
CU에 방문해 포켓 CU 앱으로 결제할 때마다 자동으로 앱에 기록되는 도장 개수만큼 커지는 혜택을 드리는
CU Again 프로모션을 통한 다양한 가격 할인 및 제품 제공으로 여러분의 '지갑 지키미'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그냥 아무거나 할인하고, 제공하는 것이 아니죠.
실제로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구입하는 주류, 안주류를 할인받거나
CU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연세우유 크림빵, 생레몬 하이볼 등 지금 가장 핫한 신상품들을
먼저 GET! 할 수 있습니다.
이왕 가는 편의점, 한 우물만 파면 더 큰 가격 할인과 무료 제공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을 고객이 인지하고 있는 CU의 강점을 바탕으로 혜택을 설정하고 제공한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동일 편의점 입지 내 CU 점포의 내점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CU Again’ 하면 생레몬 하이볼을 찜할 수 있다구?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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