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본 기획에서는, 기획자(본인)이 직접 기획한 '키스오브라이프'라는 걸 그룹의 MD상품 기획을 다룹니다.
잠깐!!🔥
들어가기 전 이 기획은 디테일화 과정연습을 위해 선택하여 진행한 것으로
그 전 키스오브라이프 MD 관련 게시글을 발행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앞선 계획은 요약하여 안내하겠습니다~💫
요약_🤸♀️
기획: 키스오프 라이프의 MD상품으로 콜렉트북(포토카드를 보관하는 앨범)을 제작할 것을 제안
기대점: 팬 소비자의 만족도 상승, 에스파의 씨디플레이어가 입소문을 탄 것처럼 신박한 굿즈 제작을 통한
타 K-POP소비자를 끌어오는 효과, MD판매를 통한 수익.
키스오브라이프의 콜렉트북 제작을 목표로 TB 1. 운영, 2. 홍보, 3. 추가 기획
그에 따른 UB를 구성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슈가 코트, 미다스 터치, 배드 뉴스 등의 노래로 핫걸 괘도를 달리는🔥
신인 걸그룹"키스오브라이프"의 콜렉트북 제작을 제안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키씨들 모여라🤭)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추가적인 디테일화가 필요하고 또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파트를 디테일하게 설정했습니다.)
TB 1.운영_ UB 01. 상품 구성_
1. 콜렉트북안에는 모아둔 포토카드에 대한 생각혹은 일화 등 자신의 생각을 적거나 꾸밀 수 있는 내지를 동봉한다.
이를 통해 키스오브라이프만의 콜렉트북에 추억을 보관✨한다는 차별점과 이점을 만든다.
(코로나 이후 다꾸라고 불리는 취미의 등장으로 다이어리, 일기장의 수익은 2배 이상 상승한것을 보아 충분히 수요가 있을것이라 예상한다.)
2. 내지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를 동봉한다.
이를 통해 원래 계획한 꾸미고 기록하며 추억을 남기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유도한다.
3. 키스오브라이프 맴버들의 포토카드를 동봉하여 팬들의 구매율을 높인다.
4. 콜렉트북을 제작시 두가지 버전으로 제작을 하는데 하나는 키스오브라이프의 로고가 들어가 있는 콜렉트북과
하나는 누구나 사용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콜렉트북으로 대중 혹은 밖에서도 팬의 프레임과 상관없이 가지고 다니고 싶은 팬들을 위해 제작한다. (구성품은 동일)
TB 1.홍보_ UB 02. 추억+TB 2.추가 기획_UB 01. 상품 기획_
1. 콜렉트북이 단순히 예쁜 아이돌의 사진을 모은다는 개념이 아니라는 걸 강조하기 위해
홍보영상물을 제작하여 지금까지 키스오프라이프와 팬이 함께한 순간을 담는 연출을 보여준다.
2. 키스오브라이프는 팬유튜브 계정이 그룹의 인지도를 올린 중요한 요인으로 뽑히는 만큼
키스오브 라이프 팬들과 유뷰트 K-POP팬 채널에 협찬을 진행한다💍
3. 맴버들이 직접 콜렉트북을 꾸며보는 자체 컨텐츠를 진행, 혹은 사진을 업로드 한다.
(팬들에게 홍보 진행)
5. 콜렉트북의 상품명을 투표를 받아 작명하거나 홍보에 들어갈 문구를 지원 받아 홍보한다.
4. 추후 추가적으로 키링을 제작하여 콜렉트북에 달고 다니도록 할 수 있도록 연결한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의 우선순위를 정하겠습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추억 : 고객에게 있어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메모기능을 할 수 있는 콜렉트북의 강점을 더욱 살려
상품이 아닌 같이 할 추억의 시작점을 구매한다는 마인드로 홍보를 진행하는것이 중요하다.
2순위, 상품 구성 : 어떠한 상품도 내부 구성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대중에게 기대한 만큼의 결과를 얻기는 어렵다,
따라서 상품의 구성에 있어 스티거, 마스킹 테이프, 포토 카드 등 팬들이 소비포인트라 느낄 요소를
함께 하여 상품을 구성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파트이다✨
3순위, 상품 기획 : 키링,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포토카드 등 앞으로 나올 MD를 콜렉트북에 적용시킬 수 있다,
이는 소비자로 하여끔 추가적인 소비를 통해 기업은 이윤을, 소비자는 콜렉트북을 사면 여러가지 물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남길 수 있다.🔥
[실재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디자이너 컨택 : 콜렉트북은 외부디자인이 중요한 디자인 상품이기도 한 만큼 디자이너를 컨택하여 믿을 만한 디자이너에게 외주를 맡기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필름 사진사가 사진의 프레임을 여러 작가와 협력해 소비자를 모으는것 처럼
디자이너 컨택에 따른 추가적인 소비자를 양성할 수 있다.
2순위, 추억 :
고객에게 있어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메모기능을 할 수 있는 콜렉트북의 강점을 더욱 살려
상품이 아닌 같이 할 추억의 시작점을 구매한다는 마인드로 홍보를 진행하는것이 중요하다.
3순위, 상품 구성 :
어떠한 상품도 내부 구성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대중에게 기대한 만큼의 결과를 얻기는 어렵다,
따라서 상품의 구성에 있어 스티거, 마스킹 테이프, 포토 카드 등 팬들이 소비포인트라 느낄 요소를
함께 하여 상품을 구성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파트이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저희 기획은 이로써 이렇게 완성됩니다.
'키스 오브 라이프'의 굿s 뉴스_
키스 오브 라이프의 내지가 포함된 콜렉트 북 MD(굿즈) 제작을 통해
소비자로 하여끔 자신의 아이돌과 함께하는 팬 생활을 기록하는 추억을 구매하는 경험으로 소비를 연결시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키스오브라이프의 팬 충성도를 올리고 타 팬덤과 대중에게도 홍보가 될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키오프- 굿s 뉴스💋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갑습니다, 오늘도 올리브영🫒 in 뉴욕🗽입니다.” (8) | 2024.07.06 |
---|---|
이제 카카오 페이지에서 새해 목표(독서📚) 달성하자! (6) | 2024.07.06 |
[카카오톡] 🌊서핑하는 햄스터🐹 본 적 있어? (4) | 2024.07.06 |
백투더퓨쳐?🧐 아니 디즈니랑 과거로 가자❗❗ (1) | 2024.07.06 |
🔥'네가하면 나도한다!' 키작은 꼬마 이디야 이야기 (5) | 2024.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