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혹시 이번주 위즈덤 모두 기억 나시나요?
저는 ‘브랜드의 팬을 만들어야 한다’는 내용을 정말 인상깊게 보았습니다…
그래서…! 지난주 기획했던 단순한 할인쿠폰 제공을 넘어서, 제주항공의 ‘팬제도(일명 감귤제)’를 기획해보고자 합니다!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지난주차 기획안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
https://phalanx-club.tistory.com/611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슬로건과 이미지
제주항공의 '중단거리 지역 특화'라는 특성과, 이 기획의 핵심인 ‘팬덤 형성’을 강조하기 위해 #해시태그를 사용한 슬로건을 제작했습니다.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다음은 이번 기획의 핵심 사항 네 가지입니다!
ㄱ. 제주항공은 중단거리 비행에 특화된 LCC 항공사이다. 장거리 노선에 진출하고 있는
타 LCC 항공사와는 달리, 아시아와 괌, 사이판에만 취항중이며, 장거리 취항 계획은 아직 없다.
ㄴ. 이 기획은 제주항공의 ‘팬’을 형성하기 위한 기획이다. 항공권의 가격은 항공사별로 제각각이기에,
LCC 내에서는 특정 항공사가 특별히 저렴한 것은 없으며, 소비자들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한
비교를 통해 항공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충성고객이 적은 LCC 업계에서, 이 기획을 통해 제주항공의 ‘팬’을 형성한다.
ㄷ. 제주항공은 소비자가 ‘팬 등록’을 한 경우, ‘연간 편도 3회 이용 시 1회 50%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팬’에 대한 추가적 혜택을 제공한다.
ㄹ. 이 기획은 단거리 여행을 자주 다니는 여행객들을 주타겟으로 한다. 이 기획을 통해 여행객들은
제주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것에 대한 확실한 혜택을 느끼며 제주항공을 이용하게 되고,
제주항공은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1-3 기획에 포함하지 않을 사항
기획의 정확한 방향성을 위해 다음의 사항들은 본 기획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ㄱ. 제주항공이 장거리 노선에 진출할 가능성 (현재의 노선만을 고려한다.)
ㄴ. 환율, 유가 변동에 따른 항공권 가격 변동성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이 기획의 Top Block은 다음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TB01. [등록 방법]: ‘팬 등록’을 하는 방법을 기획한다.
▶ ‘팬 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TB02. [제공 혜택]: ‘팬 등록’ 시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한다.
▶ 어떤 혜택이 있나요?
TB03. [세부 조건]: 혜택 사용의 조건을 기획한다.
▶ 그 혜택들을 이용하기 위한 조건은 어떤 것이 있나요?
TB04. [홍보방식]: 기획의 내용을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방식을 기획한다.
▶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요?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구조'로 이루어지나요?
TB01. [등록 방법]
'팬 등록'에 대한 기본 사항을 다루는 블록이며, 다음의 UB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B01. 방법
▶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무료 등록 가능
UB02. 유지 기간
▶ 한 해 동안 유지
TB02. [제공 혜택]
‘팬 등록’ 시 소비자들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나타내는 블록이며, 다음의 UB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B01. 50% 할인 쿠폰
▶ 항공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 제공
UB02. 각인 네임택
▶ 본인 이름이 각인된 감귤 모양 네임택 제공
TB03. [세부 조건]
'팬'의 혜택에 대한 세부 조건을 다루는 블록으로, 다음의 UB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B01. 50% 할인 쿠폰
▶ 연간 편도 3회 이용 시 6개월 이내 사용 가능한 편도 1회 50% 할인쿠폰 제공
목적지 제한 X, 사용 요일 제한 O (금~토 출발/토~일 도착 사용 불가, 연휴 사용 불가)
UB02. 각인 네임택
▶ 50% 할인쿠폰 사용 이후 6개월 내에 국내 공항에서 각인 신청 가능
TB04. [홍보방식]
해당 기획의 홍보 방법을 다루는 블록으로, 다음의 UB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B01. 인스타그램
① 제주항공 공식 인스타그램에 홍보 피드 작성
② 여행 관련 계정에 서비스 홍보 의뢰
UB02. 블로그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를 통해 서비스 홍보
UB03. 유튜브
①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② 항공 서비스 관련 리뷰 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버
등 서비스 혜택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유튜버에게 서비스 홍보 의뢰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내년 런칭을 목표로, 각 UB의 일정은 다음과 같이 플래닝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가격 경쟁이 심하고 충성고객이 적은 LCC 업계에서 제주항공의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획이라고 평가한다.
제주항공 네 번 타고 감귤이 되다, _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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