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4
이번 주차는 드디어 저의 첫 기획안을 타진하는 주차였습니다 !!
해당 주차에는 기획제안서를 전반적으로 수정 후, 콜드 메일을 발송하는 과정으로 커리큘럼을 진행하였습니다.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제안서 작성
목차 페이지에서는 이전에 받았던 피드백을 반영하여 세부 목차를 기록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전체 톡방에서 진행했던 전체피드백에서 목차에 시작 페이지를 적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의견이 있어 반영하여 제작하였습니다.
11페이지는 본 프로모션 기획을 가시적으로 표현한 슬라이드인데요, 만약 실제로 가성비있게 프로모션이 기획이 된다면, 조합으로 묶어질 수 있는 세븐일레븐의 실제 상품을 자료로 활용하였습니다. 일본에 소유권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글로벌세븐일레븐의 상품을 포함할 수 있다는 강점도 강조하기 위해서 11PM프로모션 제품에는 해당 제품도 포함하였습니다.
14페이지는 최종 기획 목표에 관한 슬라이드로 전체 기획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는 슬라이드입니다. 그래서 해당 문장과 실제 기획 표를 함께 제작하여 기획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에 제작하였습니다.
15페이지는 기대 효과에 관한 페이지로, 해당 프로모션 기획이 고객인 세븐일레븐에게 어떤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가에 관한 슬라이드입니다. 기업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슬라이드라고 생각하여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그림 아이콘과 글자의 굵기를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해당 슬라이드에서는 팔랑크스와 세븐일레븐의 협업이 서로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고, 어떤 기대 효과를 예상할 수 있는지에 대한 슬라이드입니다. 결국 팔랑크스의 입장에서 해당 제안의 목표는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슬라이드라고 생각했습니다.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콜드 메일 발송을 위한 창구를 찾기 위해 홈페이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대표 이메일 주소가 공개되어 있지 않아서 주소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제휴를 요청하고자 하였으나,
PDF 파일 첨부가 불가능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메일 주소가 공개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파일을 함께 첨부할 수 있는 창구가 없었기에
마지막 수단으로 고객센터에 대표 이메일에 관련한 문의를 진행하였고, 세븐일레븐은 현재 대표 이메일을 공개하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대신, 고객센터로 메일을 발송하면, 고객 센터에서 직접 검토 후, 관련 부서 담당팀에게 메일을 대신 송부해주신다고 하셔서 고객 센터 이메일인 callcenter@lotte.net으로 발송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선배 크루분들의 발송 메일과 CM메일 발송 10원칙을 고려하여 이렇게 콜드메일을 발송하였습니다 !!
콜드 메일 발송을 마지막으로 드디어 저의 첫 기획안 타진인 세븐일레븐 기획안 타진이 완료되었습니다 ><
우선 첫 기획안 타진이었기에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끝까지 과정을 마친 스스로가 꽤나 기특합니다 ㅎㅎ 그리고 타 크루분들의 피드백과 팀장님의 도움으로 기획안을 완성할 수 있었기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기획안을 구상하면서 팔랑크스 이전까지 제가 했던 기획은 전부 필수형 유닛1에 지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고 굉장히 충격을 받았던 날이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데요, 덕분에 내용의 구조화까지 정량적으로 진행이 되어야 고객이 해당 기획안으로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나름대로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12일에 진행된 특별 강연을 통해서 한 가지 사실을 더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제가 이번에 진행한 기획은 바로 전술이 아닌 전략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전략은 기업의 목표에 관한 방향성이기에 임원들이 정하기 때문에 제가 다루어야 할 것은, 어떻게 고객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다루는 전술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
그래서 다음 기획안에서는 해당 사항을 꼭 유의해서 더 좋은 기획안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
🌟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세븐일레븐이 가진 친숙함을 프로모션화하고,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안정적인 고객층 확보와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는 주요 전략으로 평가한다.
하루 루틴 속, '7AM-11PM' 프로모션 - 세븐일레븐 기획안 타진(2)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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