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최근 배민클럽과 쿠팡와우 같은 유료 구독서비스가 빈번하게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배달비에 피로감😤을 느끼는 상황인데요!
굳이 유료 구독서비스에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신한은행 포인트를 통해 배달비에 보탤 수 있다면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땡겨요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저는 금융-비금융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으로 2가지를 내세웠습니다.
🏆 1. 리워드형 게임 🏆
🏆2. 신한은행 포인트를 땡겨요 포인트로 전환 가능🏆
⬇️자세한 내용은 지난 니즈의 파악 유닛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636
저번 기획안에 이어서,
이번에는 기획의 구체화를 위해 기획 범위를 좁히면서, 내용의 구조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메인 슬로건과 이미지
편리한 사용자경험(UX)과 리워드형 게임을 통해
신한 슈퍼SOL의 트래픽을 늘려서 상품·서비스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노리는 것이 이번 기획의 목적입니다⭐
1-2 이번 기획의 핵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성공적인 신한 슈퍼SOL과 땡겨요의 시너지 발휘를 위해, 기존 신한 포인트 미션과 차별성을 둘 수 있는 게임 형식에 관한 기획에 집중하도록 한다. ㄴ. 리워드형 게임의 다양한 요소 중에서도, 땡겨요 배달음식의 정체성을 강조할 수 있는 게임 형식에 집중한다. ㄷ. 신한 슈퍼SOL 사용자는 신한 포인트를 땡겨요 포인트로 간편하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
1-3 기획의 경계 boundary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는 요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본 기획의 목적을 고려하여 게임 플레이와 포인트 전환 요소에만 집중하여 기획하고자 합니다.
[ 배제할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ㄱ.디자인이나 시스템 설정 등의 UI기획⛔
ㄴ. 비즈니스 모델 ⛔
ㄷ. 게임 세계관과 관련된 내러티브 기획⛔
이와 같은 ㄱ~ㄷ 요인은 기획의 범위가 과하게 넓어질 우려가 있으며, 기획 목적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기에 의도적으로 제외합니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TOP BLOCK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TB 01 [게임 도전과제] | 플레이어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나 장애물💣을 설정한다.
TB 02 [게임 보상] |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보상 시스템💎을 기획한다.
TB 03 [포인트 전환] | 마이신한포인트를 땡겨요 포인트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기획한다.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UB)
TB 01 [게임 도전과제]
게임 도전과제는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을 결정하는 파트입니다. 🛡️장애물 통과나 퀘스트 완수 등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지 설정합니다. 달리기, 점프, 공격🏹 등 어떤 매커니즘으로 게임을 진행할지 역시 설정합니다.
TB 02 [게임 보상]
리워드형 게임에서 게임보상은 가장 핵심적인 파트입니다. 어떤 보상을 주느냐에 따라 기획의 성패가 나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게임 보상은 마이신한포인트와 당겨요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나뉩니다.
TB 03 [포인트 전환]
마이신한포인트를 땡겨요 포인트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기획합니다. 포인트 전환 기능의 디자인📝도 함께 기획합니다.
구조를 이미지화 한 결과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TB-UB 구조에 따른 기획 예상 플래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배달비 벌러 🌎신한 슈퍼SOL로 간다,,🍽️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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