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여러분은 친구와 만남을 가질 때 어느 카페에 가시나요?
저는 생각해보니 십분거리에 이디야를 자주 갑니다. 왜냐하면 공간이 넓고 쾌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이디야의 공간을 활용한 '이디야 휴게소' 를 생각했습니다.
'이디야 휴게소'는 모두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이디야카페를 말합니다.
저는 "어디서 만날래? 이디야에서 만나!" 라는 문구로 슬로건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누군가 물어보면 저렇게 대답할거라는 의미로요.
ㄱ. 이 기획은 이디야가 현재 추구하고 있는 커피를 마실땐 이디야 라는 인식을 심는 브랜딩 기획에 해당하고, 모두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ㄴ. 공간이 필요할때만 가는 이디야가 아닌 모든 사람들이 먼저 이디야에서 만날래? 라고 제안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현장이 있어야 한다. 그 현장을 ‘이디야휴게소’로 설정한다.
ㄷ. 그 현장이 추구하는 브랜딩은, 따뜻하고, 안락하고, 남녀노소 나이불문 편안하게 방문하고 , 눈치 보지 않고 ‘모두에게 편안한 공간’ 이라는 이미지를 확립하며, 취향을 타지 않는 우드톤의 인테리어와 이디야의 색깔을 포인트로 지칠 때 쉬고 갈 수 있는 휴게소 역할을 한다.
이 기획에서 제외시키는 것
- 이디야의 공간 이용을 극대화하는 브랜딩 기획에 따라, 이디야휴게소에서 다루는 음식 및 음료 설정 등 메뉴의 개발과 홍보에 대한 마케팅의 세부사항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인 만큼 공간의 크기가 중요하여 지점에 따라 고려되지만, 지점, 지역, 거리, 밀도, 전체 매장 수 등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 그 외 실제 운영시 발생될 것으로 보이는 2차적 사항들 같이, 본 기획의 원래 목적인 이디야 휴게소 운영을 통한 만남의 장소로서의 브랜딩 강화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사항들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이 기획의 top block은 총 3가지 이다.
TB 01. [기능 구성] 이디야의 공간 서비스의 브랜딩을 위한 이디야 휴게실의 주요 기능과 역할을 기획한다.
TB 02. [운영 방식] ‘이디야 휴게소’가 공간 서비스를 대표하는 이디야의 브랜딩을 위해, 타 일반 카페와 다르게 운영되는 방식을 기획한다.
TB 03. [감성 뉘앙스] ‘이디야 휴게소’가 일반적으로 음료와 이야기를 나누는 카페와 다른기능을 하기 위한 컨셉 및 디자인, 배치 등 뿜어내는 감성적인 뉘앙스를 설정한다.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다양한 좌석 제공과, 방문 혜택, 회원가입 유도는 '이디야 휴게소'를 만든 후 해도 되기 때문에 그다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나이대별 추천 UI는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6개월의 시간을 잡았습니다.
이상으로 이디야 휴게소 플래닝을 마치겠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의 이디야가 갖고 있는 공간, 접근성 이라는 특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브랜딩 전략으로 평가한다.
" 어디서 만날래? 이디야에서 만나! " [이디야 휴게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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