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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의 목소리를 들어줄게, 용감한 쿠키!

        by 박도혜 | 한양대 | 실건디 | UX 2024. 7. 2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지금까지 진행했던 기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https://phalanx-club.tistory.com/645

         

        돌아오라 쿠키들이여

         

        phalanx-club.tistory.com

         

         

        2. https://phalanx-club.tistory.com/722

         

        쿠키들아 여기 맛난 젤리 있어!

        유닛 01.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할까? 저번 주차에 이어서 '쿠키런 : 오븐브레이크' 유닛 1 니즈의 파악을 좀 더 구체화하여 기획의 목표를 세워보고자 합니다.  여

        phalanx-club.tistory.com

         

         

        지금까지 니즈의 파악으로 쿠키런 : 오븐브레이크의 문제 상황 분석과 이를 해결할 방안, 그리고 이에 대한 기대효과를 러프하게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에 대한 지난 주차 피드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너무 다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이들을 한번에 수행하는 것에 부담을 느낄 수 있으므로    문제상황의 NARROW 필요

        - 기존 유저의 이탈율을 줄이는 것이 목적인지 신규 유저의 유입이 목적인지에 대한 명확한 목표 제시

        - 참고자료와 글의 양이 많아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글의 구성 필요

         

        따라서 이번 주차에는 기획의 내용을 구조화하고 나서 목표를 명확히 정하고 기획의 범위를 이에 맞게 줄이는 과정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STEP 01.     내 기획은 어디 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이 기획을 관련자(업무 관련 내부승인자컨펌자상사고객사 등 의사결정자)에게 보여줄 때 메인으로 내세울 ‘슬로건’ 1개를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표현하세요.

         

        저는 이번 기획에서 슬로건을 너의 목소리를 들어줄게, 용감한 쿠키!로 정해보았습니다. 유저와의 소통이 잘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점을 해결하며 뉴비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따라서 고인물들과 함께 잘 적응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기획입니다.

         

        슬로건 : ‘너의 목소리를 들어줄게, 용감한 쿠키!’

        이미지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을 최소 3문장으로 확정하여 표현하세요

        ㄱ.  이 기획은 유저들이 혼자 플레이하는 형식에서 추가적인 콘텐츠 및 기존의 짝꿍 시스템의 변화로서 제한된 짝꿍 시스템에서 벗어나는 것을 중점으로 합니다.

         

        + 기존 우정런의 유저의 비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해서 개선하는 방법

         

        ㄴ.  이 기획은 유저들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UI에 대해서 유저 친화적으로 이를 사용하기 편하도록 개선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ㄷ.  뉴비 친화적 게임모드인 쿠키의 도전 및 스토리모드를 개편하여 더 많은 신규 유저 및 복귀유저를 유입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 추가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의 맵을 제안하여 고인물 또한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최대 3가지까지 확정하세요. (어느 깊이(depth)까지, 어느 범위(range)까지)

         

        ㄱ.  이 외의 추가적으로 원래 기획에서 다루려고 했던 떼탈출에 대해서는 이번 기획에서는 다루지 않도록 합니다.

        ㄴ.  본 기획은 위의 문제점 이외의 문제점에 대해서 더 확장하여 기획의 범위를 넓히지 않도록 합니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block)

         

        이 기획의 top block은 총 3가지 입니다.

         

        TB 01. [UI 개선] 사용자의 불편을 야기하여 가장 많은 문제점으로 꼽히던 UI문제를 개선합니다.

         

        TB 02. [콘텐츠 개선] 뉴비 친화적인 콘텐츠에 대해서 이를 뉴비 친화적으로 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TB 03. [콘텐츠 기획] 뉴비 및 복귀유저들이 많아질 수 있는 새로운 게임모드의 개발을 통해 신규 유입합니다.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기획자로서 한마디 :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쿠키런 : 오븐브레이크의 기획의 내용을 구조화하여 범위를 좁히고 목표를 정확하게 재설정함으로써 기획의 실현가능성의 증대 및 계획의 구체화를 목표로 한다.

        너의 목소리를 들어줄게, 용감한 쿠키!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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