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김상순입니다 :)
이번 주차에는 '좋은 제품, 어떻게 신규 고객을 끌어들이지?' 라는 주제로 유닛 5 기획안을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 01 . 어떤 기획 레퍼런스를 살펴보나요 ?
지난주차 기획안에 이어, 111%의 지난 흥행작 '랜덤다이스'가 19년도에 출시 이후 어떻게
3년간 엄청난 수익을 얻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상단의 그래프는 111퍼센트의 실적으로, 19년 9월 게임 출시 이후 매출 실적이 1000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STEP 02 . 이 기획이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요? 혹은 가져오지 않았나요? (Before - After)
해당 기획안을 통하여 모바일 게임의 수명이 평균 6개월(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인 것과 달리,
111%에서는 3년간 흑자를 낼 수 있었습니다.
월별 신규 유저 가입자 수 및 앱 다운로드 지표, 월별 결재 금액 데이터
출처 1 : 대표 인터뷰 (https://news.nate.com/view/20200518n16882)
출처 2 : 플레이 소개 및 매출 기사 (https://namu.news/article/1874765)
출처 3 : MOLOCO 마케팅 case study (https://cdn2.hubspot.net/hubfs/6381084/CaseStudy_111%25%20final.pdf)
출처 4 : Moloco 솔루션 (https://www.moloco.com/ko/case-studies/111percent)
STEP 03 . 이 기획에 대한 본인의 결과 평가 는? (승-무-패)
STEP 04 . 내가 담당 기획자였다면 가장 고심했을 부분은? (1가지 detail)
STEP 05 . 위 기획 레퍼런스를 통해, 내가 얻은 인싸이트 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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