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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 개선으로 리텐션 올리기📈(에픽세븐 UI 개선제안서 제안의 타진) 2/2

정준석 | 성균관대 | 글로벌경제학과 | 현대자동차 2024. 11. 23. 23:40

[유닛4️⃣][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안녕하세요?

이번 주차에서는 지난주에 완성하지 못했던 제안서를 완성하고 타진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기획안들을 읽어 주시면 방향성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주차 기획안🔗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지난주차에서 제안의 배경과 의도 그리고 예상 일정 등을 제시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제안의 핵심내용 3가지와 예상비용 그리고 기대효과까지 5개의 장표를 제시해보겠습니다.

 

1/5 로비화면  개선 

 

첫번째는 로비화면의 개선 사항 입니다.로비화면에서 성역부분의 불필요한 아이콘을 제거하여 미관을 개선하였고, 하단에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더해 봤습니다.

 

2/5 영웅 편성UI 개선 

 

영웅 편성UI입니다. 기존의 아이콘만 있던 화면에서 간단한 설명을 적어 어디로 이동하는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설계 해보았습니다. 또한 영웅 -> 영웅편성으로 이동가능하게 하여 영웅을 강화하고난 뒤 편성을 하려고 다시 나간다음 편성 아이콘을 터치하던 수고스러움을 줄였습니다.

 

3/5  인벤토리UI 개선 

 

메인 개선사항의 마지막 파트인 인벤토리 창 개선입니다. 우선 각 아이콘별로 밑에 설명을 붙여 인벤토리의 어떤 창으로 이동하는지 표시하였고, 스토리나 전투 시 획득하는 장비아이템의 자동판매기능을 추가하여, 장비창이 가득 차서 중간에 콘텐츠 진행의 흐름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해보았습니다.

 

4/5  예상 비용 

 

예상비용의 경우 대략적으로 예측한 것이기 때문에 실무에서는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 기획안의 가장 큰 요지인 비교적 적은비용 적은 시간으로 효과를 거두는 취지에 벗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5/5  기대효과 

 

마지막으로는 기대효과 입니다. 지난주차에 작성하였던 제안의도의 연장선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완성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슈퍼크리에이티브 홈페이지에 있는 문의 및 사업문의 E-MAIL 주소로 포워딩을 포함한 콜드메일(CM) 작성하였습니다.

 

 


- 실무 기획안 제안, 타진 후기


기획안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에픽세븐 UIUX 개선 제안서_정준석.pdf
3.64MB

 

 

 

이번 기획안을 작성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병행하고 있는 다른 활동이 지금 있어서, 시간을 예전만큼 많이 투자하지 못해 완성도가 목표의 60%정도밖에 못만들었다는 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는 UI디자인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해보려고 했는데 그러지는 못한 것이 좀 많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또한 활용할 정량적인 지표를 많이 찾지 못해 신규 유저 진입 및 유저 숫자 추이정도만 활용한 점도 다소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더 완성도 높은 기획안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기획자로서,

 

기업에 작성한 기획안의 타진해 보았다.

 

 

UI/UX 개선으로 리텐션 올리기📈(에픽세븐 UI 개선제안서 제안의 타진) 2/2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