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개선으로 리텐션 올리기📈(에픽세븐 UI 개선제안서 제안의 타진) 2/2
[유닛4️⃣][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안녕하세요?
이번 주차에서는 지난주에 완성하지 못했던 제안서를 완성하고 타진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기획안들을 읽어 주시면 방향성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주차 기획안🔗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지난주차에서 제안의 배경과 의도 그리고 예상 일정 등을 제시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제안의 핵심내용 3가지와 예상비용 그리고 기대효과까지 5개의 장표를 제시해보겠습니다.
1/5 로비화면 개선
첫번째는 로비화면의 개선 사항 입니다.로비화면에서 성역부분의 불필요한 아이콘을 제거하여 미관을 개선하였고, 하단에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더해 봤습니다.
2/5 영웅 편성UI 개선
영웅 편성UI입니다. 기존의 아이콘만 있던 화면에서 간단한 설명을 적어 어디로 이동하는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설계 해보았습니다. 또한 영웅 -> 영웅편성으로 이동가능하게 하여 영웅을 강화하고난 뒤 편성을 하려고 다시 나간다음 편성 아이콘을 터치하던 수고스러움을 줄였습니다.
3/5 인벤토리UI 개선
메인 개선사항의 마지막 파트인 인벤토리 창 개선입니다. 우선 각 아이콘별로 밑에 설명을 붙여 인벤토리의 어떤 창으로 이동하는지 표시하였고, 스토리나 전투 시 획득하는 장비아이템의 자동판매기능을 추가하여, 장비창이 가득 차서 중간에 콘텐츠 진행의 흐름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해보았습니다.
4/5 예상 비용
예상비용의 경우 대략적으로 예측한 것이기 때문에 실무에서는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 기획안의 가장 큰 요지인 비교적 적은비용 적은 시간으로 효과를 거두는 취지에 벗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5/5 기대효과
마지막으로는 기대효과 입니다. 지난주차에 작성하였던 제안의도의 연장선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완성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슈퍼크리에이티브 홈페이지에 있는 문의 및 사업문의 E-MAIL 주소로 포워딩을 포함한 콜드메일(CM) 을 작성하였습니다.
- 실무 기획안 제안, 타진 후기
기획안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 기획안을 작성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병행하고 있는 다른 활동이 지금 있어서, 시간을 예전만큼 많이 투자하지 못해 완성도가 목표의 60%정도밖에 못만들었다는 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는 UI디자인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해보려고 했는데 그러지는 못한 것이 좀 많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또한 활용할 정량적인 지표를 많이 찾지 못해 신규 유저 진입 및 유저 숫자 추이정도만 활용한 점도 다소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더 완성도 높은 기획안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기획자로서,
기업에 작성한 기획안의 타진해 보았다.
UI/UX 개선으로 리텐션 올리기📈(에픽세븐 UI 개선제안서 제안의 타진) 2/2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