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커리큘럼 코드명: PXE-104,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안녕하세요! 칵테일 이벤트인 가무치 컴피티션을 주제로 기획안을 작성해온 브랜딩팀 최종원입니다.
이번에는 제안의 타진을 수행해보려고 합니다.
익숙하지 않아서 디자인이 꽤나 투박한 감이 있으나 내용적으로 충실하다고 자부합니다.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5) 상황 분석
현 시장의 트랜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했습니다.
통계 자료를 제시하고 이를 해석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이 페이지는 추후 제 제안을 표현하는 페이지를 연결하기 때문에 도입부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5) 문제 제기
가무치의 일반제품계열의 판매량과 리뷰가 한정판 제품에 비해서 저조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데일리샷’에서 캡쳐한 자료를 통해 공신력을 확보했습니다.
위 문제 제기는 본 기획을 ‘왜’하는지를 보여주므로 중요합니다.
(3/5) 가무치 컴피티션 내용
가무치 컴피티션의 예상 포스터와 함께 본 기획의 목차를 함께 제시했습니다.
예상 포스터를 통해 컴피티션의 내용을 형상화하고, 목차를 통해 기획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도록 의도했습니다.
이후 등장할 가무치 컴피티션의 내용은 모두 위 목차를 따르기에 구조적으로 중요한 페이지입니다.
(4/5) 기대효과
가무치 컴피티션의 기대효과를 예상 포스터와 함께 제시했습니다.
기획안 가무치 컴피티션의 목적을 서술했기 때문에 본 기획안 실행과 수용에 있어서 중요한 페이지입니다.
(5/5) 퍼셉션
가무치 컴피티션에 대한 인상을 이미지화하였습니다.
가무치라는 브랜드가 ‘가물치와 같이 시장을 휘젓는’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만큼 파도로 이를 형상화해보았습니다.
고객과 기업 모두의 입장에서 가무치 컴피티션이 어떤 이벤트인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STEP 02. SUB 지원: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나의 기획을 제안하는 기업명 / 서비스명
: 다농바이오
나의 기획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기획제안서’의 제목
: 가무치 컴피티션 기획안
본 실무 기획안을 제안/타진 후, 그간 본인의 과정을 돌아보는 소감 및 인사이트
기획에 있어 중요한 것은 이미지와 수치라는 것이었습니다.
기획이라는 틀 안에 있어 글을 이용하여 표현할 때 그것을 아무리 잘하더라도 하나의 이미지, 하나의 통계 자료에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이번 기획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에 익숙치 않아 형상화와 수량화를 완벽히 수행할 수 없었으나, 이를 더욱 발전시켜 더 나은 기획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로와 콩쥐팥쥐, 항아리 구멍을 막아줘! (3) | 2024.08.17 |
---|---|
'근본'있는 브랜드의 생명력, 스투시의 위기와 부활 (1) | 2024.08.17 |
페브리즈에 미치는 이유...🫣🫣🫣 (6) | 2024.08.17 |
무신사 페스티벌 이렇게 하는데도 안올 수가 있나?😆 (4) | 2024.08.17 |
어글리어스 아시나요? 알아주세요. 많관부입니다. (4) | 2024.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