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유닛1 보고 와주시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우실 수 있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1093#cmmts
STEP 01.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슬로건과 이미지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따뜻한 한 끼와 함께,
커피빈과 함께, 완벽한 한 잔을 즐기세요.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ㄱ. 커피빈의 '고급 커피'를 제공한다는 이미지는 가져가되, 브랜드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당신을 위한 완벽한 한 잔'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신사업들과 연관시킨다.
커피빈 전주한옥마을점을 오픈하고자 하는 가장 큰 이유인
커피빈의 '리브랜딩'
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입니다.
ㄴ. 지역성을 충분히 포함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게 한다.
커피빈이 리브랜딩을 위해 '전주 한옥마을'에서 지점을 오픈해야하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내국인 외국인 모두 많이 찾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한옥마을을 찾아오는 사람은 많지만 한옥마을의 '특정 공간'이 유명하지는 않습니다.
맛집도 많고, 예쁜 곳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비어있는 시장을 빠르게 공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전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 전주를 온전히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ㄷ. 고객들의 재방문을 위해 시즌마다 다른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 두 사항이 꾸준히 이어지기 위해서는 초기 기획도 중요하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숏폼이나 팝업 등 짧은 자극을 추구하는 경우가 높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재방문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것입니다.
정리!
ㄱ. 커피빈의 '고급 커피'를 제공한다는 이미지는 가져가되, 브랜드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당신을 위한 완벽한 한잔'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신사업들과 연관시킨다.
ㄴ. 지역성을 충분히 포함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게 한다.
ㄷ. 고객들의 재방문을 위해 시즌마다 다른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포함하지 않을 사항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ㄱ. 커피빈 전주한옥마을 지점 외 다른 지점의 상황과 변화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ㄴ. 카페의 건물배치와 인테리어를 상세히 설정하지 않는다.
ㄷ. 건설 비용과 메뉴 개발 비용을 상세히 계산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TB1. 공간 기획
: 어느 공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TB2. 판매 메뉴 기획
: 전주 한옥마을점의 특성에 맞게, 이곳에서 판매할 메뉴는 무엇인가?
TB3. 지역 연계 및 제휴
: 지역성을 어떻게 드러낼 것인가?
TB4. 프로모션 및 행사 진행
: 고객들을 어떻게 모객할 것인가?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TB1. 공간 기획
UB1. 카페 공간 : 한옥뷰와 함께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제공
UB2. 반려견 동반 공간 : 마당에 반려견 놀이터 공간 제공
UB3. 굿즈 전시 공간 : 커피빈 굿즈와 전주의 굿즈를 전시하는 공간
UB4. 전통주 체험 공간 : 전주 양조장에서 만든 전통주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TB2. 판매 메뉴 기획
UB1. 반려견 메뉴
UB2. 전주 한정 만찬세트
UB3. 한국 특산물 음료
TB3. 지역 연계 및 제휴
UB1.전주 관광지 굿즈
UB2. 전주 양조장 제휴
TB4. 프로모션 및 행사 진행
UB1. 전통주 시음 행사
UB2. 스템프 투어 완료 시 커피 쿠폰 증정
UB3. 지역 예술가 전시 진행
STEP 04.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커피빈과 전주 한옥마을의 융화를 통해 양쪽에 이득이 되는 이익으로 평가한다.
커피빈, 전주 한옥마을의 랜드마크가 되다?!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목화, 항목 없이는 화만 남음 😡 (9) | 2024.09.04 |
---|---|
착한 기업이 된 배달의 민족?👀나쁘지 엑스!🙅♀️ (2) | 2024.08.26 |
도린이를 구해주세요 제발요🙏😂 (2) | 2024.08.26 |
☕스타벅스 리저브에서 판매할 커피 칵테일🍸, 궁금하지 않아? (9) | 2024.08.25 |
요즘 애들은 생일선물로 '요아정식' 주면 좋아한대~ (16) | 2024.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