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 봄시즌 3주차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재학중인 최재형입니다😊
지난 주에 GS더프레시의 주력상품 강화와 GS25와의 차별 전략에 대해 포스팅하였었는데요,
https://phalanx-club.tistory.com/100
지난 주 포스팅 : 마트가 원래 이래?! ✨더 fresh하게 GS더프레시✨
이번주에는 각 블록들을 어떻게 실행할지, 각 블록들의 우선순위를 어떻게 둘지 정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럼 본 기획의 디벨롭 과정 중 '디테일의 확충'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지난번 게시한 블록트리 입니다❕
1. 01.02 & 03.02는 설문조사에 해당하는 영역으로 종합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 01.03 & 02.02 & 02.03는 SNS 소통 창구에 관련한 영역이므로 종합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3. 03.01 & 03.03는 GS더프레시의 공식 홈페이지에 관련한 영역이므로 종합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관련 영역의 블록은 하나로 묶어 총 5개의 블록에 대한 토워딩(towarding)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01.01 주력상품 제휴기업 확대
저번 포스팅에서 주력상품의 강화적인 측면에 GS더프레시와의 제휴사 범위를 확장한다는 블록을 설정하였었습니다.
여기서 전략을 수정하여 '제휴사 범위 확장 ▶ GS더프레시 단독 PB 범위 확장' 으로 전략을 확정짓겠습니다.
🔎전략은 이렇습니다.
1) GS더프레시의 PB인 '리얼 프라이스'의 판매 품목 확장을 목적으로 한다.
2) 편의마켓의 특성 상 정육점이 존재하지 않아 절약된 인건비와 인력을 활용하여 '리얼 프라이스'에서 직접 과일, 야채, 곡물, 육류를 생산한다.
3) 상품 각각의 유통과정이 상이하므로 맞춤화된 전략을 구성한다
기존의 유통과정은 도매장, 공판장에 가서 직접 육류와 농산물을 검수하고 들여오는 과정을 거쳤었다면, 리얼프라이스에서 자체 생산한 육류와 농산물은 이 과정을 생략 가능할 것입니다. GS더프레시 자체 PB브랜드이기 때문에 생산, 검수, 유통 면에서 매끄러운 전개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또한 편의마켓의 특성상 정육코너의 정육점이 없기 때문에 이로 인해 필요했던 인력과 인건비에 여유가 생기고 이를 '리얼 프라이스'의 판매 품목 확장에 더 투자할 수 있을 것입니다.
▶ 02.01 기념일 타겟
GS더프레시는 기념일마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잘 준비해놓고 전달력이 떨어져 홍보를 제
대로 하지 못한다면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 애썼던 시간과 돈 등의 많은 투자가 모두 허사가 되버릴 것입니다.
위의 두 사진은 각각 삼겹살데이&세계 채식인의 날 을 주제로 하여 만든 포스터입니다. 이벤트의 주제를 전달
할 수 있는 포스터를 우선 게시한 후, 이벤트 품목과 가격할인 정보 등을 기입해놓은 포스터를 잇달아 게시한
다면 홍보 전단의 가시성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GS더프레시 지점들의 행사전단은 가시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위의 사진은 GS더프레시 과천자이점의 블랙데이 행사전단입니다. 보시다시피 행사 품목과 할인가가 빼곡하게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행사의 주제를 먼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끔 포스터를 게시 후 잇달아 위와 같은 세부정보 전달 포스터를 게시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편의점의 특성상 육류와 채소를 팔기 어렵다는 점은 GS25와 차별화된 행사로써의 기능을 더한다는 점❗
▶ 01.02 & 03.02 설문조사 시행
▶ 01.03 & 02.02 & 02.03 SNS 소통 창구를 활용한 커뮤니티 리테일 전략
▶ 03.01 & 03.03 GS더프레시 공식 홈페이지 활용
위의 항목들은 다음주에 마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자로서,위 목표는 GS더프레시와 GS25간의 갈등 문제를 해결하고, 효과적인 비용 분배를 통해 ⭐매출을 증가시키고 충성 고객을 만드는 것을 주요 전략🌟으로 평가한다.
⭐GS는 앞으로 Golden Service 입니다⭐ 황금같은 서비스로 반짝반짝 GS더프레시❕‼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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