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줄어드는 밀키트시장, 프레시지의 전략은?

        by 김진영 | 고려대 | 기계공학부 | 애플 2024. 9. 9.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유닛 코드: PXE-102


        STEP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지난 유닛1에서 분석한 바, 프레시지는 궁극적으로 아래 두 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경영 및 기획을 진행해야 한다고 정의하였습니다. 

        1. 시장규모 축소, 경쟁사 증가의 상황에서 경쟁력 확보
        2. 자회사 정리, 투자금 회수 등을 통한 재무건전성 회복

        1. 포함하는 범위

        이번 기획에서는 프레시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여러 전략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의 증가, 시장의 확대, 신사업 확장 등과 같은 방법들을 통해 프레시지의 매출을 늘리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제외하는 범위

        프레시지의 내부적 요인인 재무건전성과 관련된 부분은 이번 기획에서 제외합니다.

        해당 영역은 보다 기업 내부적인 정보와 복합적인 상황적인 판단이 병렬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기업 외부에서 제한적인 정보만을 갖고 기획을 진행하는 입장에서 온전한 기획이 어렵다 판단하였습니다. 

        STEP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TB01. 프레시지 식당 브랜드 출범

        프레시지 밀키트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 브랜드를 출범합니다. 오프라인 외식 산업에 진출하면서 매출의 증대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인지도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키트를 최대한으로 활용한 음식들을 선보이며 밀키트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들 중 하나인 '맛'에 대한 선입견을 깨뜨립니다.

        TB02. 프레시지 샐러드 브랜드 출범

        밀키트의 두 번째 문제는 '신선도'입니다. 지역 마켓에서 신선한 재료들을 직접 구매해 요리하는 것과 차이가 없도록, 신선한 재료들을 알맞게 포장해 소비자가 조리를 시작하는 그 순간까지 신선도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프레시지=신선함'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피그인더가든과 같은 샐러드 매장을 운영합니다. 역시 매출 증대, 브랜드 인지도 상승 브랜드 이미지 개선 효과가 예상됩니다. 

        벤치마킹-피그인더가든

        TB03. 브랜드 광고 진행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밀키트에 대해 더 친숙해지고 프레지시라는 기업을 알 수 있도록 브랜드 광고를 진행합니다. 밀키트가 가장 중요시여겨야 할 맛, 신선도, 간편함 세 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광고를 제작, 저녁 시간대의 TV와 SNS 등 여러 매체에 진출합니다. 

        STEP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하위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프레시지 매출 증대 방안 구조도

        STEP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TB01과 TB02의 경우 업무 중첩과 부하를 고려, TB01을 진행한 후 TB02를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프레시지 식당 브랜드가 출범한 이후 10일간 여유기간을 두어 식당 브랜드의 안정화 이후 샐러드 브랜드 출범을 준비합니다. 

        프레시지 매출 증대 방안 일정표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