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본 기획은 이전 기획과 이어집니다.
2024.09.28 - [🔯브랜딩팀/🐳[일반] 파트🐳] - 속보📢 쓱닷컴 전용 키트 배송?! (2/2)
쓱닷컴 클럽의 그로서리 특화 키트 기획안입니다!
문단 구성 및 강조 등 글의 전달력 관련 문제는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1] 구성방식
[UB1] 카테고리 키트
채소/과일/수산물/정육 별로 각각의 키트🍎를 구성한다.
채소 키트는 파, 양파, 알배추, 상추 등 모든 요리에 기본적으로 쓰이는 채소와 제철 채소 2가지 정도로 구성한다.
이때, 각 채소는 한 단씩으로 구성되며 총 3-4인분, 하나의 키트는 최대 일주일의 소비기한으로 정한다.
과일 키트는 키위/바나나 등 수입 과일 2종과 제철 과일 3종으로 구성한다.
수산물 및 정육 키트는 냉동 제품 2종과 냉장 제품 2종으로 구성한다.
[UB2] 요리 키트
국/반찬/면 등의 요리 별🍜 키트를 구성한다.
국 키트는 두부, 간마늘, 버섯, 파, 무 등 국/탕을 만들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한다.
반찬 키트는 참기름, 깨, 나물 2종(고사리, 시금치, 콩나물, 도라지 중 2), 계란 으로 구성한다.
면 키트는 4~9월은 냉면 용으로 동치미 육수, 오이, 비빔장, 냉면 면으로, 10~3월은 잔치국수로 소면, 코인 육수, 애호박, 간고기, 양념장으로 구성한다.
[UB3] 체험 키트
카테고리 키트 중 채소/과일 키트를 1/3 크기로 구성한다.
기본 채소 키트는 3-4인에 적합하지만, 체험 키트는 1-2인에 적합하도록 한다.
소비기한은 일주일로 설정하여 가짓수를 줄인다.
기본 채소/과일 키트는 4-5종으로 구성하나 2-3종으로 구성하여 양을 줄인다.
[TB2] 배송 방식
[UB1] 정기 배송
쓱배송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주 1~3회, 월 1~3회 정기 배송🚚을 운영한다.
배송일자는 한 번 배송을 수령하고 난 후 수정할 수 있다.
정기배송을 원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1회성 체험 배송을 체험할 수 있다.
[UB2] 체험 배송
회원 및 비회원을 대상으로 1회성 체험 배송을 운영한다.
회원을 대상으로 첫 주문 시, 배송은 키트의 종류를 가리지 않는다.
비회원이 첫 주문 시, 체험 키트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TB3] 홍보 컨셉
[UB1] 고민 없이
식사 메뉴의 고민 없이,🤔 제공하는 키트를 구매함으로서 장보기 고민을 덜 수 있다.
[UB2] 간편하게
마트에서 카트 끌 필요 없이, 🛒 일일이 메뉴를 담을 필요 없이 키트 하나만으로 간편한 장보기를 완성한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요리 키트(01.02) : 고객의 입장에서는 마치 키트 하나로 갖가지 준비과정을 줄이는 것을 우선으로 둘 테니 요리키트를 최우선으로 두었습니다.
▪ 2순위, 체험 배송(02.02) : 해당 상품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만족스럽게 꾸준히 이용할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체험 배송을 이용해 보는 것은 중요할 것입니다.
▪ 3순위, 카테고리 키트(01.01) : 장보기의 가장 기본적인 식재료를 모아둔 키트이기 때문에, 어떤 구성으로 할 것인가가 구매여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카테고리 키트(01.01) : 가장 기본적인 장보기용 식재료를 모아놓은 컨셉이기 때문에, 해당 키트를 어떻게 구성하느냐가 실 구매여부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2순위, 정기 배송(02.01) : 고객이 만족하도록 품질에 이상없이 지속적인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 3순위, 간편하게(03.02) : 해당 키트의 간편함을 고객에게 홍보해야 구매로 이어지니, 간편함을 강조하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내일 뭐 먹지? 간편하게 쓱!' 기획은 쓱배송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쓱닷컴만의 그로서리 키트를 배송합니다. 해당 키트로 쓱배송 클럽 가입자수 30%확대를 목표로 합니다.
이 기획은 쓱닷컴의 특화 제품인 그로서리 제품을 고객에게 더욱 간편하게 제공합니다. 마트에서 장 보며, 내일 뭐먹지 고민할 필요 없이 키트 배송으로 편리한 장보기 경험을 제공합니다. 회원을 대상으로 채소/과일 등의 카테고리 키트, 국/반찬 등의 요리 키트를 배송합니다. 무엇보다, 비회원을 대상으로 체험키트를 발송하여 키트의 만족도를 미리 체험하도록 합니다. 각 키트의 배송은 장보기 일정에 맞추어 주 별, 월 별의 정기배송을 신청할 수 있으며 1회성 체험 배송 또한 제공합니다.
고민 없이 쓱! 은 쓱배송 클럽의 가입 요인으로 작용하여 가입자를 증대시킬 것입니다. 또한, 보장된 품질인 그로서리를 제공함으로서 쓱닷컴의 장점을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쓱닷컴의 유입자 수 증대로 이어질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회근 쓱닷컴의 장점인 그로서리를 강조하여,
종류 별로 그로서리 키트를 배송하여 쓱배송 클럽 회원 가입자 증대를 위한 기획이다.
이상 "내일 뭐먹지? 간편하게 SSG!" 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의 매일을 맛있고 알차게_고객 PLAN 정기배송 시~작!🥛 (9) | 2024.10.06 |
---|---|
👗의상학과가 추천하는 spa브랜드 (클릭) (12) | 2024.10.06 |
☕🍸끝난 줄 알았지? 아직 한 🍞 남았다!🍸☕ (15) | 2024.10.05 |
엑셀? 일잘러가 되. (1) | 2024.10.05 |
1과 0으로 만들어진 하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성공이유는? (2) | 2024.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