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딩 팀 임홍민입니다
저번 필수형 유닛 1에서 LG생활건강의
https://phalanx-club.tistory.com/1304
위 3가지 문제점을 제시하면서
MZ 세대의 유입 하는 방안을 기획했는데요
필수형 유닛 2를 진행하던 중
자료 조사를 하다보니 방향성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는 비욘드가 이미 진행하고 있던 사항이었고
너무 뻔한 기획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LG 생활건강의 산하 브랜드를 조사하던 결과
MZ세대의 유입을 원하는 브랜드를 발견했기 때문에
MZ세대와의 소통 문제,
화장품 인지도 부족 문제를
주요 문제로 설정하고
'LG 생활건강' 전체가 아닌
'어느 한 브랜드'에 초점을 두는것이 낫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현 게시물에서 필수형 유닛 1 니즈의 파악을 간략하게 진행하고
필수형 유닛 2까지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선택한 브랜드를 간략하게 소개드리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브랜드는 바로'어글리 러블리' 입니다~~
어글리 러블리는 2023년 11월에 LG 생활건강에서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로서
못난이 농작물 등을 업사이클링한 원료와 함께
재생 소재를 적용한 용기와 패키지를 활용하여
화장품을 만드는 클린 AND 비건 뷰티 브랜드입니다.
슬로건에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브랜드의 슬로건은
"BUY UGLY GET LOVELY" 입니다
"못난이를 사고 사랑스러워지자"라는 의미인데요
UGLY- 씨앗이나 껍질같은 부산물로 미관상의 이유로 버려지는
못난이 농작물을 원료로 사용한 화장품을 사고
LOVELY-피부를 더 사랑스럽게 만들자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컨셔스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고려하여 화장품을 제조하고 소비하는 뷰티 트렌드)
비건 뷰티와 클린뷰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품에서도 이런 모습이 잘 나타나는데요
전남 고흥 못난이 유자로 만든 유자 마스크
제주 구좌읍 못난이 당근으로 만든 캐롯 마스크
경상도 상주의 못난이 감자로 만든 포테이토 마스크
전남 함평 못난이 무화과로 만든 피그 마스크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아래 영상에서 담당자님의 말씀을 통해
'어글리 러블리' 가 중요시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rTE5XcXq7o
어글리 러블리는 브랜드 자체가 너무 진지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MZ를 주 타겟으로 설정해 레트로하게 다가가는 것을
핵심사항으로 삼고 있습니다.
공식 인스타 페이지를 확인하면 레트로 하게 꾸몄으며
제품 샷도 대체로 레트로 하게 잘 접근하여
마냥 진지하지만 않은 모습으로 다가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비해 MZ 세대에게는 큰 인기를 끌진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런칭한지 1년이 채 안됐지만
비교적 적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관심고객수와
적은 인스타 팔로워 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적은 네이버 리뷰수와
적은 올리브영 리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 생활건강 TV 역시 적은 구독자와 적은 조회수로
화제성을 끌어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위 여러가지 근거들을 토대로 아직은 MZ세대에게 낮은 인지도와
낮은 화제성을 띄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들의 디자인과 캐릭터도 너무 예쁘고
브랜드의 철학 마저도 너무 좋은데
아직 화제를 불러일으키지 못했다는게 아쉬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MZ 세대의 유입을 위해
홍보방안을 기획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필수형 유닛 2 시작합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레트로, 친환경 적인 메세지를 담은 팝업스토어 기획 및
유튜브 콘텐츠 기획
"Feel RETRO, Get FRESH"
핵심사항 3가지
1. 통통 튀는 레트로 감성: 팝업스토어는 레트로한 분위기를 강조하며, 빈티지 장식과 LP 레코드,
복고풍 소품 등을 활용해 브랜드의 통통 튀는 매력을 표현한다.
밝고 경쾌한 색상과 캐릭터들로 공간을 채워, 레트로 감성을 지닌 동시에 현대적인 재미를 더한다.
2. 친환경적이고 업사이클링된 소재 활용: DIY 뷰티 제품 만들기와 같은 체험 요소는 업사이클링된 재료와 친환경적인 성분을 활용하도록 기획되어, 클린뷰티와 비건뷰티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뷰티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한다.
3. 체험형 요소와 참여도 높은 활동 제공: 팝업스토어에는 DIY 뷰티 제품 만들기, 슬리핑 팩 체험, 패키지 리디자인과 같은 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브랜드의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와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재미있고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4. 팝업스토어와 이벤트의 연계: 브랜드의 화제성을 높이기 위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유튜브 구독 이벤트 등을 마련하여 LG 생활건강 TV 의 화제성도 높이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인다.
(단, 팝업스토와 이벤트를 연계시켜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함하지 않을 사항 x
구체적인 비용: 세부적인 예산이나 비용 계산은 현 단계에서 진행하지 않는다
인적 자원: 각 활동에 투입될 인력의 수와 역할은 현 단계에서 생각하지 않는다.
세부적인 일정 :주요 이벤트 일정이나 전체적인 분위기, 공간 구성만 진행하고
이벤트 준비, 설치, 운영, 철거에 관한 일정은 현 단계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세부 실행 계획: DIY 체험 활동에서 사용할 정확한 재료 목록이나 각 활동의 상세한 실행 매뉴얼 같은 것들은 포함하지 않는다. 각 활동의 기본적인 개요만 설명한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TB 01 팝업스토어 : 어글리 러블리 브랜드의 콘셉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TB 1.1 레트로: 복고풍 인테리어와 활동을 통해 과거의 감성을 재현
TB 1.2 친환경: 지속 가능한 업사이클링과 자연 성분을 강조하는 체험 제공.
TB 02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온라인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참여를 유도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UB 1 클래식 존: 고객이 클래식 음악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제공
고객들이 직접 LP 레코드를 선택하고 턴테이블에 올려 음악을 듣는 경험을 제공한다
UB 2 레트로 포토존: 복고풍 소품과 인테리어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체험 제공. (폴라로이드 인쇄 서비스/ 복고 의상대여 서비스)
UB 3 DIY: 고객이 직접 자연 성분을 활용해 DIY 뷰티 제품을 만드는 체험
UB 4 패키지 리디자인: 기존 패키지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리디자인해 보는 체험 제공
UB 5 슬리핑 팩: 슬리핑 팩을 사용하며 침대에서 실제로 잠듦으로써
편안한 체험 제공
UB 6 브랜드 스토리 콘텐츠: 브랜드 철학과 제품 개발 과정을 담은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공감대 형성.
UB 7 업사이클링 챌린지: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SNS 챌린지 이벤트.
UB 8 못난이의 아름다움 (콘텐츠): 못난이 농산물이 뷰티 제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스토리로 담은 콘텐츠 제작.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필수형 유닛 02>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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