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임홍민입니다!!
저번에 주제를 크게 한번 바꾸고 결국 '어글리 러블리'로 확정 짓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저의 기획중에서 수정한 부분과 디테일한 부분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혹시나 제 기획안을 못 보고 오신분들은 봐주시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https://phalanx-club.tistory.com/1356
저번주에 크루분들의 피드백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했는데요!!
피드백을 수용하고 수정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1. '어글리 러블리'가 '레트로'를 핵심사항으로 생각하고 있는 건 맞지만
저번 기획에선 너무 레트로 자체에 맞춘 체험부스를 기획하려다 보니
브랜드의 의미가 퇴색되는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획에서는 체험부스 간소화를 통해
레트로한 분위기를 은은하게 풍기고
브랜드의 가치를 더 알릴 수 있는 체험부스를 준비해보았습니다
2. 또한 현재 '어글리 러블리'가 처한 상황에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sns챌린지를 더욱 디테일하게 나타내고
컨텐츠 적인 요소들을 기획하는게 올바르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변경 전 TB 구성>
<변경 후 TB 구성>
1. 레트로 요소를 줄이고 은은한 분위기로 나타낸다
2.체험부스 간소화 및 변경
3. 콘텐츠적인 요소 세분화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1 팝업스토어
TB1.1 레트로
UB1. 레트로 포토존
1. 은은한 레트로
'어글리 러블리'가 레트로적 감성을 강조하고 있으므로
팝업스토어의 전체적인 분위기 또한
레트로 하게 가져가되 은은하며
레트로가 너무 강조되진 않아야 한다
2. 레트적인 요소 배치
카세트 테이프나 LP등을 통해
잔잔하면서 은은하게 레트로 감성을 자극한다.
3.레트로 포토존
포토부스가 아닌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사용해서 옛날 감성을 느끼게 하고
포토카드를 '어글리 러블리' 캐릭터 스티커로 꾸밈으로써
추억과 낭만을 챙길 수 있게 한다.
TB.1 팝업스토어
TB1.2 친환경 체험부스(간소화)
( 마스크팩과 선크림을 주로 판매하니까
직접적인 체험은 힘들거라 생각 됩니다)
UB1 에코백
스티커를 붙이면서 에코백을 직접 꾸미고
안에서 제품을 구매할때 플라스틱 장바구니 대신 직접 에코백을 사용하여
담아갈 수 있게끔 한다.
UB2 미니화분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진 어글리 러블리 마스크팩 용기에
미니화분을 만들어
채소의 소중함, 이색적인 체험환경 제공
(제품의 친환경적 용기 간접 홍보)
UB3 키링 만들기, 인형 뽑기
'어글리 러블리'의 장점인 귀여운 굿즈들을 활용해
직접 키링도 만들어보고 SNS에 올리게끔 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
팝업스토어를 한번이라도 들릴 수 있게끔 강력한 홍보용 체험부스가 필요함.
TB2 유튜브,TV광고,인스타그램
UB5 유튜브 '못난이의 변신'
1. 못난이 채소가 변신하는 과정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담아낸다.
2.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만듦으로써 진정성도 담고 과정의 투명성을 공개함으로써
컨셔스 뷰티, 친환경 뷰티의 장점을 알릴 수 있다.
UB6 감성,통통튀는 TV 광고
1.예전 트로피카나 광고를 모티브로 해서 통통튀고 감성있는 광고를 만든다.
2. 색감을 밝게하고 어글리 러블리가 사용하고 있는 못난이 채소만의 색깔을 잘 담아낼수 있도록 한다.
3. 배우를 통해 레트적인 요소, 통통튀는 매력을 나타낸다
1. 안은진 배우
최근 예능에 나와서 톡톡 튀는 매력을 보여줬으면서도
털털한 모습을 통해 대중들에게 각인시켜서 밝은 매력을 잘 보여줄것 같다
2. 김태리 배우
순한 모습과 사차원적인 모습을 통해 통통 튀는 매력을 많이 보여줘서
히피펌을 통해 레트로적인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밝은 모습을 보여주면 대중들에게 각인시키기 좋을 것 같다
UB7 인스타그램-비포에프터 챌린지
1. 비포 애프터 챌린지를 통해 sns 확산을 유도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인다.
2. 간접적으로 '어글리 러블리' 마스크팩의 효능을 알릴 수 있다.
3. 현재로선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이 많으므로 일단 알리는것이 최우선이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1순위: TB 1 - 팝업스토어 (레트로 포토존, 친환경 체험부스)
- 이유: 팝업스토어는 브랜드와 고객이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공간이다. 특히, 레트로 포토존과 친환경 체험부스를 통해 MZ 세대가 관심을 가질 만한 레트로 감성과 친환경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즉각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다.
2순위: TB 2 - 유튜브, TV 광고, 인스타그램
- 이유: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홍보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다. 특히 유튜브와 TV 광고를 통해 '못난이의 변신' 콘텐츠나 감성적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MZ 세대의 주요 SNS 채널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
3순위: UB 7 - 인스타그램 비포 애프터 챌린지
- 이유: 인스타그램 비포-애프터 챌린지는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면서도 바이럴 효과를 낼 수 있는 좋은 방안이다. 고객들이 직접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제품의 효과를 체험하고 공유하게 되므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TB 1.2 - 친환경 체험부스 (에코백, 미니 화분, 키링 만들기)
- 이유: 친환경 체험부스는 비용 대비 효과가 높고, 환경을 생각하는 MZ 세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요소다. 특히 에코백, 미니 화분, 키링 만들기 등은 간단하면서도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어 회전율이 높고, 체험 이후 고객이 소장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홍보 효과가 지속될 수 있다.
2순위: UB 7 - 인스타그램 비포 애프터 챌린지
- 이유: 비포-애프터 챌린지는 SNS 상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으며, 고객들의 실제 체험 후기를 통해 신뢰를 높일 수 있다. 챌린지 참여로 인한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비용이 크게 들지 않는 점에서 실현 가능성이 높다.
3순위: TB 2 - 유튜브 콘텐츠 '못난이의 변신'
- 이유: '못난이의 변신' 콘텐츠는 친환경적이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 MZ 세대의 관심을 끌기에 좋다. 유튜브는 제작 비용이 들지만, 한번 제작하면 여러 채널에 공유할 수 있어 파급력이 크다.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광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cvc
'어글리 러블리'는 못난이 채소라는 자원을 재발견하여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뷰티 제품으로 변신시키는 브랜드입니다.
우리는 아름다움이 외관에만 있지 않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며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못난이 채소에 영감을 얻은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자연스러움과 개성을 할수 있도록
환경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고의 뷰티 경험을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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