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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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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퍼스 라이프는 건강하게 😉_알고케어

        by 강수언 | 경희대 | 관광학과 | 아모레 2024. 11. 16.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9주차부터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를 타깃하여 기획안을 디벨롭 하는 중입니다! 

         

        유닛 PXE-103에 도달하면서 저의 기획 방향이 산으로 가고 기획안의 부족한 면이 많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기업을 타깃 해야 할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팔랑크스 크루분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기획안 작성에 있어 문제점이 무엇이고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알게 되면서 성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PXE-102 유닛에서 구상한 기획 구조도입니다:

         

         

        저는 해당 기획안을 통해 1). 20대 고객층 '대학생' 소비자의 수요를 확인하고 2). B2C 시장에 런칭할 '알고케어 앳 홈' 새로운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목표를 세웠지만, 제가 기획하는 '알고케어 앳 스쿨' 서비스가 2번 목표에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큰 효과를 나타내지 않을 것 같아 TB2번을 이번 유닛 3에서 배제하고 목표 1번을 기획의 주요 내용으로 다루면서 TB1번과 TB3번에 토워딩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01. 영양제 자판기 기획

         

        UB1.1 운영 방식

        1. 영양제 자판기에서 알고케어 ID/PW 회원 정보로 로그인 후 오늘 하루 몸 컨디션을 체크하여 배합된 영양제 일회용 컵을 받습니다.  

        2. 알고케어 앱을 통해 건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부족한 영양 성분이 있다면 정보를 입력하여 맞춤 영양제를 배합합니다.

        3. 근로장학생을 선발하여 영양제 자판기를 관리합니다.

        - 교내 최저시급(9,860원)
        - 근무 시간: 주 7시간 
        - 업무 내용: 일회용 컵, 영양제 캡슐, 자판기 운영 오류 확인 등

        4. 운영 기간: 2025년 2학기 4개월 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기초교육원 내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UB1.2 사용자 서비스 비용 
        1. 현재 알고케어 서비스는 월 10,000원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학교를 매일 방문하지 않다는 점과 대학생 신분을 고려하여 월 7,900원으로 사용료를 책정합니다.

         

        TB03. 캠퍼스 내 팝업 

         

         

        UB3.1 알고케어 서비스 경험 제공 / UB 3.2 프로모션과 혜택 제공

        1.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피로도를 확인하고 어떠한 영양분이 필요한지 전문가가 상담을 해주는 피로도 체크 테스트 진행합니다.

        2.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영양제 자판기에 정보를 입력하고 맞춤형 영양제 1회 무료 테이스팅 제공합니다.

        3. 럭키 박스 뽑기를 통해 '알고케어 앳 스쿨' 서비스를 무료로 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4. 팝업 진행 기간 동안 '알고케어 앳 스쿨' 서비스 구독 신청 시 구독료 1,000원 할인(월 6,900원)을 제공합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1) 고객 제안용 기준: 고객의 관점에서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블록과 포인트

        UB3.1 알고케어 서비스 경험 제공

        고객이 직접 피로도 체크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확인하고, 맞춤형 영양제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경험은 고객에게 직접적인 가치와 만족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요소가 됩니다.

        UB3.2 프로모션과 혜택 제공

        알고케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팝업 이벤트를 통한 럭키 박스 뽑기나 구독료 할인 등은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도록 유도하는 강력한 동기를 제공합니다.

        UB1.2 구독 서비스 비용

        결국, 서비스를 결제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것은 비용입니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저렴한 구독 요금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실제 진행용 기준: 실무 기획자인 내 관점에서 가장 '유의해야 하는' 블록과 포인트

        UB1.1 영양제 자판기 운영 방식

        기존에 기업 상대로 서비스를 제공했을 때 임직원 사용자수가 정해져 있어 영양제 캡슐을 인원에 맞게 준비할 수 있었지만, 대학생 수요에 따라 영양제 캡슐을 미리 준비하거나 기대 이상의 목표를 달성했을 시 영양제 자판기를 2개 이상 배치해야 하는 부분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TB 03. 캡퍼스 내 팝업

        이에 따라, 캡퍼스 내 팝업을 진행하면서 대략적으로 '알고케어 앳 스쿨'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확인해야 합니다. 영양제 자판기는 몇 번 사용되었고 대상 고객은 어떠한 반응을 보였는지 분석을 하고 실제 서비스를 운영할 때 고려해야 합니다. 

        UB3.1 알고케어 서비스 경험 제공

        팝업에서 제공되는 경험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고객이 서비스의 효과를 실감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유발하고, 궁극적으로는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Core Value Card ; CVC

         

        '알고케어 앳 스쿨' 서비스는 20대 대학생이라는 주요 타깃층을 중심으로 알고케어의 혁신적인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알리는 동시에, 해당 고객층의 실질적인 수요를 확인하기 위한 전략적 기획이 됩니다.

         

        캠퍼스 내 팝업을 통해 사용자는 간단한 피로도 테스트와 맞춤형 영양제 체험이라는 실질적인 가치를 경험하며, 서비스의 장점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럭키 박스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통해 흥미와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자연스럽게 서비스 구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합니다.

         

        이 기획은 B2C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알고케어가 대학생이라는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실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제품 개발 및 서비스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알고케어 앳 스쿨'은 단순한 체험 이벤트를 넘어 브랜드 인지도 확장과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단기 프로젝트로 20대 소비자에게 알고케어 서비스를 알려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향후 제품 개발 및 서비스 강화에 기여할 기획으로 평가한다.

        캠퍼스 라이프는 건강하게 😉_알고케어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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