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알잘딱깔센이라구요~

        by 박도혜 | 한양대 | 실건디 | UX 2025. 2. 9.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다나와를 타겟기업으로 선정하고 다나와의 현 상황 및 현재 사람들의 구매행태와 이로 인한 다나와에 미치는 영향을 바탕으로 딱나와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유닛1 : https://phalanx-club.tistory.com/1694

         

        이번 유닛에는 이 기획을 좀 더 자세하게 구체화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Step 01) 내 기획은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기획의 슬로건과 이미지

        다나와가 지금까지는 다 나오는 것을 중점적으로 마케팅을 하였는데 이를 LLM AI 를 활용하여 딱 맞는 선택, 딱나와라는 슬로건과 문구를 생각해보았습니다. 로고는 이후 기획안에서 만든 것 중 하나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사항

        ㄱ.  이 기획은 현재 다나와의 모바일 앱 생태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ㄴ.  다나와가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가격비교를 모바일 앱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ㄷ.  다나와의 주 타겟층 및 새로운 타겟층의 사람들을 모두 고려한 앱 생태계 기획을 진행해봅니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최대 3가지까지 확정하세요. (어느 깊이(depth)까지, 어느 범위(range)까지)

        ㄱ.  모바일 앱 개발 단계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ㄴ.  현 서비스에만 집중하고 나머지 부가적인 것을 건드리지 않습니다.

         

         

        이번 주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많이 진행을 못하였습니다..... 다음주에 이를 연결하여 더 자세하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자로서 한마디 :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딱나와의 슬로건과 문구, 기획 범위를 정의합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