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파코니 입양하실 분?

        by 황태욱 | 경희대 | 러시아어학과 | 에너지 2024. 4. 6.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저.. 크루님 봤어요.. 어제 CGV에서.. 남자친구랑 있으시던데요??"

         

        그럼 당연히 CGV 커플링 Club에는 가입하신 거겠죠?!

        CGV 커플링 Club 포스터

         

         

        CGV 커플링 Club은 CGV 앱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커플이 함께 이용 가능하고, 가입 시 다양한 혜택을 매주 이용 가능합니다!

         

        CGV 커플링 Club 혜택

         

         

        오늘 기획안은, CGV 커플링 Club에 가입한 커플들만 누릴 수 있는!

         

        '파코니 키우기'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영화는 커플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줍니다.

        그래서 많은 커플들이 영화관을 찾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만약 우리만의 추억이 담긴 캐릭터가 있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함께 본 영화들이 차곡차곡 쌓인 캐릭터가 바로 '파코니'입니다.

         

        파코니는 완성되어 있는 캐릭터가 아니라,

        한 쌍의 커플이 영화관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추억들로 완성되어 갑니다!

         

        그래서 저는 영화를 통해 성장해가는 캐릭터, 파코니 키우기를 기획했습니다.

         


        슬로건과 이미지

        파코니 키우기 슬로건과 이미지

         


         

         

        본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은 아래 ㄱ~ㄷ으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ㄱ. 이 기획은 파코니라는 CGV 캐릭터를 통해 CGV 커플링 Club의 기능을 확대하여
             사용자를 늘리는 것에 중점을 둔다.
             최종적으로 CGV 커플 관람객 확보를 목표한다.

        ㄴ. CGV 커플링 Club이 단순 할인 혜택을 넘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용도로 활용되도록 한다.
             따라서 완성되어 있는 캐릭터가 아닌, 본인들만의 취향대로 완성시켜 갈 수 있는 캐릭터로 설정한다.

        ㄷ. '파코니 키우기'를 통해  '영화 관람'이라는 행위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영화 관람의 가치를 올려 관람비에 대한 거부감을 낮춘다.

         


         

        이 기획의 목표는 결국 'CGV 커플링 Club 사용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본 기획에서는 아래 내용들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본 기획의 내용 중, 포함시키지 않을 3가지 사항은 아래 a~c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a. 해당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IT적 요소들은 본 기획안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b. 사용자 증가만을 목표로 하며, 파코니 캐릭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수적인 경제적 효과는 포함하지 않는다.

        c. CGV 커플링 Club 할인 혜택 이용자 증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 그래서 '파코니 키우기'가 뭘까요?

         

        우선 파코니는 CGV 캐릭터입니다.

        파코니

         

        CGV에서 한 번쯤 보신 기억이 있으신가요?

        저는 몇 번 본 기억이 있습니다!

         

        파코니 키우기는 말 그대로 파코니를 키우는 것인데요,

        CGV 커플링 Club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커플들이 기본 스킨의 파코니와 홈 화면을 취향대로 꾸며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의상과 인테리어 오브제가 존재합니다.

         

        이때 서비스 내 모든 활동은 "포인트"로 진행합니다.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코니 꾸미기 예시

         

        귀엽지 않나요?ㅎㅎ

        이 귀여운 파코니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키워나가고 싶다면 CGV 커플링 Club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본 기획의 바운더리는 아래와 같이 구조화합니다.

        이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입니다.

        TB 01. [기능 설정] '파코니 키우기' 서비스의 주요 기능들을 설정한다.

        TB 02. [운영 방식] 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명확한 방식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TB 03. [디자인] 서비스 특성상 디자인적 요소가 매우 중요하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 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ck) : UB

         

        위에서 구조화한 3가지 TB(top block)를 바탕으로,

        이제 각각 하위 구조인 UB(under block)로 구조화해 보겠습니다.

        TB01. [기능 설정]

        - 홈 화면 : 서비스의 홈 화면 구상 필요. 서비스 내에서는 캐릭터 집으로서 역할 수행. 이용자의 모든 활동이 모여있는 곳으로, 타임라인, 감상평 작성 등 각종 기능으로 이동 가능해야 함. 

        - 타임라인 : 이용자가 감상한 영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정해진 형식에 영화와 관련된 사진, 감상 영화 포스터 등을 날짜별로 정렬 가능.

        - 관람평 : 영화 관람 후 이용자 각각 정해진 형식에 관람평 작성 가능. 영화 내용에 관한 관람평이 아닌, 커플 개인의 추억을 기록하는 기능을 지향.

         

        TB 02. [운영 방식]

        - 포인트 부여 : 서비스 운영의 근간이 되는 포인트 부여 방식 설정.
        Ex. 1) 영화 티켓 구매 2) 관람평 작성 3) CGV 내 매점 이용 4) 파코니 밥 먹이기(1일 1회) 등

        - 포인트 사용 : 포인트를 통해 의상, 인테리어 오브제 등 구매 가능. 영화 티켓, 팝콘 할인권 등 더 추가적인 포인트 사용 방식은 추가적인 고려 필요.

        -양식 설정 : 서비스 운영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명확한 양식 설정 필요. 타임라인과 관람평 작성 양식, 캐릭터 의상과 인테리어 오브제 배치 양식.

         

        TB 03. [디자인]
        - 의상 : 상의, 하의, 액세서리 등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다양한 디자인 필요.

        - 인테리어 오브제 : 홈 화면(캐릭터 집)에 설치 가능한 인테리어 오브제들 디자인 필요. 

        - 테마 : 인기 영화 테마, 핼러윈 테마 등 이벤트적 요소를 가미한 각종 테마 정기적인 업데이트 필요. 그 방안에 대한 추가적인 고려 필요.

         

         

        결론적으로, 본 기획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코니 키우니 TB-UB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이 기획안을 추진하려면 플래닝이 필요하겠죠!

         

        각 블록의 일정을 아래와 같이 플래닝 해보았습니다.

        단위 기간은 4개월로 설정했습니다.

         

        TB-UB 일정 수립

         

        우선, 서비스의 기본적인 틀이 되는 TB 01. [기능설정] 3가지를 먼저 진행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후 이 만들어진 서비스를 어떻게 안정적으로 운영할지 경정하기 위해 TB 02. [운영 방식]을 다음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사항은 TB 03. [디자인]으로, 서비스가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하여, 앞선 두 가지 일정을 완수한 후 집중적으로 진행되도록 계획하였습니다. 테마의 경우, 이벤트성이 강하기 때문에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경우 진행하면 됩니다.

         

        위 일정대로 진행된다면 체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고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CGV 커플링 Club 가입자 수를 늘리면서,

        더 나아가 CGV 커플 관람객 확보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전략으로 평가한다.

         


         

        파코니 입양하실 분?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