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메가박스 리브랜딩 '편안함'과 '팬덤' : 라운지 리뉴얼 프로젝트🎬기획 타진 (1/2)

        by 배시은 | 성균관대 | 건축 | GLOW SEOUL 2025. 5. 1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타진 전까지의 기획들을 보고 오시면 더 이해가 빠릅니다‼️

         

        [유닛1][실무기획]니즈의 파악

        영화는🎥? 메가박스🍿💜!

         

        영화는🎥? 메가박스🍿💜!

        STEP 1! 누구에게 필요한가?  여러분 영화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 적 영화를 좋아해서 주말마다 온가족이 영화를 자주 보러가고는 했습니다. 영화는 커다란 화면으로 우리를 현실에는 있을

        phalanx-club.tistory.com

         

        [유닛2][실무기획]내용의 구조

        영화는 스크린 밖에서도 계속된다, 메가박스🎥

         

        영화는 스크린 밖에서도 계속된다, 메가박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실무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STEP 0. 이전 기획안에 대한 피드백 확인https://phalanx-club.tistory.com/2006 영화는🎥? 메가박스🍿💜!STEP 1!

        phalanx-club.tistory.com

         

        [유닛3][실무기획]디테일의 확충

        🎬 기다림마저 영화의 일부가 되는 곳, 메가박스 🎬

         

        🎬 기다림마저 영화의 일부가 되는 곳, 메가박스 🎬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실무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이전 주차 기획을 보시면 이해에 더 도움이 됩니다!https://phalanx-club.tistory.com/2039 영화는 스크린 밖에서도 계

        phalanx-club.tistory.com


        드디어 지난 3주간의 기획을 거쳐 타진이라는 최종 기획 단계만을 코앞에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래는 이번 주 기획이 최종 기획안 겸 타진 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지난 주차 기획안에서 기획 내용이 다소 확산적이라는 다수의 피드백을 보면서 스스로도 기획이 현실적으로 한번에 이루어지기에는 무리가 있는 규모의 기획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획 진행 부분에서 규모가 이전보다 축소되고 변형된 부분이 일부 있어서 타진 진행을 2주에 나눠 진행하는 방향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수정된 방향의 기획을 한번 읽어봐주시고 다양한 피드백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메가박스 리브랜딩 기획 제안서.pdf
        1.78MB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

         

        슬라이드 01 - 리브랜딩의 필요 근거

         

        이 슬라이드는 메가박스에게 리브랜딩 기획이 필요한 이유를 합병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설명한 페이지입니다.

         

         

        슬라이드 02 - 리브랜딩의 키워드와 전략

         

        이 슬라이드는 제안하는 리브랜딩 키워드를 비포와 비교해 어떤 전략을 펄칠 것인지를 설명한 페이지입니다.

         

         

        슬라이드 03 - 리브랜딩의 효과

         

        이 슬라이드는 리브랜딩 기획으로 메가박스가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를 설명한 페이지입니다.

         

         

        슬라이드 04 - 리브랜딩 기획 : 라운지 리뉴얼 프로젝트 구성 단계

         

        이 슬라이드는 리브랜딩 키워드 '편안함'과 '팬덤'을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경험으로 제공할 라운지 리뉴얼 프로젝트의 구성 단계를 설명한 페이지입니다.

         

         

        슬라이드 05 - 리브랜딩 : 라운지 리뉴얼 프로젝트 CVC

         

        이 슬라이드는 리브랜딩 : 라운지 리뉴얼 프로젝트의 CVC(Core Value Card)을 설명한 페이지입니다.

         

         

        추가 STEP . 💡 수정된 기획 사항 정리 💡

        1️⃣ 라운지 공간이 팝업 형태로 1년간 시범 운영 (기획의 범위 축소)

         

         

        2️⃣ 시범 운영으로 기획이 축소됨에 따라 수정된 운영 일정표 (시범 운영 이후의 결과에 따라 후속 기획 진행 여부 결정)

         

         

        3️⃣ 기존의 기획의 일부는 축소하여 진행하고 나머지를 후속 기획으로 변경

         

         

         

        수정된 기획 내용을 참고해서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다음 주차의 기획은 기획안 최종 결정 및 제안 메일 전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