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2] 실무기획 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평소 투썸 플레이스를 애용하면서, 카페에 앉아 있다보면 대부분 주문을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왜지...?'
'앱 쓰면 줄 안 서도 되는데 왜지..?!'
'주문하고 받으러 위해 왔다갔다 여러 번 할 필요 없는데 왜지...?! '
STEP 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지난 유닛에 이어, 투썸 플레이스의 멤버쉽‘투썸하트’ 혜택를 개선하여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획을 짜보았습니다.
그러나, 유닛1에서 함께 언급했던 프리미엄 디저트 특화 매장은 현 기획에서는 배제하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새로운 특화 매장의 조성은 애당초 기획했던 멤버쉽 혜택과는 조금 떨어진 해결방안이기 때문입니다.
[유닛1] 2024.04.06 - [🔯브랜딩팀] - '프리미엄 디저트? 스초생이?!' 애매~한 투썸 🍰
따라서 이번 기획안은 오로지 투썸플레이스 멤버쉽 어플인 '투썸하트'에 집중했습니다!
1-1. [기획의 슬로건]
일상의 어느 곳이든, 투썸하트
1-2. [기획의 핵심사항]
ㄱ. 이 기획은 투썸 플레이스 멤버쉽 어플인 투썸 하트의 이용자 수를 늘리기 위해, 어플 사용 간편화 및 혜택 강화를 중점으로 한다.
ㄴ. 멤버쉽 어플 다운로드를 위한 첫 유입 혜택과 더불어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 다른 어떤 혜택보다 멤버쉽을 사용하는 것에 이점을 느끼도록 한다.
ㄷ. 투썸 플레이스 멤버쉽 어플을 통해 집중해야할 일, 가족과의 산책, 혼자 취미 생활을 하는 등 일상의 어느곳에서나 투썸 플레이스 라는 공간에서 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한다.
1-3. [기획에서 포함시키지 않을 것]
ㄱ. 투썸 플레이스의 음료 및 디저트 메뉴 개발로 인한 고객 확대 부분은 고려하지 않고 기존의 메뉴, 현재 출시되고 있는 메뉴만을 대상으로 한다.
ㄴ. 어플 개선 및 개발을 위해 디자인 개선, 로딩시간 축소 등 어떤 부분에서 정확히 얼마만큼의 비용이 필요한지는 고려하지 않는다.
ㄷ.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년층 등 어플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을 위한 방안은 적극적으로 고려하지 않는다.
STEP 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내용의 block화)
앞선 유닛 1에서 제시한 구체적인 멤버쉽 혜택 개선안을 포괄하는 TOP BLOCK을 구조화했습니다.
[TB 1] 간편하게 |
💫 투썸하트 어플 사용을 더 간편하게 만드는 것으로,
|
[TB 2] 더 좋은 혜택으로 |
💫 투썸하트 혜택을 이용하는 것이 매장에서 바로 구매하는 것,
|
[TB 3] 계속 떠오르는 |
💫 투썸하트를 사용하면서 투썸 플레이스를 일상의 여러 곳에서
|
STEP 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2단계와 그 이하 under block)
지난 유닛을 진행하며 투썸플레이스의 멤버쉽 혜택 개선안을 7가지 제시한 바 있습니다.
여기서 프리미엄 디저트! 라는 투썸플레이스의 정체성을 살려 🍰조각케이크에 관한 혜택을 더 추가하여 수정했습니다.
1. 처음 투썸하트 첫 이용고객을 상대로 무료 음료 쿠폰 제공
2. RED 단계 15개 적립 시 조각 케이크 쿠폰 발행
3. 매장 별 혼잡도 표기
4. 오후 2시 ~ 4시를 투썸아워로 지정하여 음료와 케이크 류 동반구매시, 22% 할인혜택 제공
5. 홀케이크 구매 시, 조각케이크 쿠폰 제공
6. 음료 선택 – 매장 선택 – 결제 3단계 로딩시간 각 0.5초로 축소
7. 사용 가능한 쿠폰, 쿠폰 획득을 위한 남은 적립 횟수 등이 첫화면에 바로 보이도록 개선
STEP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업무일정/플래닝)
혜택 준비 방안은 한 달 이내로 준비하도록 합니다.
다만, 현재 특정 지점에 샌드위치나 베이커리 류와 아메리카노를 함께 구매시 아메리카노를 기존 4800원에서 2500원으로 할인하는 세트메뉴가 이미 존재합니다.
모든 지점에서 해당 셋트메뉴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조각 케이크와 샌드위치류의 중목 할인이 가능할 지 각 지점별로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어
다른 블락보다 한 달 추가된, 두 달로 잡았습니다.
또한, 어플 개선은 각 블락이 겹치도록 구성했습다. 서로 연관된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첫 화면 디자인 개선이라고 할 수 있는 쿠폰, 적립을 첫 화면에 띄우는 블락은 초기의 두 달로 잡았습니다. 보다 복잡한 앱 개선이 필요한 로딩시간 축소와 혼잡도 표기는 4달로 계획하되, 한 달은 준비기간이 겹치도록 설정했습니다.
🌟 기획자로서,
위 기획안은 투썸 플레이스의 멤버쉽 '투썸하트'의 개선을 통해,
일상에서 더 자주 투썸플레이스를 찾게하고픈 기획이라 할 수 있다.
이상, '일상의 어느곳이든, 투썸하트💞" 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이번에는 SPOT DIARY에서 만난 친구👭랑 락페 가려구! 🎇 (2) | 2024.05.04 |
---|---|
[하이라이트](충격실화)✨스픽✨ 가서 영어 찢음 (0) | 2024.05.04 |
점포수 1위도 고민 있CU! (9) | 2024.05.04 |
월요병😵💫엔 뷰티컬리 라이브😳 2 (0) | 2024.05.04 |
🔥화끈하게 차지하겠습니다. 대한민국 1등 국민 라면 '불닭볶음면'🔥 (3) | 2024.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