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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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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요병😵‍💫엔 뷰티컬리 라이브😳 2

        by 유재영 | 연세대 | 문헌정보 | 아모레 2024. 5. 4.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3

         

         


        지난 시간 뷰티컬리가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서

        라이브 방송을 강조했습니다.

         

        오늘 기획안은 '뷰티컬리'의 라이브 방송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테일을 확충하는 방향을 공고히하는 방향으로 작성합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9개의 블록 중 기능 중 TB 1[기능구성]에 해당하는 3가지에 집중하여 토워딩을 진행합니다.

        기능구성은 9개의 블록 중 뷰티컬리의 라이브 방송의 개념을 확고히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기능구성에 집중하여 내용을 전개합니다.

         

        1. 일정공유

         

         

        -  뷰티컬리는 현재 시간 외에는 고정된 사항이 없다. 매주 월요일 저녁 오후 8시로 일정을 고정한다.

         

        - 일정은 최소 한 달전에 확정하여 업로드한다. 일정 공유 페이지에는 항상 이번 주에 진행하는 일정을 포함하여 4개의 일정이 공유된다.

         

        - 4개의 일정은 일정을 가장 잘 나타내는 사진과 제품명, 할인율만 기재가 가능하다. 할인율 정보로 소비자들을 후킹한다. 제한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제품에 관심있는 소비자의 클릭을 유도한다. 

         

        - 월요일 저녁 뷰티컬리 라이브가 진행되고 마무리된다. 일정공유 이지 업데이트는 매주 월요일에서 화요일이 되는 자정에 변경한다.

         

        - 일정공유 페이지는 TB 2-1[최소한의 진입장벽]에 해당하지 않는 기능이다. 누구나 접속 가능하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하이라이트 클립

         

         

        - 라이브가 마무리된 후, 라이브 당 최소 4가지 이상의 하이라이트 클립을 제작하여 업로드한다.

         

        - 하이라이트 클립은 제품의 라이브 방송 호스트가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 평가/ 제품의 제형을 확인할 수 있는 시연 과정을 무조건 포함한다.

         

        - 하이라이트 클립은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하는 제품의 상세페이지 상단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 하이라이트 클립은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생동감있는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한다.

         

        3. 제품 투표

         

         

        - 소비자들이 구매를 원하는 제품을 투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소비자들이 제품명을 기재할 경우, 같은 제품을 분류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뷰티컬리에서 판매중인 제품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 투표는 일정공유 페이지는 업데이트 되는 시간에 매주 동일하게 업데이트한다.

         

        - 투표 결과는 1위부터 5위까지 공개하며 이들에 해당하는 제품만 "소비자 pick"이라는 스티커를 일정공유 페이지의 썸네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스티커는 6주 이내에 5위 안에 선정된 제품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 우선순위를 정하겠습니다.

        [고객 제안용]의 관점에서는 서비스를 사용할 고객의 입장에 맞추어 라이브에 참여하고 즐거운 경험을 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합니다.

        [실제 진행용]의 관점에서는 라이브라는 핵심 서비스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다른 라이브 방송과의 차별점을 두는 것을 우선순위로 합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 순위 : 일정공유 > 게이미피케이션 > 제품투표 

         

        1순위, 일정공유(01.01) :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마켓컬리 라이브를 규칙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뷰티컬리 라이브를 인식시키기 위함입니다. 

         

        2순위, 게이미피케이션 (02.03) : 뷰티컬리 라이브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방송을 시청하며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요소를 통해 라이브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3순위, 제품 투표 (01.03) : 라이브는 마켓컬리가 진행하는 일방향적인 이벤트가 아닙니다. 소비자와 소통하고, 그들의 참여가 핵심인 서비스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 순위 : 일정공유 > 게이미피케이션 > 제품투표 

         

        1순위, 일정공유(01.01) :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마켓컬리 라이브를 규칙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기획으로 해당 과정이 탄탄하게 진행되지 못한다면, 서비스 전반에 혼란을 야기합니다.

         

        2순위, 타겟층에 맞춘 진행자(02.02) : 소비자들이 즐기지 못하는 라이브 방송은 실패한 라이브 방송입니다. 안정적으로 진행자를 마련하여 라이브 방송의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3순위, kurly only(03.01) : 라이브 방송은 컬리의 큐레이팅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안정적인 kurly only 제품 공급이 중요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저의 기획은 이렇게 마무리됩니다.

        월요일 저녁 8시엔 뷰티컬리

        구매의 즐거움과 라이브 방송의 즐거움을 한 번에 🥰

         

        뷰티컬리가 다른 뷰티 플랫폼과의 차별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방안을 살펴보는 브랜딩 전략으로,

        구매 전환율이 높은 편이었던 라이브 방송 강화를 제안하는 방향을 제시합니다.

         

        비정기적으로 운영되는 뷰티컬리 라이브를 정기적인 기능으로 수립하는 것으로 기획은 시작됩니다.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진행자와 참여자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을 통해 친근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고려합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이 커뮤니케이션 외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뷰티컬리 라이브를 활용한 브랜딩 방안은 소비자들은 월요일 밤이면 뷰티컬리를 연상하고 이에 참여하는 새로운 문화를 생성합니다.


        기획자로서, 이 기획은 뷰티컬리 라이브의 방향성을 명확히하기 위한 브랜딩 전략이며, 뷰티컬리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월요병😵‍💫엔 뷰티컬리 라이브😳 2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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