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다이소만의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
다이소 패밀리
다이소가, 이제는 온라인으로 고객 여러분들께 다가갑니다!
이제는 온라인에서 다이소의 최신 최저가 상품들을 확인해보세요!
실제로 기획한 다이소 패밀리 기획안을 PPT형식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다만, 콜드 메일을 보내기 전 크루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자 이렇게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크루 여러분들의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에 이번에도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STEP 01. MAIN 자료: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가장 먼저, 제가 발송한 기획 제안서 중 가장 메인 장표라고 여겨지는 5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1. 팔랑크스 소개
제안하는 단체가 팔랑크스이기 때문에!
먼저 팔랑크스를 소개하는 장표를 넣었습니다. 팔랑크스 소개글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한눈에 어떤 동아리인지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2. 제안 요약 및 기대효과
실제 어떤 내용을 제안하는지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핵심적인 것은 제가 기획한 서비스를 도입할 시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를 최대한 정량화하여 제시하는 것입니다.
다이소 패밀리의 경우 맨 처음 매출액을 기준으로 산정하였지만, 구독 서비스의 경우 가입자 수가 매우 중요하기에 월이용자 수(MAU)를 기반으로 확보가능한 수준인 10%로 설정하여 제안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예상 가입자 수를 구하고 기획한 구독료를 곱하여 예상 자금액 약 7억원을 산출했습니다.
3.다이소 패밀리 제안 배경
그다음, 다이소 패밀리를 왜 제안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포함했습니다.
실무자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가 생각한 논리구조 그 자체를 포함하여 납득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담았습니다.
이후 장표에서는 각각에 대한 설명을 그래프와 함께 제시함으로써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4. 다이소 구독 서비스의 차별화 서비스
그렇다면, 다이소 패밀리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는 무엇인지에 대해 장표로 작성했습니다.
제가 구상한 다이소 패밀리 전용샵의 도안을 포함하여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다이소 패밀리가 어떠한 차별점을 가지는지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5. 협업 제안 이유 및 필요성
기획안을 타진하는 것 그 행위만으로도 큰 가치가 있지만, 더 나아가 기업과의 실무 프로젝트를 이뤄내기 위해 기업의 입장에서 팔랑크스와 협업 시 이점에 대해 소개하는 장표를 넣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산학협력에 대해 우호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신경써보고자 했습니다!
다음은 제가 작성한 제안서 전문입니다.
지금까지 협업 제안서를 실제 기업에 보낸 적은 있었지만, 직접 기획한 서비스를 제안하는 것은 처음이라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크루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완한 후 직접 다이소에 제안하는 과정을 거치고자 합니다.
크루 여러분들의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이소형 라이프 스타일 구독 서비스 '다이소 패밀리' 제안서 준비중! (도와주세요ㅠ) 끝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세계 최대 규모 뷰티숍 세포라인데? 한국에서는 왜 안먹히지?!🙀 (3) | 2024.05.04 |
---|---|
뭐?! 이제 우리 집 앞 투썸플레이스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 | 2024.05.04 |
올리브영이 모바일 뷰티 시장 1등 할 일만 남았다고? 완전 럭키 올영이잖앙🍀 (4) | 2024.05.04 |
🎬 "OTT 밟으실 수 있죠?"..메가박스는 그러고 싶어요.. (3) | 2024.05.04 |
코로나19,,, 미웠지만 고맙다 - 마이리얼트립 (1) | 2024.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