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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칙칙한 안색과 잡티?! 비타500 화장품한테 맞다이로 들어와 ~ ~

        by 김민정 | 단국대 | 제약공 | 제약사 2024. 5. 4.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일반파트 김민정입니다

        이전 주차에 식음료 위주의 광동제약의 매출을 다변화하기 위해,

        히트 상품 비타500을 활용한 코스메틱 사업으로의 진출을 제안하였는데요..!

        2024.03.30 - [🔯브랜딩팀] - 광동제약: 음료수 파는 제약회사?! 비타500 화장품으로 변신하기

         

        이번 주차에서는 [유닛2] 광동제약 비타500 화장품의 내용의 구조화를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어떻게 하면 비타500음료가 화장품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앞으로의 기획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범위로 하나요 ? (boundary)

        이전 주차에서 광동제약의 비타500 화장품을 제안하였을 때,

        음료와 화장품의 콜라보에 대해 많은 크루분들의 정말 가능할까?! 하는 우려를 표현해주시기도 하였는데요

        관련한 사안들을 앞으로의 기획안에서 디벨롭 시켜 볼 예정입니다 ㅎㅎ

         

        사실 '비타500'하면, 중요한 시험 전에 피로 회복을 위해 많이 마시지 않나요?! 

        그동안 광동제약 비타500의 연혁을 살펴보니, 수험생 응원 캠페인 등 누군가의 어떤 도전을 응원하는 이미지를 선점해왔더라구요

         

         

        따라서, 비타500 코스메틱에도 누군가의 도전을 응원하는 이미지를 가져갈 것입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잡티,

        노화로 인한 기미,

        칙칙한 쌩얼,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늘 그렇듯이 삶을 살아가며 새로운 도전을 계속 하고 있잖아요 ??!

        (기미,잡티,칙칙한 안색때문에 자신감을 상실한 채 우리의 도전을 포기할 순 없죠 !!)


        [1-1 슬로건 & 이미지]

        당신이 도전 앞에 물러서는 일이 없도록,

        가장 자신있는 안색을 위한 비타민 500% 자신감

        본 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을 이용하여 생성한 이미지 입니다.

         

        유튜브를 도전하는 학생, 취업에 도전하는 취준생, 자신있는 안색으로 동창회에 나가려는 중년의 모습 등

        도전하는 모습과, 자신감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비타민 화장품으로 밝은 안색을 가진 모델의 모습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를

        보여주며, 고객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자신있는 모습으로 만들어주는 비타민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할 것입니다.


        [1-2 기획의 핵심 사항]

        • ㄱ. 본 기획은, 광동제약의 비타500 음료의 긍정적 이미지를 연관한 코스메틱 브랜드의 런칭을 제안하는 기획이며, 식음료 위주의 매출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기 위함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한다.
        • ㄴ. 본 기획은, 코스메틱 브랜드 런칭을 위한, 브랜드 네이밍, 제품라인,메인 타겟,  슬로건, 광고 이미지 등 전반적인 브랜드의 컨셉을 기획한다.
        • ㄷ. 기존 비타500 음료가 고객들의 도전에 늘 함께하고 응원하는 이미지를 이어받아, 해당 코스메틱 브랜드 역시 고객들이 도전앞에 주저하지 않도록, 자신 있는 안색을 가꿔줄 수 있는 화장품을 런칭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3 기획에서 포함시키지 않을 사항]

        • ㄱ. 화장품의 구체적인 전성분과, 생산 및 제조에 필요한 기술&특허는 고려하지 않는다.
        • ㄴ. 화장품 용기 및 패키징 관련해서는 구체적으로 디자인 하지 않는다.
        • ㄷ. 화장품을 제조,유통,판매,홍보하는 데에 필요한 구체적인 비용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내용의 block화)

         


        STEP 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2단계와 그 이하 under block)

         

        1. 브랜드ㄱ. 네이밍 : 미정ㄴ. 슬로건 & 가치관 : '당신이 도전 앞에 물러서는 일이 없도록, 가장 자신있는 안색을 위한 비타민 자신감' ㄷ. 메인 컬러 : 주황색, 감귤색ㄹ. 타겟 : 20~30대, 도전을 준비하는 사람, 잡티 고민, 피부 안색 개선의 니즈가 있는 사람, 효과가 확실한 제품을 찾는 고객
        2. 제품ㄱ. 메인 성분 : 브랜드 런칭과 함께 공개되는 선런칭 제품은 비타민을 메인 성분으로 함ㄴ. 세럼 : 피부타입에 크게 나뉘지 않고, 확실한 개선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ㄷ. 마스크 팩 : 광동헬스바이오의 바이오 셀룰로스 기술을 접목시킨 마스크 
        3. 광고ㄱ. 광고 스토리 : 유튜브에 도전하는 학생, 취업 준비를 하는 취준생 등 도전하는 순간에 자신있는 안색을 위한 비타민 화장품ㄴ. 매체 :자사몰 & 인스타그램 광고/ 이후 올리브영 입점까지 도모

        STEP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업무일정/플래닝)

         

         

        업무 일정은 위와 같은 일정으로 구상해보았습니다.

         

        잡티 개선 효과가 있는 비타민 화장품의 특성 상, 계절상의 시기가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지만,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 여러 번 제품 테스트를 거치며 신중하게 만들어진 제품임을 광고하고,

        이후 돌아오는 여름까지 올리브영에 입점하여, 매출을 상승시키는 전략을 구상하였습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안은 기존 식음료 위주의 광동제약의 매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목적으로

        비타500 음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연계하여, 코스메틱 브랜드를 런칭하는 기획안이라고 볼 수 있다.

         

        - 칙칙한 안색과 잡티?! 비타500 화장품한테 맞다이로 들어와 ~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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