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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hat’s In Your 장바구니🛍️?”,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by 이나은 | 단국대 | 생명과학 | 올리브영 2024. 5. 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유닛코드:PXE-102,필수형

         


         

        저는 W컨셉과 경쟁시장 특성을 분석하여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카테고리를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기획안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차는 지난 유닛 1에서 기획한 내용을 구조화하여 다뤄 볼 예정입니다.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기획의 '슬로건'과 '이미지'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What’s In Your 장바구니?”라는 컨셉은 소비자가 고민하는 제품이나 위시리스트를 공유함으로써 라이브 속 코너로 소비자의 참여성과 구매율을 높이는 목적입니다.

        패션 스타일을 여러 방면으로 코디해 주고, 또한 스타일에 맞는 메이크업도 진행하면서 뷰티제품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W라이브에서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1) 이 기획은 w컨셉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기획안에 해당하고, 핵심고객(2030세대)의 트렌드를 잡아 고객의 경험을 늘림으로써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둔다.

        2)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를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활용해 참여형식으로 고객유입을 유도한다.

         

        3)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플랫폼이라는 이미지를 기반으로 세컨드 카테고리까지 각광받을 수 있도록 목표로 한다.

         

        1-3 어느 깊이, 어느 범위까지 기획에 포함시킬 것인가?

        해당 기획의 주요 의도는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기획' 입니다.

        따라서 본 기획에서는 아래 내용들을 포함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1) W컨셉의 핵심 타겟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기획이 목적이므로 현재 ‘W컨셉의 비용체계’에 대한 고려는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2) 뷰티 스토어 시코르에 대한 수익구조와 비용체계 또한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3) 기존에 진행하던 W라이브 관련 방식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본 기획은 Top Block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TB01.[기능구성] →  "어떻게 기능할 거야?"

        : W라이브 페이지를 보완하여 기능과 역할을 기획한다.

         

        TB02.[운영방식] →  "어떻게 운영할 거야?"

        :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운영 전략을 기획한다.

         

        TB03.[마케팅] → "어떻게 알려서 점유율을 높일 거야?"

        : 차별화된 라이브 콘텐츠에 대한 흥미와 고객 유입률을 가지기 위한 마케팅을 기획한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 ‘하위 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ck:ub)

        3개의 각 Top block 안에, 각각의 under block을 구성하였습니다.

         

        [기능구성]

        기존 W라이브 페이지가 존재하지만, 페이지를 보완하여 주요 기능과 역할을 기획합니다.

        라이브를 진행할 세부적인 일정과 왓츠인유어 장바구니라는 콘텐츠를 참여 및 투표를 위한 게시판을 기획하기 위해 하위 블록은 '규칙일정 / 정보공유'로 나누겠습니다.

         

        [운영방식]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의 차별화된 라이브와 고객 유입 및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라이브 이벤트 관련 기획을 위해 하위 블록은 '차별화된 라이브 / 이벤트'로 나누겠습니다.

         

        [마케팅]

        타겟층이 2030세대인 부분을 고려해 가장 많이 접하는 SNS마케팅과 두터운 팬층을 가진 뷰티&패션 인플루언서 협업으로 콘텐츠를 진행하면 바이럴 마케팅효과로 유입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해 하위 블록은 'SNS마케팅 / 인플루언서 협업'으로 나누겠습니다.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아래는 각 Block들의 진행 일정표입니다.

         

        업무 일정은 위와 같이 구상해 보았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W라이브채널을 이용한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방향성을 명확하기 위한 전략이며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를 유입하고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기획안으로 평가한다.

         

        “What’s In Your 장바구니🛍️?”,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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