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3
유닛 0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이 되는가?
티켓 가격은 더 싸게, 행복은 더 풍족하게
월정액 구독으로 누리는 시네마 혜택
CGVIP와 함께 하세요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소개 드린 CGV의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 'CGVIP'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CGVIP의 디테일한 토워딩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CGVIP를 현실적으로 구체화시킬지! 알아보실까요?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지난 유닛에서 작성한 'CGVIP'의 블록트리 구조도입니다.
이번 유닛에서는 TB 01의 '재상영 영화 투표', '알고리즘 분석을 통한 영화 추천', '영화 버킷'을 토워딩 진행할 것입니다.
9개의 UB 중 4개의 UB만 진행하는 이유로는,
1. [TB 01. 01. 티켓 가격 할인] : 할인된 가격으로 앱 자체에서 예매하는 기능만을 필요로 하고 있기 떄문에 추가적인 토워딩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제외하였습니다.
2. [TB 02 이용 방식] : TB 01의 UB들을 구체적으로 토워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포함될 내용이기에 단독적으로 내용을 다룰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되어 제외하였습니다.
3. [TB 03. 추구 감성] : 이들 역시 TB 01의 UB들을 구체적으로 토워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포함될 내용이기에 단독적으로 내용을 다룰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되어 제외하였습니다.
토워딩 TB 01. 02 : 재상영 영화 투표
1. 매달 1일~5일까지 앱을 실행했을 때 이달의 재상영 영화 투표 화면을 메인에 띄워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2. 재상영 영화 투표 팝업으로 넘어가면, 지난 한 달 간 '재상영 위시리스트' 설문에 가장 많은 의견을 받은 9개의 영화 리스트 팝업이 뜬다. 이떄 각각의 영화 포스터를 클릭하면 뜨는 팝업으로 영화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3. 사용자는 영화들의 세부정보 확인 후, 스크롤하여 현재 재상영 영화 투표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각자 다시 보고 싶은 영화를 포스터 팝업의 '투표하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투표할 수 있다.
4. 5일 간의 투표 후, 가장 많은 득표 수를 얻은 영화는 이달의 재상영 영화로 선정되어 지역별로 정해진 상영관에서 정해진 기간 내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5. 사용자는 정해진 기간없이 언제든 '재상영 위시리스트' 페이지에서 다음 달에 자신이 다시 보고싶은 영화를 남겨 직접 재상영 영화 선정에 참여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도록 해준다.
토워딩 TB 01. 03 : 알고리즘을 통한 영화 추천
1. 영화 예매 내역 데이터를 활용한 알고리즘으로 취향에 맞는 영화를 선별하는 기술을 구현하도록 한다.
2. 데이터로 파악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영화가 개봉할 경우 영화 개봉 소식 알람을 통하여 사용자가 새로운 영화를 알게끔 한다.
3. 사용자와 비슷한 취향을 가지고 있는 다른 사용자들의 관람 내역을 활용한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관람한 영화' 추천으로 개봉작 의외에도 추가적인 영화를 추천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이때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의 영화 리뷰를 선별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개인 맞춤형 영화 추천과 리뷰를 제공하도록 한다.
토워딩 TB 01. 04 : 영화 버킷
1. 사용자는 영화 버킷 탭에서 자신만의 영화 버킷을 만들 수 있다. 장르별 / 좋았던 영화 / 별로였던 영화 / 점수별 영화 등등 사용자 개인의 기준에 따른 여러 개의 영화 버킷을 만들어 그동안 관람했던 영화 혹은 개봉작 중 보고싶은 영화들을 자신만의 기준에 맞게 분류할 수 있다.
2. 위 버킷은 원한다면 공개, 공유가 가능하다. 버킷을 공개함으로써 타사용자들에게 자신만의 영화 버킷을 소개하는 sns적인 활동을 제공하며, 버킷을 공유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서로의 버킷을 구경하며 자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이 가진 여러 영화에 대한 평을 소비할 수 있다. 영화 버킷을 통해 서로의 영화 취향을 보다 직접적으로 공유하는 상호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한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고객 제안용 & 실제 진행용 기준]
1순위. [TB 01. 02. 재상영 영화 투표]
: CGVIP의 핵심 서비스이다. 오직 CGVIP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하나이며, 타플랫폼과 타영화관과는 차별화되는 CGVIP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기에 가장 중요하다.
2순위. [TB 01. 04. 영화 버킷]
: CGVIP가 단순한 혜택을 위한 구독 서비스가 아닌, 사용자들 간의 참여 활동과 소통으로 이루어지는 '멤버십' 서비스임을 정의하는 서비스이기에 중요하다.
3순위. [TB 01. 03. 알고리즘을 통한 영화 추천]
: CGVIP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혜택 중 하나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임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STEP 03. 내 기획의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
'CGVIP'는 CGV의 새로운 구독 서비스로, 구독료라는 추가적이고 고정적인 매출과 여러 혜택들로부터 이어질 활발한 영화 관람으로 인한 매출 증대로 CGV의 매출과 점유율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한 전략입니다. 사용자는 CGVIP의 여러 혜택과 서비스를 통해 영화를 더 깊이 감상하고 영화 문화를 더 깊이 향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CGVIP는 단순한 혜택을 넘어서 새로운 영화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갑니다.
티켓 가격은 더 싸게, 행복은 더 풍족하게
자신만의 영화관에서.
CGVIP! 대체 무슨 서비스야-?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드리고는 당신이 원한다_내 손안의 작은 세탁소👕 (2) | 2024.05.10 |
---|---|
모든 건 찬란히 빛나기 위할 과정일 뿐이야 (2) | 2024.05.10 |
이름 빼고 전부 바꾼 이니스프리 🌳 (0) | 2024.05.09 |
생각마저 구조화해준다고? 옵시디언 좀 치네 😲 (0) | 2024.05.08 |
“What’s In Your 장바구니🛍️?”,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2)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