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저번 기획에서는 경쟁사인 네이버, 쿠팡에 비해 SSG.COM만의 특장점이 부족해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SSG.COM은 높은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를 갖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신세계 백화점, 이마트)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신뢰성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는데요,
이번 기획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신뢰성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는지 [유닛3][디테일의 확충] 진행해 보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Towarding)
토워딩 01: 정품만을 판매하는 온라인 명품 판매 플랫폼 이미지 구축
1. SSG.COM 명품 판매자는 1순위로 신세계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위주로 구성한다.
2. 2순위로 명품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입점시킨다. (샤넬, 프라다 등)
3. 이외의 판매자(개인판매자 등)를 입점시킬 경우, 신뢰도가 떨어지므로 구매자 모두에게 명품 디지털 보증서인 'SSG.COM 개런티'를 발급해준다. 또한 판매자에게 높은 수수료를 부과한다.
4. 신세계 백화점 매장 상품의 경우, 온라인에서 구매해도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교환, 반품 처리해준다.
SSG.COM이 명품이 정품임을 보증해주는 SSG 개런티는 아직 일부 상품에만 적용되고 있다.
토워딩 02: 신선한 식품만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이미지 구축
1. 신선 식품의 경우, 물류창고가 아닌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서 직접 배송하여 신선도와 배송속도, 신뢰도를 확보한다.
2. 식품의 신선도에 문제가 있을 경우,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서 바로 교환해준다.
3. 식품 사진의 경우 견본 이미지가 아닌 이마트 매장에서 촬영한 실제 사진으로 구성한다.
4. 이마트 매장과 연계해 매달 'SSG.COM 라이브쇼'를 개최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식품의 신선도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토워딩 03: SSG.COM 자체의 고급화 이미지 구축
1. SSG.COM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 정책은 최저가보다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에 주안점을 둔다.
2. 주요 어플을 통합하고 불편한 UI를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3. SSG.COM 광고를 진행할 때, 신세계 백화점과의 연계를 강조하여 신세계 백화점의 높은 신뢰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SSG.COM의 신뢰도와 이미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SSG.COM 관련 어플이 중구남방으로 흩어져 있어 사용자 경험을 해치는 모습. 이는 SSG.COM 자체의 이미지에도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STEP 02. 내 기획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 실제 진행용 기준]
1) 토워딩 02: 신선한 식품만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이미지 구축
2) 토워딩 01: 정품만을 판매하는 온라인 명품 판매 플랫폼 이미지 구축
3) 토워딩 03: SSG.COM 자체의 고급화 이미지 구축
순으로 우선 순위를 정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1. 온라인 쇼핑의 경우, 식품류의 판매 비중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2. SSG.COM의 고급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인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가 갖춘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의 활용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토워딩01-토워딩02를 통해 SSG.COM의 이미지를 먼저 구축해 놓으면 토워딩03의 고급 이미지를 구축하기 더욱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
SSG.COM의 경우 경쟁사인 쿠팡, 네이버와 달리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라는 브랜드가치와 신뢰도가 높은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하여 높은 신뢰도와 고급화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주 구매 품목은 식품류입니다. 또한 이를 주로 구매하는 소비층은 높은 구매력과 많은 인구를 갖춘 중장년층입니다. 따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식품군에서 이마트가 갖춘 높은 신뢰도를 활용해, 최저가가 아닌, 중간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한다면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높은 신뢰도를 갖춘 신세계 백화점과의 연계를 확대하여 정품만을 판매하는 명품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 식품과 명품류를 중심으로 하여
2.오프라인 매장의 브랜드 가치와 높은 신뢰도를 온라인 쇼핑몰인 SSG.COM의 신뢰도로 이식해서
3. SSG.COM 자체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용자 수를 늘린다면
4. 이후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다른 품목의 판매량 또한 증대될 것입니다.
5. 그리하여 SSG.COM은 진정한 종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FCK! 치킨 할아버지의 파격 행보 (2) | 2024.05.15 |
---|---|
오늘보다 더 나은 _ ’내일의집' 🏡 (2) | 2024.05.15 |
SSG.COM, 쿠팡과 네이버에게 SSG싹 당하는 중 (2) | 2024.05.14 |
🎠디즈니 : 저기요, 길 좀 물어봐도 될까요? - 당신 마음에 들어가는 길😏✨️ (1) | 2024.05.12 |
"러쉬로 간 댕댕이?🐶" (17) | 2024.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