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PXE-103 [유닛3] 디테일의 확충
해당 유닛을 진행하면서 이전의 기획을 살펴보았는데요, 제 기획이지만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 피드백들을 보며 다시금 어떤 변화가 필요할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

그 결과, 범위 설정을 너무 크게 해서 구체적인 방안이 보이지 않는다는 피드백을 얻었다고 판단했고, 지난번에 진행한 블록 중 '프로모션 기획'을 구체화하여,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기업 이미지 창출을 위한 프로모션 기획으로 다시 블록트리를 위처럼 작성했습니다 :)
STEP 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1. 해당 트렌드 프로모션은 현 트렌드인 혼술 트렌드와 가성비를 중심으로 기획되었지만, 트렌드 변동에 따라 주 키워드를 변화하여 기획한다.
2. '7am-11pm 프로모션' 기획은 아침에 먹으면 좋을 간단한 음식과 밤 11시에 야식으로 먹으면 좋을 음식 조합을 추천함으로써, 하루 일과 전체를 세븐일레븐과 함께 한다는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3. 일본 세븐일레븐 상품을 편의점 브랜드에 한하여 독점 수입, 이를 포함한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타 브랜드로부터의 차별성을 확보하고, 자체 제품 개발에 투자될 시간을 단축한다.
4. 해당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세븐일레븐의 오프라인 플랫폼 매장인 푸드드림과 연계하여 진행한다.

STEP 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우선순위]
[고객 제안용 기준]
1순위, 혼술 트렌드, 헤비유저 공략(01.01) :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대를 공략한 상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가장 빠르게 가시적으로 인식될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순위, 일본 세븐일레븐 상품 독점 수입(02.02) :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해외여행지가 일본인만큼, 친숙하면서도 신선하게 차별성을 가지면서 고객층을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3순위, 아이템 선정(02.01) : 학생이나 직장인들, 2030세대를 타깃으로 세븐일레븐의 수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무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진행용 기준]
1순위, 아이템 선정(02.01) : 가장 많은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해결해야하는 과제입니다.
2순위, 가성비(01.02) : 결국 수익 창출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를 위한 가성비와 기업의 이익 사이의 균형을 잘 조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3순위, 일본 세븐일레븐 상품 독점 수입(02.02) : 프로모션을 기획할 때, 이를 포함함으로써 세븐일레븐의 차별점을 홍보할 수 있고, 자체 상품 개발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STEP 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세븐일레븐, 우리의 일상 메이트🏃➡️
'우리의 일상 메이트' 기획은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이미지 창출을 위한 편의점 주 이용세대인 2030세대 소비층의 안정적인 확보 전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비층의 안정적인 확보란, 2030 소비자 재방문율 50% 이상을 달성하는 것으로 목표를 정하였습니다. 아침부터 일과를 마무리하는 밤까지, 하루의 일상을 함께하는, 친숙한 일상 메이트로서의 기업 이미지 창출을 최종 목표로 합니다.
바쁘게 시작하는 아침의 가벼운 요깃거리와 야식을 추천하는 요일별 프로모션인 '7am-11pm'과 가성비와 혼술 트렌드를 고려한 '혼술 프로모션'으로 일상을 하마께 하는 친구로서의 기업 이미지가 설정됩니다. 세븐일레븐을 소유하고 있는 일본 기업과 코리아세븐의 협업을 통해 일본 상품들도 함께 포함하면, 반복되는 것 같아 지칠 때에 소소한 새로움을 선사하는 창구의 역할을 할 수 도 있을 것입니다.
본 프로모션 기획과 일본 상품 수입은 자체 상품 개발에서 약진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이 가장 빠르게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친숙한 일상 메이트'라는 새로운 기업 이미지 창출을 통해서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최초 편의점 브랜드로서 다시금 도약할 수 있습니다.
🌟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세븐일레븐이 가진 친숙함을 프로모션화하고,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안정적인 고객층 확보와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는 주요 전략으로 평가한다.
세븐일레븐, 과연 우리의 일상 메이트가 될 수 있을까?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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