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러쉬적 사고✨-러쉬와 댕댕이는 못 참지

        by 차다빈 | 한림대 | 경영학과 | 디자인 2024. 5. 19.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본 기획에서는, 기획자(본인)이 직접 기획한 당근 마켓의 오프라인 커뮤니티 '퍼피 빈' 기획의 구조화를 다룹니다.


        잠깐! 이 기획안은 저번주 진행한 "러쉬로 간 댕댕이🐶"를 읽고 오시면 더 좋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제 저번주 기획안을 보시려면 클릭!

        https://phalanx-club.tistory.com/372


        오늘은, 저번주 진행한 러쉬빈즈🐶🫘기획을 어떻게 실행할 건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 러쉬의 아이템임을 더욱 명확히 알리기 위해 퍼피빈즈->러쉬빈즈로 명칭을 정정했습니다!

         

        그럼 바로, 러쉬빈즈의 디테일화를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블록 9개(UB 01.01, 01.02 ,,, 03.03) 중, TB 03.00[가치]에 속하는 3개지의 블록만 집중적으로 세부 전술을 🫧토워딩🫧 합니다.
        다른 블록(운영방식, 가치)에 비해 🫘러쉬빈즈🐶이미지화에 특화된 핵심 파트라 생각하여 TB03.00[가치]을 진행하기로 선택하였습니다! 

        동물 보호 토워딩

        제품 이미지 토워딩

        두류제품 홍보 토워딩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의 우선순위를 정하겠습니다.

        본 기획안의 고객'러쉬코리아'에게는 '제품 이미지-동물 보호-두류제품 홍보'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순위를 매겨 표현하는 이유는 앞으로 진행할 과정중 우선순위를 알고 효율적으로 전술을 짜 진행하기 위해서입니다!

         

        실제 진행용으로는, '두류제품 홍보-제품 이미지-다른 제품과 차이"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본 기획의 수익은 제품의 판매를 통한 수익이 주를 이루는 기획안으로 모든 기획의 전술이 진행되기 위해 러쉬제품의 판매량의 효과성에 중점을 둔 우선순위표입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제품 이미지 : 한국강아지의 분위기와 두류제품을 엮어 나타내기🫘
        제품의 이미지는 이 기획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전술로 강아지에게 나타나는

        꼬수운 이미지와 두류제품의 일치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화려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아닌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 흔히 "시고르자브르종"이라고 불리는 시골 믹스견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잡아 페이지 사진을 촬영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러쉬코리아의

        두류제품은 한국의 정서가 있다고 느끼도록 추가적인 유도🫧가 가능합니다.

         

         2순위, 동물보호: 가치소비를 노린다🤝
        대중들에게 있어 셀링포인트🙌가 될 수 있는 지점으로, 단순히 판매 수익중 일부가

        기부된다는 것을 넘어 동물보호소의 강아지를 실 모델로 차용하며 소비자로 하여끔

        러쉬코리아가 이 기획의 가치에 진심🫧이라는 이미지를 느끼게 유도해야 합니다.

        이는 러쉬의 동물을 보호하는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는 가치소비를 진행💘하게 만듭니다.

         

        3순위, 두류제품 홍보 : 이성보다 감정을 노려 홍보🐶

        이 모든 계획은 사실 홍보가 이루어져야 가치가 있습니다, 두류제품 홍보의 중요한 점은

        대중이 보기에 수익창출의 목적보다 동물보호와 진심을 다해 만든 제품이라는 목적이

        더 크게 느껴지도록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선 러쉬의

        동물보호를 위해 노력한 스토리를 이용한 홍보와 대중에게 긍정적인 감정이 먼저 느껴지도록

        짜여진 재치있는 홍보가 적합합니다.👌 이는 러쉬 코리아의 두류제품 판매량과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두류제품 홍보 : 이성보다 감정을 노려 홍보🐶

        이 모든 계획은 사실 홍보가 이루어져야 가치😔가 있습니다, 두류제품 홍보의 중요한 점은

        대중이 보기에 수익창출의 목적보다 동물보호와 진심을 다해 만든 제품이 더 크게 느껴지도록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선 러쉬의 동물보호를 위해 노력한 스토리를 이용한 홍보와 대중에게 긍정적인 감정이 먼저 느껴지도록 짜여진 재치있는 홍보가 적합합니다.

        이는 러쉬 코리아의 두류제품 판매량과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2순위, 제품 이미지 : 한국강아지의 분위기와 두류제품을 엮어 나타내기🫘
        제품의 이미지는 이 기획에 있어 가장 핵심인 전술🐶로 강아지에게 나타나는

        꼬수운 이미지와 두류제품의 일치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화려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아닌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 흔히 "시고르자브르종"이라고 불리는 시골 믹스견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잡아 페이지 사진을 촬영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러쉬코리아의

        두류제품은 한국의 정서가 있다고 느끼도록 추가적인 유도가 가능합니다.



         3순위, 다른 제품과 차이:   가치를 나타내기 위해 통일성을 지킨다🫧

        러쉬빈즈가 가지는 타 제품과의 차이점은 욕실용품이 가져갈 이미지가

        가치와 의미에 집중된다는 점입니다. 타 제품이 성분과 용기디자인의 변화의

        요소로 차별점을 만들려 시도하는 것과는 달리 러쉬빈즈🫘이미 지니고 있던 스토리를

        이용하여 러쉬의 두류제품 브랜딩을 진행하는 방식을 사용했기에 소비자로 하여끔

        가치소비💫를 이끌어 내는것에 있어 차별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 더욱공고히 하기 위해선 러쉬빈즈의 런칭에서 키 포인트는

        이미지의 통일화이기에 한가지 이미지,

        꼬숩고 발랄한 러쉬코리아의 두류제품이라는 키워드에 맞추어

        브랜딩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저희 기획은 이로써 이렇게 완성됩니다✨

         

         

        걸어왔던 길을 지키며 수익도 지키는 "러쉬 빈즈"🐶

         

        러쉬가 잘해왔던건 아무나 못하는 거였으니까🫧

        동물 보호소 4곳을 선정후 러쉬빈즈 상품들의 원재료(두류)의 이미지를 고려한 털 색감, 분위기가 흡사한 강아지를 선정해 보호소에서 데려와 러쉬빈즈의 모델🐶🫘로 세워 제품 설명란과 홍보물을 제작한다. 이는 두류제품이라는 러쉬와 이질적일수있는 이미지를 강아지가 가진 꼬수우면서도 활발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중화 시켜 대중들에게 긍정적반응을 유도한다, 이후 판매를 진행한 총 수익중 일부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정한 보호소에 기부하고 이를 투명히 공개하여 A부터Z까지 이번 상품은 러쉬가 지금껏 강조했던 동물보호의 가치를 진심🤝으로 위했다는 인상을 대중에게 남겨 가치와 결과(수익)을 둘 다 챙긴 성공적 프로젝트로 이루질 것을 그리고 차후 이루어질 추가적 두류제품에 런칭에도 긍정적 영향력을 끼칠것을 도모한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러쉬가 가진 '동물보호' , '선한 영향력'이라는 특성을 바탕으로, 두류제품과 강아지를 엮은 기부성 브랜딩을 기획하여, 러쉬 코리아의 가치를 공고히 하고 해당 제품의 이미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시간이 지나도 가치는 영원하니까!🐶🫘

        러쉬적 사고✨-러쉬와 댕댕이는 못 참지_러쉬빈즈✨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