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
지난 주차 [유닛2] 내용의 구조화🔗 에서는 글로벌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북미 중심의 팝업 포토부스 설치를 구조화하고 플래닝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구조화한 블록들이 다소 유사성을 띠고 있어서 '제품 체험(01_03)'을 삭제하고 '감동적인 경험(01_02)'과 통합하게 되었고, 제품 자판기(03_02) 역시 과도하게 세부적이라는 판단 하에 삭제하고 포토부스 기능(03_01)과 접목시켰습니다. 반면에 팝업 포토부스 이벤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고객 서비스(03_03)'의 구성을 좀 더 강화시켰습니다. :)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블록 8개 중 [TB 01.가치 전달]과 [TB 03.운영방식]의 {UB_3-01. 포토부스 기능}, {UB_3-04. 고객 서비스}에 속하는
3가지의 블록만 집중적으로 세부 전술을 ✨토워딩 합니다.
그 중 팝업 포토부스 이벤트에서 상대적으로 다른 블록들보다 중심이 되는 운영방식을 위주로 이 진행됩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 고객 제안용 기준 ] 우선순위
▶ 1 순위 : 포토부스 기능 (03.01)
- 포토부스는 이벤트의 핵심이자 주요한 시설로서, 설화수의 브랜드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고객들은 포토부스를 통해 순간을 기록하는 재밌는 경험을 나누고 자판기를 통해 설화수의 제품을 제공 받아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 2 순위 : 고객 서비스 (3.04)
- 고객 서비스는 고객들이 행사를 편안히, 또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객들에게 Bar를 통해 음료 뿐만 아니라 편히 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것,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품 사용 기회를 마련하는 것 등 모두 고객 서비스에 해당하여
전반적으로 행사의 구성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 3 순위 : 감동적인 경험 (01.02)
- 사진을 통해 시간과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는 감동적인 경험은 고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떻게 기억되느냐' 에 따라 고객들이 설화수의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지가 달려있습니다. 전체적인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때문에 팝업 이벤트에서 고객들 얻는 경험이 중요시 됩니다.
2) [ 실제 진행용 기준 ] 우선순위
▶ 1 순위 : 포토부스 기능 (03.01)
- 포토부스는 이벤트의 핵심이자 주요한 시설로서, 설화수의 브랜드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고객들은 포토부스를 통해 순간을 기록하는 재밌는 경험을 나누고 자판기를 통해 설화수의 제품을 제공 받아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 2 순위 : 시간과 장소의 적절성 (02.03)
- 본 설화수 팝업 포토부스 행사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많이 받습니다. 시기와 장소가 적절하지 않으면 고객들의 참여가 부족할 수 있고 브랜드의 인 브랜드의 따라서 이벤트를 선정할 때는 계절, 시간대, 타겟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의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 3 순위 : 고객 서비스 (03.04)
- 고객 서비스는 고객들이 행사를 편안히, 또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객들에게 Bar를 통해 음료 뿐만 아니라 편히 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것,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품 사용 기회를 마련하는 것 등 모두 고객 서비스에 해당하여
전반적으로 행사의 구성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순서로 우선순위를 정하는 이유는 포토부스 기능과 시간과 장소의 적절성이 이벤트의 핵심인 동시에, 고객들의 참여를 최대화하고 브랜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요소라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객 서비스는 이러한 핵심 요소들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지막 우선순위로 정했습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저의 기획은 이로써 이렇게 마무리 됩니다.
시간을 거스르는 아름다움, LA에서 포착하다
이 기획안은 설화수 브랜드의 리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팝업 포토부스 이벤트를 기획합니다. 이를 통해 설화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시간과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스킨케어)을 강조하여 고객들에게 다가가려 합니다.
설화수의 비전인 예술과 헤리티지를 강조하면서, 포토부스를 통해 고객들이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들은 제공되는 Bar에서 설화수의 전통을 담은 음료와 함께 뷰티 전문가가 제공하는 피부 컨설팅과 제품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로써 설화수 브랜드를 더욱 즐겁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본 '설화수 팝업 포토부스'는 설화수의 아름다운 세계로 초대함으로써 브랜드를 더 넓은 고객층에게 알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사진을 찍는 단순한 경험을 넘어 고객들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여정에서 설화수가 함께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이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한 층 더 성장하는 설화수가 되고자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북미지역 특히 MZ세대를 타깃으로 설화수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영향력을 강화시켜 새로운 소비층을 이끌어내는 브랜딩적 전략으로 평가한다.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는 '다노한' 일상을 통해 이루어질거에요! (2) | 2024.05.25 |
---|---|
징하다..징해...어메이징 해진 풀무원 (2) | 2024.05.25 |
저는 보통 물이 들어왔을때 노를 저어요🚣 (7) | 2024.05.25 |
고객 민심 잃은 순살자이, 조직개편을 통한 반전? (1) | 2024.05.25 |
🫵너를 위해 준비했어🫵_고객 맞춤 서비스로 웹툰 1위, 네이버웹툰의 비결" (0) | 2024.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