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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는 못사도 차량용 디퓨저는 살 수 있잖아....! : 탬버린즈의 새 행보, '차량용 방향제'

        by 고이현 | 상명대 | 예술경영 | 젠틀몬스터 2024. 6. 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탬버린즈*tanburins가 차량용 방향제를 런칭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현재 성수에서 팝업 행사가 진행 중인데요 !

        이 글을 읽고, 관심이 생기신다면 방문을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

         

         

        STEP 01 .   어떤 기획 레퍼런스를 살펴보나요? 

         

         

         

        최근에는 좋아하는 향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우울감을 해소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내 향수 시장은 최근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유로모니터 집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향수 시장은  2019년 6034억원에서 -> 2021년 7294억원으로 약 20% 증가,

        오는 2025년까지 98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밝힌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와 바이레도의 홈 프래그런스 라인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0.4%, 28.1% 증가했습니다.

         

        향기 관련 제품이 기존 향수 중심에서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차량용 방향제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이 매출 증가 원인 중 하나로 꼽히며, 

        딥디크 홈 프래그러스 라인 중 베스트셀러 제품은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탬버린즈 또한 차량용 방향제를 선보였는데요!



         



         

        제품은 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더 자유롭고 솔직한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바라보았으며

        -> 이를 팝업 공간으로써도 구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조약돌 쉐입의 차량용 방향제는 가죽 재질로, 인기를 받았던 탬버린즈의 향인

        ‘비가리코(BIGALICO)’와 ‘카모(CHAMO)’ ,

        싱그러움을 선사하는 ‘릴리코코(LILY COCO)’,

        푸른빛이 채 사라지지 않은 이른 시간, 안개 낀 사이프레스 숲 속을 한 발 한 발 내딛는 듯한

        기분 좋은 느낌을 전하는 ‘블루포레스트(BLUE FOREST).

         

        새로운 2가지 향까지 총 4가지 향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5월 24일부터 6월 9일까지 성수동에서 팝업 행사 진행 예정이며, 

         은은한 색감의 자동차 디퓨저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된 전시공간의 패턴들은

        ' 탬버린즈가 상상하는 미학이 담긴 자동차를 하나의 아트월로서' 표현했습니다.

         

         

        본 전시는 탬버린즈 사 전시 최초로

        체험형으로 이루어졌으며, 소비자들은 탬버린즈가 상상하는 '차'에 시승하거나,

        차에 타서 향을 느끼고, 커스텀 키 체인 체험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카 프래그런스 태그와 핸들 쇼핑백과 같이,

        전시장 안에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체험해 볼 수 있던 오브제들을

        증정용으로 제작하여 전시장 바깥에서의 경험까지 이어가는 시도 또한 보여줍니다!

         

         

         

         

         

         

        STEP 02 .   기획이 어떤 변화 가져왔나요? 혹은 가져오지 않았나요? (Before - After)

        Before

        1.한국 런칭

        2. 관람형 전시 진행

        3.  딥디크 제품군과 비교했을 때 약 25% 정도 저렴한 제품 가격

         

        after

        1. 한중일 런칭
        2.  체험형 전시 진행 (시승 가능한 , diy 키링 만들기, 팝업 공간 안에서의 제품을 나가서도 느낄 수 있도록 증정형으로 제작)
        3. 딥디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약 50% 저렴한 제품 가격으로 런칭

         

         

         

         

         

         

         

         

        STEP 03 .  기획에 대한 본인의 결과 평가

        ! 승 !

        1. 체험형 전시를 통해 이전보다 친절한 전시를 진행하여 보다 관객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했다.
        2. 프래그런스 제품 중 소비에 부담이 되는 제품군으로 뽑히는 차량용 방향제를
          시장 유명 제품의 반 가격, 기존 발매가 가격 차이 대비 25%정도 더 감소시켜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도모하였다.

        STEP 04 .   내가 담당 기획자였다면  가장 고심했을 부분? (1가지 detail)

        퍼품, 캔들, 바디워시와 크림, 그리고 립밤까지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미 매니아 층이 깔린 니치 향수 브랜드의 대표 제품 차량용 방향제를 출시했기에 프래그런스 브랜드와 차별화를 두기 위한 방안이 필요했을 것으로 보인다.

        탬버린즈 브랜드가 가지고 있던전시라는 특성을 체험형으로 전환하여 보다 관객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했던 기획으로 보인다.

         

         

         

        STEP 05 .   기획 레퍼런스를 통해, 내가 얻은 인싸이트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의 가장 큰 과제는, 

        거듭되는 회차마다,  자사의 기존 결과물을 매번 뛰어 넘어야한다는 사실이다.

        특히 시대에서 ‘트렌드’로 작용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업일수록, 매번 새로운 행보가 필요하며

        이는 기업 입장에서, 자사의 정체성이자 곤란한 점 또한 될 수 있다.

        소비자를 직접 체험 또는 참여하도록 도모하고, 이를 현실에서의 경험까지로 매개한다면,

        좋은 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필수형 유닛 05> [실무 기획]레퍼런스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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