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커리큘럼 코드: PXE-104
이번 주차에는 저번까지 진행했던 유닛 1~3을 정리하여 기획 제안서를 작성해서 타진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유닛들과 이어지는 내용이니 아래에서 진행했던 유닛들 먼저 확인해주세요.
그럼 이번 주차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MAIN 자료: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저의 기획 제안서 중 메인 장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현 상황 분석
먼저 러쉬의 현재 상황을 알리는 페이지입니다.
해당 자료를 첨부하여 러쉬에게 현재 문제 상황을 설득력 있게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획의 필요성에 대해 전달하는 페이지입니다.
2. 기획에 대해 한 줄로 제시
기획에 대해 본격적으로 소개하기 전에 어떤 기획인지 한 줄로 요약하여 알리는 페이지입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기획의 방향성에 대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기획 이미지 및 슬로건
기획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조금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이미지와 슬로건을 제시한 페이지입니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문화 공간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제시했습니다.
4. 주요 세부 기획
고객인 러쉬가 가장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세부 기획을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이를 통해 문화 공간 기획에 대한 설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기대 효과
해당 기획을 실행했을때 예상되는 기대효과를 설명한 페이지입니다.
위 페이지를 통해 해당 기획의 효과와 필요성에 대한 설득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위에 제시한 페이지를 포함한 기획 제안서를 러쉬로 예약 발송하였는데요,
러쉬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메일 주소로 콜드 메일을 작성해 발송하였습니다!
⇒ webmaster@lush.co.kr
소감
벌써 두 번째 기획 제안서를 타진하는 경험을 했다니 신기하고 뿌듯합니다.
두 번째 타진이라고 해도 여전히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점차 발전해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첫 타진때는 유닛 하나하나 너무 어렵고 정신없이 흘러간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이번에는 그래도 전보다는 덜 헤맸고 적응이 된 것 같습니다. 아마 주차가 쌓일수록 어려움은 계속 생기겠지만 전보다 조금씩은 더 나아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기대가 됩니다.
매 유닛에 대해 피드백 해주신 크루분들 감사드리며 덕분에 기획을 타진하는 단계까지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LUSH의 가치 경험을 제안하다🫧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그럼 나한테 와~😎 (3) | 2024.06.01 |
---|---|
차는 못사도 차량용 디퓨저는 살 수 있잖아....! : 탬버린즈의 새 행보, '차량용 방향제' (4) | 2024.06.01 |
내가 누군지 알아? (8) | 2024.06.01 |
🔥[Buldak Syndrome : 음식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7) | 2024.06.01 |
징하다..징해...어메이징 해진 풀무원 (2편) (1) | 2024.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