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 팝업이마트 ! 어케하는건데?

        by 김성영 | 경희대 | 의상학과 | 한섬 2024. 6. 2.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지난 기획안에 이어서 팝업이마트의 디테일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1. 고객 중 50% 이상이 재방문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 선택형 회원제를 실시한다. :  회원은 매월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이마트내 모든 팝업스토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 ex) 팝업스토어의 간단 시식 등 : 모든 회원 / 체험형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에서 주는 증정품, 피드백반영 : 회원제 )

         

        2. 오프라인의 강점인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월 말에 회원고객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다음 달 이벤트에 50% 이상 반영한다.

         

        3. 체험형 팝업스토어에는 디지털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을 하도록 한다. (ex) VR에 다양한 컨텐츠를 넣는다. ( VR 옷피팅,VR 가구 내집에 넣어보기 등 ) 

         

        4. 팝업스토어를 열기위해 각 브랜드들을 설득시켜야 한다 : 팝업스토어를 한다면 각 브랜드의 매출 30%이상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며, 이마트가 팝업스토어 기획비용을 담당하겠다고 한다. 이마트는 회원피드백을 받음으로써, 팝업스토어 기획에 참고하여 기획비용을 줄일 수 있다. 각 브랜드들이 해야하는 일은 팝업스토어에 인력배치, 기획안 검토 및 수정, 샘플증정 등이다.

         

        5. 즐거운 경험을 주기 위해서,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쓴다.  a)가족, 친구 등끼리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 설치 b) 재고를 쌓아올려놓은 딱딱한 인테리어가 아닌, 몇 개만 재밌는 배치를 한다. (이 때 재고관리로봇을 통해, 인력비용을 줄인다.(월마트 등 점점 많은 마트들이 재고관리로봇을 사용하고 있음)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비금전적 편익   (03.02) :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운 경험"입니다. 즐거운 경험을 함으로써 이마트에 대한 충성도가 올라가고, 다시 방문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들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순위, 창의적 체험 (01.03)   :  일반 시식같은 체험보다는 창의적 체험을 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마트만의 특색이라 생각해서 더욱 고객들을 많이 유치할 수 있습니다.

                     3순위, 물건체험 (01.01) :  오프라인 마트에서 물건체험 또한 중요합니다. 온라인과는 비교되는 경쟁우위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금전적 편익 (03.01)        :   실제로 가장 중요한 것은 금전적인 이익입니다. 고객에게 재밌는 경험을 제공하되, 회원제와 회원 피드백, 그리고 각 브랜드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비용이 크게 들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2순위, 비금전적 편익 (03.02) :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운 경험"입니다. 즐거운 경험을 함으로써 이마트에 대한 충성도가 올라가고, 다시 방문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들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순위, 창의적 체험 (01.03)        :  일반 시식같은 체험보다는 창의적 체험을 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마트만의 특색이라 생각해서 더욱 고객들을 많이 유치할 수 있습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재밌는 마트갈래, '팝업이마트'로

        새롭게 재밌는 경험으로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팝업이마트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체험형마트로 발돋움하기 위한 '이마트'의 핵심 브랜딩 전략으로서, '오프라인 체험형 마트'의 현장을 만들어 갑니다.

         

        팝업이마트는 단순히 구매만 하는 장소가 아닙니다. 단순 구매를 하려면 온라인쇼핑이 더 효율적이겠지요. 팝업이마트는  놀면서 쇼핑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 친구, 애인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물건을 느끼고 체험하면서 정말 이것이 나에게 필요한 것인지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팝업이마트에서는 회원제를 통해 높은 패드백 반영률을 실시합니다. 이마트는 회원들을 단순 고객이 아닌, 깊은 관계를 맺고자 합니다. 내가 원하는 팝업스토어를 즐기고, 즐거운 경험을 하면서, 최고의 오프라인 마트를 구축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기획안은 이마트 오프라인 마트를 즐거운 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충성고객을 만들어낼

        기획안으로 평가한다.

         

         

        ! 팝업이마트 ! 어케하는건데?_ The End

         

         

         

        이번주 시간이 너무 촉박하여 제대로 기획안을 잘 쓰지 못한 것 같습니다 ㅜㅜ.. 일단 등록하고 수정해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