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04.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1)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9기 브랜딩팀 정혜선입니다.
벌써 치지직 기획안이 제안 주차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유닛4를 2번에 걸쳐 진행할까 합니다.. 🥺
필요한 내용들은 전부 있지만, 내용들을 선별하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무척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주는 제안서의 목차를 어떻게 세웠는지, 어떻게 제안서를 전개해 나갈 것인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기획안입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지난 주차 결과인 유닛3 기획안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그럼 유닛 4-1 기획안 지금 시작합니다! 🎉
▶ [유닛 3] 결과물 확인하기 🔎
https://phalanx-club.tistory.com/459
STEP 01. MAIN 자료: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 목차
제안서는 크게 개요 - 제안 동기 - 솔루션 - 협업 제안 순으로 진행됩니다. 세부적인 목차 또한 한 페이지에 수록하여 모든 내용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2-1. 문제 인식
글자 색, 글 두께, 배치에 대한 부분이 더 가시성이 좋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박스와 색을 통해 증감을 인식할 수 있게 의도했습니다. 더하여 아프리카TV와 치지직의 순위 격차를 기재하여 극적인 결괏값을 강조했습니다. 추가로 각 슬라이드 장표 별 페이지 번호도 추가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 3-1. 솔루션 소개
치지직 레벨업 프로젝트에 대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표입니다. 이 장표 역시 글자 색, 두께를 수정해야겠지만, 배치는 이 상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안서를 작성 중이라 완성 궤도에 오른 장표가 몇 없는 나머지 이렇게 3개의 장표에 대해서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차에 장표를 완성하여 다른 5개의 장표를 더 소개하겠습니다.
진행 중인 PDF와 제안서 계획에 대한 자료를 공유하며 이번 기획안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기 좋은 떡을 어떻게 만드는 거죠?!? 🥺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로 말하라고, 숫자로!!💢 정량화의 필요성! (1) | 2024.07.03 |
---|---|
카카오도 손절친 카카오스토리, 제가 감히 살려보겠습니다.. Part 2! (8) | 2024.06.03 |
KREAM이 가지고 있는 장점 (5) | 2024.06.02 |
! 팝업이마트 ! 어케하는건데? (5) | 2024.06.02 |
런던을 왜 가? 성수에서 런던을 볼 수 있는데 (7) | 2024.06.02 |